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8. [무스카트] 오만의 아침 메뉴가 궁금하다면. Kargeen Restaurant.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솔직히 말하면 이곳의 음식이 특별하게 맛있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푸르른 나무 그늘에 앉아서 현지의 아침식사를 먹어보는 것 또한 여행의 묘미였기에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20170207_113421.jpg

KARGEEN 레스토랑에 들어서자마자 여러 소품과 식물로 꾸며진 세련된 모습을 보며 깜짝 놀랐다. 되돌아보면 한 나라의 수도인데 왜 시골 마을이라고 생각했던 건지 모르겠다.


20170207_102611.jpg

20170207_102731.jpg

실내에도 좌석이 많았지만, 2월 한창 날씨가 좋을 때 갔던 우리는 야외 좌석에 자리를 잡았다. 야외에선 레스토랑에서 피워 놓은 중동 특유의 향료 냄새가 났지만, 부담스러운 느낌은 아니었다. 나무 그늘 아래에 자리를 잡고 보니, 사막 나라보다는 오히려 비가 많이 내리는 열대 지방에 여행 온 기분이었다. 비록 무스카트가 바다 옆에 있지만, 이곳 역시 강수량은 턱없이 부족하고 덥고 건조한 여름을 보낼 텐데 어떻게 이런 광경을 유지할 수 있는지 신기했다.


이곳에서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의 아침 식사가 가능했다.

  1. 영국식 아침식사
  2. 아랍식 아침식사
  3. 오만식 아침식사

20170207_110033.jpg

마침 우리도 세명이었기에 각각 하나씩 주문했더니, 테이블에 남는 자리가 없을 만큼 많은 종류의 음식이 서빙되었다.

1. 영국식 아침식사
토스트, 잼, 버터, 커피, 계란, 비프 소시지, 베이크드 빈으로 구성되었고 크게 특이한 점은 없었다.


2. 아랍식 아침식사

20170207_110045.jpg

왼쪽 위 토마토가 올려진 것은, 누에콩을 주 재료로 레몬, 마늘, 양파, 여러 향신료를 넣고 만든 중동식 아침식사로 파울 무다마스(فول مدمس)라는 이름의 음식이다.

그 옆의 빵은 자타르 마나키쉬로, 얇은 피자 도우에 올리브유를 섞은 자타르(말린 타임, 오레가노, 바질, 참깨, 소금 등을 혼합한 향신료)를 발라 구워낸 것인데, 한 번 만들어 놓고 냉동실에 얼려두면 며칠간 먹을 수 있어 아침식사로 먹기 편한 음식이다.

이외에도 피타 브레드, 중동식 크림치즈인 라브네, 그리고 올리브, 오이와 함께 할루미 치즈가 구워져 나왔는데, 과연 이게 한 사람이 아침으로 먹을 수 있을 양인지는 의문이다.


3. 오만식 아침식사

20170207_110102.jpg

오만식 아침식사는 오만식 빵인 라칼(음식 첫 사진 왼쪽 위에 찍힌 얇은 빵), 오만식 토마토 볶음, 맛살라 병아리콩 볶음, 계란 볶음, 꿀을 곁들인 빵, 계란 프라이를 얹은 카다몸 향의 달콤한 버미셀리가 제공되었다.
병아리콩, 계란 볶음에서 단백질이 보충되긴 했지만, 단맛의 버미셀리에 꿀에 버무린 빵, 라칼까지 먹으니 왠지 탄수화물을 너무 심하게 섭취하는 것 같아 부담스러웠다. 나중에 알고 보니 아랍에미리트에도 이와 비슷한 전통 아침 식사가 있는데, 이들이 이렇게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아침 식사로 먹었던 이유는 유목민으로 살기 위해 많은 열량 섭취가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20170207_112801.jpg

평상같이 생긴 이 좌석을 보니, 고등학교, 대학교 때 친구들이 생각났다. 다 함께 이곳에 온다면 몇 시간이고 굴러다니며 수다 떨 수 있을 것 같은데, 생각해보니 이곳에선 주류를 팔지 않아 얼마 머무르지 못할 것 같기도 하다.


이전 글 : [아부다비] 깔끔한 한 끼를 원한다면! Circle Cafe
다음 글 : [아부다비] 너무나 즐거웠던 브런치, Hakkasan Abu Dhabi


맛집정보

Kargeen Restaurant

score

Al Bashair St, مسقط، 오만


맛집 #8. [무스카트] 오만의 아침 메뉴가 궁금하다면. Kargeen Restaurant.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즈 @bbooaae 입니다^^!
@realsunny님의 퀄리티 높은 포스팅에 감동받았습니다,
오만에서 전 영국식을 먹고싶네요! 하루종일 굴러다니면서 수다 떨어도 좋을곳이네요 ^^
앞으로의 멋진 활동 기대하며, 테이스팀이었습니닷!!

감사합니다. 영국식이 실패 안하긴 딱 좋아요. 저희도 혹시 몰라서 셋 다 다르게 주문해봤어요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alsunny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비주얼로는 아랍식보다 오만식이 땡기네요.
카다몸의 향의 버미셀리긴 뭔진 모르지만, 계란후라이 얹은 짜파게티 같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ㅎㅎ 당시의 저는 카다몸을 싫어했어서(고수는 처음부터 잘 먹었는데 유독 카다몸은 시간이 걸렸어요) 아랍식이 더 맛있었어요. 그래도 색색의 그릇에 담겨온 식사 그 자체만으로도 주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만찬이네요.... 오만이라..

생소한 나라죠..

약간 시골 장터같은 느낌도 드네요^^
저는 오만식 아침식사가 땡기네요. 근데 1인분에 저렇게나 많다니 어느 식으로 시켜도 1인분에 3명은 먹겠는데요 ㅎㅎㅎ

아부다비나 오만이나 음식을 주문하면 너무 많이 나오면서 비싸요. :( 그렇다고 둘이서 1개 시켜 먹는건 또 눈치 보이고요.
많이 먹는 외국인들이 많아서 어쩔 수 없겠지만, 차라리 S, L 사이즈로 구분 좀 해서 팔아줬으면 좋겠어요. ㅎㅎ

여행 사진을 보니 또 떠나고 싶네요. 잘 봤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여행하는 것도 행복하지만, 미리 준비하고 기다리는 시간도 소중하더라고요. 다음 여행지를 상상하면서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햇살 들어오는 숲으로 소풍와서 먹는 기분일 것 같습니다.

맞아요! 딱 그 기분이예요!

평상같이 생긴 이 좌석을 보니, 고등학교, 대학교 때 친구들이 생각났다. 다 함께 이곳에 온다면 몇 시간이고 굴러다니며 수다 떨 수 있을 것 같은데, 생각해보니 이곳에선 주류를 팔지 않아 얼마 머무르지 못할 것 같기도 하다.

역시 술쟁이셨어...

끼리끼리 논답니다. ㅋㅋㅋ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럭키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스팀엔진에서 5000스달 확인하세요 :)

  • 본 이벤트로 받은 STEEM은 https://steem-engine.com 개인 Wallet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포스팅키 필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69.28
ETH 2333.88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