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먹은 만족스러운 물회 # 장안횟집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   가자미 물회는 첨이지만 맛있다.  」


| 강릉 장안횟집 |


안녕하세요 @noisysky 입니다.

저번달에 강원도에 놀러갔었습니다.
제일 처음 목적지는 강릉 안목항이였고, 너무 더운 관계로 시원한 음식을 먹자고하여 근처 물회집을 검색하였습니다.
폭퐁 검색 후 찾게된 물회집은 바로 장안횟집 입니다.

횟집은 일단 "항구근처에 위치해 있어야지 맛있다"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어서 배가 있는 항구 근처 위주로 찾았습니다.

생각보다 큰 횟집이라서 맛있을려나... 블러그에 속은거 아닌가 라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장안회집 간판.jpg

장안횟집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항구길 51

장안횟집 앞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주차할 공간이 없으면 장안횟집 바로 맞은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장안횟집 주차장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더워서 주차를 하였습니다.
주차장.jpg
차가 바다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히 주차합니다.


꽤 유명한 곳인가 봅니다.
일단 블러그는 아직 믿음직 스럽네요.
내부1.jpg
혹시 이분들도 같은 블러그 보고 온거일수도 있어서 아직 조마조마 합니다.


물회는 오로지 가자미 물회만 있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쎄네요.
일단 가자미 물회를 주문하고 아이들이 먹을 우럭미역국을 주문했습니다.
메누판.jpg

가지미
일단 요렇게 생겼다고합니다.
좌광우도라고 눈이 오른쪽에 쏠려있으면 도다리고, 왼쪽에 솔려있으면 광어라고 합니다.
도다리가 가지마과라고하는데. 여기서 가자미는 도다리일가요 ?

가자미사진.png


기본 반찬이 셋팅됩니다.
열마김치.jpg
열무김치도 나오고~


병아리콩.jpg
아마 병아리콩으로 만든 반찬같은데 이름은 잘모르겠습니다.


꽁치.jpg
꽁치조림입니다.
바닷가라서 그런지 생선이 반찬으로나오네요


이거모더라.jpg
가지미식혜입니다.


물회에 넣어서 먹을 면입니다.
면사리.jpg


오잉~ 미역국이 기본으로 나오네요.
기본 미역국.jpg
미역국이 나오는거였으면 우럭미역국을 주문안했을텐데..
주문받는사람 나빠요! 미리 얘기해주지....


제가 주문한 우럭미역국이 나왔습니다.
우럭미역국.jpg
약간 후회는 되었지만, 아이들이 우럭먹는것도 나쁘지 않아서 기분 좋게 먹기로 했습니다.


근데 일단 미역국 한입 먹어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우럭 살도 한가득하고~
우럭살 한숟각락.jpg
미역국이 엄청 맛있습니다.
어느정도 맛있느냐하면 아직도 장모님이 여기 미역국 생각난다고 하십니다.


저희가 주문한 기다리던 물회가 나왔습니다.
물회 위에서.jpg
저는 개인적으로 해삼,멍개물회 보단 회가 들어있는 물회가 좋습니다.


가자미가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세꼬시 처럼 얅게 쓸어져 있어요.
가자미가 이만큼 흰색.jpg
초고추장에 찍어서 한가득 그냥 먹고 싶지만, 참고 다시 물회 안으로 집어넣었습니다.


국물이 새빨가지만 마구 맵진 않습니다.
물회 국물.jpg
시원한 국물을 먼저 한입해줍니다.


물회 국물에 흠뻑 적신 가지미와 면을 한입 합니다.
가자미 한젓가락1.jpg
밖에는 진짜 헬인데 가게안은 너무 천국이네요.
천국에서 먹는 물회는 정말 맛있군요.


가자미 회 비율을 좀더 많이 해서 먹습니다.
가자미만 건져서.jpg
점점 줄어드는 가자미물회를 보며 약간 페이스 조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요번엔 가지미회보다 면비율을 높여서 먹습니다.
한젓가락 어느거.jpg
봄에 도다리가 맛있다고 하는데...
내년 봄엔 도다리회를 꼭 먹어야겠습니다.
회맛이 광어는 저리가라.. 제가 좋아하는 광어지느러미 보다 맛있습니다.


점점 줄어드는 가자미물회를 보면서 사진은 그만 찍고 가자미물회에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만큼 남았어요.jpg
혹시 강원도에 가게 되시면 가자미 물회는 꼭 드시길 추천합니다.
너무 맛있네요.
미역국은 기본으로 주니까 저처럼 우럭미역국을 주문하는 실수는 하지마세요 ㅎㅎ

우럭미역국은 만원이였습니다.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맛집정보

장안횟집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항구길 51


오랜만에 먹은 만족스러운 물회 # 장안횟집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미역국 진짜 맛나보여요~
물회도~~~
올해 물회맛을 못 봤네요ㅜㅜ. 소면 말아서 후루룩~

소면말아서 후루룩 쩝쩝
맛있어요
기억나는 맛이에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항구길 5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우럭 미역국
말만 들어도 맛있을 듯^^

요즘 동해로 많이들 가시나 보네요.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회들... ㅠㅠ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noisysky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이런 날씨엔 물회 한 그릇 먹어줘야 힘이 날듯.^^

물회/미역국 둘다 너무 맛있어 보이는군요~~!! 강원도 놀러가면 꼭 먹어봐야겠네요~

제 최애 미역국은 소고기 듬뿍 넣은 미역국인데, 우럭 미역국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바닷가 근처라서 역시 미역국도 남다르군요! by 키만

물회가 시원해 보이네요.
미역국 정말 좋아하는데
미역국에 더 시선이 가네요. ㅎㅎ

저기 엄청 유명하죠. 다른집 비어있을때도 저 집은 2시넘으면 재료 소진으로 문닫을 때가 있더라구요. 물회 좋아하시면 나중에 포항쪽 물회 드셔보세요. 국물 거의없이 약간 자작하게 비빔회에 가까운데 원래 물회는 포항이 원조라고 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제주도의 된장베이스의 물회와 포항 물회를 최고로 칩니다. 장안횟집은 수도권 사람들이 좋아하는거 같아요. 블로그를 보면 인생물회로 꼽는 분들도 계시던데 대부분 서울쪽 분들이시더라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1
BTC 69406.62
ETH 3942.09
USDT 1.00
SBD 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