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어찜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오늘은 향어요리의 진수 한림수산으로 떠나봅니다.

예전에 가평 북한강에는 많은 향어 가두리 양식장이 있었습니다.

전국에서 생산하는 향어가 가평에서 생산할 정도로 많이 있었습니다.

여름철 비가많이 오면 북한강 가두리 양식장이 훼손되곤 했습니다.

그때만 되면 강태공들이 몰려들곤 했습니다.

그러더가 북한강물이 수도권 식수원으로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가두리 양식장이 더이상 설자리를 잃었습니다. 벌써 언제적 일인지 가물가물 합니다.

향어찜 이야길르 하다가 다른곳으로 이야기가 흘러갔네요.

직접 물고기를 양식하기도 하고 음식점에서 맛있는 요리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향어찜도 맛있고 향어백숙도 맛있고 특히 송어회와 향어회도 일품입니다.

Sort:  

향어라는 생선자체가 낯설어요. 그래서 맛이 궁금하네요.^^

회도 좋고 찜도 좋습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멋진 맛집을 올려 주셨네요! 테이스팀 개발진도 @kyju님의 글에서 맛집을 알아가곤 한답니다. 고마워요! 저희의 사랑을 담아, 보팅을 남기고 가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향어찜 맛있겠는데요... 사실 저 담근 술이 더 탐나지만...ㅋㅋㅋㅋ

향어찜에 담근술을 먹으면 좋을듯 합니다.

향어 맛이 어떨지 정말 궁금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담백합니다.

향어는 한번도 먹어보질 않았는데
궁금하네요 어떨지.. 생각보다 가격도 저렴한구요 ㅎㅎ

가격대비 영양만점입니다.

매콤하니 맛좋아 보이네요..

아주 좋습니다.

생선에도 백숙이란 단어를 붙이네요.
정말 소주와 어울리는 메뉴네요~

잉어, 향어 등도 백숙을 많이 합니다.

향어백숙은 어떤 음식인지 기대됩니다.
진하게 고아낸건가요

예 갖은 양념을 넣고 백숙을 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리 67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향어찜은 처음보내요 ㅎㅎ

자주접하기는 어렵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