식사의 기록 | 동네 단골집의 매력, 우아한 막창

in tasteem •  7 months ago  (edited)

title_image


IMG_5345.jpg

동네 단골 가게 중 하나인 우아한 막창


작은 동네라도 어디에나 상권이 있다. 작은 가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 번화가와 달리 이런 동네 상권의 특징은 프랜차이즈가 별로 없다는 점과 한 가게가 오래 간다는 점이다.

동네 장사는 단골장사라고 종종 말들한다. 외부인보다는 동네 사람들이 주로 방문하기 때문일 것이다.


IMG_5346.jpg

나무로 만들어진 메뉴판


동네에 어느날인가 돼지 막창집이 생겼다. 동네에 어울리지 않게 꽤나 세련된 간판을 단 우아한 막창을 처음부터 자주 다녔던 건 아니다. 이미 다른 단골집도 많이 있는 상태였고 막창을 그리 좋아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IMG_5349.jpg

메인 음식인 막창 구이


막창집을 방문한 건 우연한 계기였다. 사실 처음 막창집이 생겼을 때 그리 오래 가지 못하고 금방 다른 가게로 바뀔 줄 알았다. 그런데 우아한 막창은 몇년이 지나도 같은 자리에서 계속 장사를 하고 있었다. 지나가다 종종 보면 손님도 많았다.

오래 버티는 곳은 다 이유가 있다며 친구와 함께 방문했고, 그 후로는 단골로 삼아 자주 찾게 됐다.


IMG_5350.jpg

작은 마늘을 빼 먹는 재미가 있다.


돼지 막창이라고 하면 먼저 냄새를 떠올렸다. 돼지 비린내가 날 수도 있기 때문인데 물론 음식을 잘하는 집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우아한 막창도 그렇다. 미리 한 번 초벌이 되어 나오는 막창은 돼지냄새를 잘 잡아 전혀 잡내가 나지 않는다.


IMG_5347.jpg

막창을 더 맛있게 하는 것들
아래서부터 콩가루, 고추장, 청양고추, 쌈장


단골집의 특징 중 하나는 주인이 손님을 알아본다는 것. 그래서 가게에 들어서면 내가 몇명과 함께 할지 대충
유추해 낸다.
오랜만에 가면 왜이리 오랜만에 왔냐고 물으며, 바빴냐고 핀잔도 줄 때도 있다. 그럼 나는 괜한 너스레를 떨며 바쁜 척을 해본다.


막창을 시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된장찌개와 계란찜


그리고 단골집을 가게 되면 뭐가 계속 나온다. 번화가였다면 다 돈을 내고 시켜야 할 음식도 우아한 막창에서는 그냥 내주고는 한다. 계란찜도 그렇고 된장찌개도 그렇다.

된장찌개는 기본 메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이 좋다. 조금 짭짤하니 집 된장으로 만든 것 같다. 아니면 공짜라서 더 맛이 좋게 느껴지는 것일지도.


IMG_5357.jpg

마무리는 언제나 볶음밥으로


단골집은 주인과 손님 그 둘 사이의 유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주인이 손님을 박하게 할 수 없다. 손님도 함부로 진상짓을 할 수 없다. 그렇게 했다간 서로 동네에서 갈 곳을 잃을 수도 있다. 동네라는 곳은 언제나 소문이 빠른 법이니까.


맛집정보

우아한 막창

score

대한민국 의왕시 포일동 포일동 539-10번지 106호 삼우상가 의왕시 경기도 KR


식사의 기록 | 동네 단골집의 매력, 우아한 막창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의왕시 포일동 포일동 539-10번지 106호 삼우상가 의왕시 경기도 KR]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ssh20149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오동통 엄청 맛있어보이네요?! 이번 주말엔 막창 먹어야겠어요.

·

가끔씩 생각나는 술안주죠~ 주말에 소주 한잔 곁들여 드시면 아주 좋을거에요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꾸준한 활동을 응원합니다.

북이오(@bukio)는 창작자와 함께 하는 첫번째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위해 첫번째 길드(Guild) 구성을 위한 공지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영문 문학작품의 한글 번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Congratulations @ssh20149!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4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Meet the Steemians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Meet the Steemians Contest - Special attendees revealed
Meet the Steemians Contest - Intermediate result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promisteem X tasteem]
음식 사진들이 대박이네요 :) 3/4주차 보팅하고 갑니다.
남은 주도 맛집 탐방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