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좋아하는 코리안 비프 비비큐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외국인이 좋아하는 코리안 비프 비비큐

「   숯불위에 구워먹는 소고기를 배가터지도록.  」


| 홍박사생고기 |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오랜만에 회식비가 넉넉히 생겨서 요번엔 소고기를 배터지록 먹기로 했습니다.
퇴근 후 소고기 먹으러 출발하였습니다.
근처라고해서 걸어서 가는데 걸어도 걸어도 음식점은 보이지 않고, 좀만 가면된다고 ~ 저기까지 가면 보인다고 ~
하염없이 걷다가 도착을 하였습니다. 이미 지칠때로 지쳐서 처음 보다 소고기에 대한 욕구는 조금 감소했습니다.

이걸 노리신건 아니죠 ?

어짼든 힘들게 도착한 그곳은 홍박사생고기라고 동료분들 얘기로는 맛있고 가격도 착한곳이라고 ...

요번 Tasteem 주제가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맛입니다.
제가 요즘에 먹었던 저의 피같은 자료 중 요번 주제에 맞는 메뉴를 고민하다가 예전에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하고 그 친구들이 여행을 하는 방송 프로가 있었습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의 제임스후퍼(호주 모험가)편에서 친구들하고 한우를 먹으러 갔는데 친구들이 먹어본 고기중에서 최고라고 했던 말이 기억이 나서 요번 메뉴는 숯불에 구워먹는 소고기로 정했습니다.

제임스후퍼가 먹은 한우고기는 아주 비싼 고기라서 더 맛있을수 있지만요 ㅎㅎ;;

역시 사람은 외국이든 한국사람이든 고기 메뉴가 진리!!!

요기가 홍박사생고기 집입니다. (한우생등심, 갈비살, 생고기가 메인입니다.)
간판.jpg

홍박사생고기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양현로 447

숯을 만드는 기계가 보입니다.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먹어야지 제맛입니다.


이곳 말고 옆에도 홍박사생고기집이 또 있습니다.
문짝.jpg
진짜 맛집인가 봅니다.


제가 메뉴를 고르는게 아니라서 저는 볼필요는 없지만 소개는 해드려야하기 때문에 사진을 일단 찍었습니다.
메뉴판.jpg
100그램에 12,200이면 한우 치곤 싼편인거 같습니다. 일단 고기 상태를 봐야겠지만요.


요즘 왠만한 고기집에서는 다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숙성실.jpg
숙성한 고기면 좀더 맛있겠죠 ?


아무래도 회식이고 메뉴 자체가 소고기이다보니 반찬사진은 그냥 한상차림으로 찍었습니다.
한상.jpg
소고기는 금방 굽기 때문에 스피드가 중요하거든요.


사진을 찍기전에 이미 고기는 굽워져 있어서 저도 마구마구 흡입했습니다.
굽기 2.jpg
사실 많이먹으려면 페이스 조절이 필요한데 저도 모르게 정신없이 흡입을 ㅠㅠ
완전 아마추어입니다. ( 사실 제가 입이 좀 짧거든요. 먹는거는 좋아하는데 입은 짧음)
**
다시 굽기 전에 고기상태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기고기 한판.jpg
나올대는 등심한덩이리가 오는데 일하시는분이 주자마자 자르십니다.
"잠시만요 사진좀 찍을게요"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회식이고 , 창피해서 .. 차마 그말은 못했네요.
전 등심한덩어리로 그냥 굽고 싶었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말을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일하시는 분이 계속 구워주시진 않아요 고기만 자르고 그냥 가버려요.


사진을 찍다 보니 고기 굽는거에 집중을 할수없어서 맛있긴 하지만 최상의 맛은 아닌거 같습니다.
소고기 두판.jpg
굽는데로 줍줍 합니다. 코인도 이렇게 줍줍하고 싶은 가격대네요. 줍줍하면 또 떨어지고 또 떨어지고 하지만요 ㅠㅠ


이제 먹는사잔입니다. 흐흐 또 먹고 싶어지네요.
소고기만 한입합니다.
소고기 크게 한입.jpg
마블링이 적당한 소고기는 입에서 녹는 맛에 먹는거죠!!
씹으면 육즙이 자르르 나오고요. 침...이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양파슬라이스는 아니고 양배추네요.
양배추하고 소고기도 같이 한입합니다.
소고기 야채.jpg
소고기는 금방 느끼해져서 이것저것 상큼한거랑 같이 먹게됩니다.
와사비가 있으면 더좋았을텐데...


이번엔 소금만 찍어서 먹어봅니다.
소고기 소금 찍어서.jpg
구운 정도에 따라서 소고기 맛이 다 다르기 때문에 맛있게 구운것만 잘 골라서 먹습니다.


느끼함을 없애기 위해 김치랑도 먹어줍니다.
소고기 김치.jpg
어느정도 초기화가 되기때문에 또 마구마구 들어가게 되죠


소고기 기름은 몸에서도 잘 안녹기 때문에 양파랑 같이 먹으면 그나마 괜찬다고 합니다.
소고기 양파.jpg

양파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의 점도를 낮춰 혈전의 형성을 예방해 줍니다.

몸에도 좋은이유가 있지만 일단 양파는 맛있어요 ㅋㅋ


파저리랑도 같이 먹어줍니다.
소고기 파저리.jpg
사실 파저리는 삼겹살하고 같이먹을때 최고인데!!


너무 소고기만 먹으면 몸에 안좋기 때문에 소고기 기름에 쩔은 버섯도 먹어줍니다.
버섯.jpg
고소한게 맛있습니다.


회식이다 보니 저는 소맥을 소주마시는 분들은 소주를 먹습니다.
소맥한잔.jpg
맥주가 들어가니 배부른감이 있어서 일단 조금만 마시기로 마음속으로 결정했습니다.


소고기를 마구 마구 흡입하고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된장찌개에 안먹은 떣미을 집어넣어서 한번더 끊였습니다.
후식 된장찌개.jpg
오 된장찌개도 맛있네요~ 동료분 한명은 밥까지 한공기 뚝딱했습니다.
부럽습니다. 저 큰위가... 저 커다란 위 탐나네요.


저는 지금 배가 좀 터질거 같았는데 그래도 고기집에선 냉면정도는 먹어죠야해서 주문했습니다.
냉면 윗샷.jpg
고기에 냉면은 최고의 조합이죠.


입에 남은 느끼함을 냉면으로 잡아줍니다.
냉면 한젓가락.jpg
냉면 국물이 너무 맛있습니다.


홍박사는 원래 갈비살이 맛있다고해서 갈비살을 주문할려고 했지만 다 떨어져서 없다고하네요. 그래서 등심만 주구장창 먹고
생고기의 맛도 궁금해서 300그램정도 주문했습니다.
이때 저는 배가 너무 부른 상태였죠.
생고기 윗샷.jpg
육회는 보통 우둔살인데 여기는 고기에 기름이 있는거 봐서 등심같습니다.


배는 부르지만 일단 먹어봤는데 오~ 부드럽습니다.
생고기 우둔살이 아니다.jpg

생고기 한젓가락.jpg
아 이맛있는걸 배부른 상태에서 먹어야하다니
생고기한테 미안할 뿐입니다.

고기는 전세계에 그 누구든 좋아하는 메뉴 중에 하나일거 같습니다.
외국에 사는 친구가 오면 맛있는 소고기를 사서 정성스럽게 구워주면 아주 좋을거 같네요.

당연 친한 친구들한테도 소고기 사주면 우정이 더 깊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흐흐흐

소고기 사주실분 ??

**별책부록
강원도에서 다시만난 육개장 # 육대장
날씨좋아서 나들이 # 북서울숲

#interesteem
@멘션 등록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맛집정보

홍박사생고기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양현로 447


외국인이 좋아하는 코리안 비프 비비큐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외국인에게 추천하는 한국의 맛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숯불고기에 육회까지...돈걱정없는 회식이 부러워지네요.

두달치 모았어요 ㅋㅋ
배가 불러서 육회한테 미안하더라구요 ㅠㅠ

오마갓! 이건 고문이에요~~~~~~~~~

저도 고문.당했어요
정시차려야지 ㄷ ㄷ

군침이 질질흐르네요

소고기는 언제나 옳습니다!!ㅎㅎ

옳쏘
고기가 진리입니다

눈앞에 소고기가 익고 있는데 유유히 사진을 찍으시는걸 보니 고기 좀 드셔보신분...

너무 힘들었어요.
소고기는 집중해서 구워야하고 먹어야하는데 ...

어제 고기를 먹었는데 글을 보고나니 또 먹고 싶네요 ㅎㅎ

고기는 항상 먹고 싶어요
아침에먹어도 점심에 또 먹고 싶고 ㅋㅋ

으... 아침부터... ㅠㅠ

흐흐흐 아침에 역시 고기!!! 봐야죠

오랜만에 잠깐 들어왔는데~~ 이런 ;; 아침부터 고기가 ㅋㅋㅋㅋ 누가 월욜 아침고기좀 사줬으면 좋겠어요ㅋㅋ

저도요~ 누가 소고기좀 사주면 좋겠어요
많이 먹을수 있는데~

하긴 외국인한테 우리나라 굽는 문화만큼 신기한것도 없죠.
정말 딱 좋은 음식입니다.^^

소고기 굽는것도 스테이크랑은 조금 틀리니 더 좋아하는거 같아요~

Aㅏ..... 배고픈 상태 (게다가 새벽) 에서 보다가 냉면 사진에서 잠깐 정신을 잃었네요

보시면서 주무셨군요~
맛있는 거 먹는꿈 꾸셨나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13
JST 0.030
BTC 67164.91
ETH 3518.77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