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백미터 앞 곱창고로 go~!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나는 곱창 요리를 아주 좋아한다. 내장탕은 물론이거니와 곱창구이는 더더욱 좋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곱창 요리를 최근에는 많이 먹어 보지 못했다.

오랜 시간 일본에 살면서 슈퍼에서 팔고 있는 곱창을 사다가 곱창전골을 가끔 해 먹곤 했는데 역시 곱창은 한국에서 먹는 것이 최고다.
일본의 곱창요리 역사도 역시 제일교포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곱창이 일본에서도 인기다. 우리와 차이라면 구이보다 전골을 더 즐긴다는 점. 곱창전골의 일본명은 호르몬나베(ホルモン鍋) 또는 모츠나베(もつ鍋)이다. 지방(기름)에 의미를 두면 호르몬나베이고 내장에 의미를 둔다면 모츠나베가 되겠다.

insert Img

insert Img

동물의 껍데기부터 내장,뼈다귀까지 우리 민족은 못 해 해먹는 요리가 없다. 그야말로 우리민족은 요리 천재가 아닐까?ㅎㅎ

insert Img

내 기억속에 곱창을 맛있게 먹었던 것은 20여 년 전 수원역 근처에서 먹었던 그 곱창구이를 평생 잊을 수가 없다.

그때 맛있는 곱창을
사줬던 그 친구는 잘 있을까?
그런데 사실 그때 곱창을 사주었던 친구가 누구인지도 지금은 확실히 기억할 수 조차 없다.

insert Img

이놈의 세월과 나이!

그래서 이번 곱창구이 콘테스트는 그야말로 너무 반갑다.

없어서 못 먹어요 곱창~~!?
가보는 거야!

1535815417241.jpg

집에서 직선거리로
100m 거리에 있는 곱창고 !

1535815414752.jpg
테이스팀을 위해 낮에가서도 한컷~!

1535815396540.jpg

가게는 넓고 깨끗하고 음악이 없어서 조용했다. 이런 가게 음악이 있다는 것은 역시 어울리지 않아 ㅎㅎ
가격은 소곱창인데도 저렴한 편이여서
곱창 대창 막창이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와 막걸리 한잔, 사이다를 주문했다.

1535815387723.jpg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는
메뉴이다 보니 시간이 걸렸고
그 동안 반찬, 계란찜, 막걸리를 먼저 받게 되었다. 계란찜은 무난하게 맛있었고 무한 리필이 가능해서 좋았다.

insert Img

어린 시절
설탕을 타 먹던 막걸리를 추억하며 한잔! ㅎㅎㅎ
작은오빠이 꼬임에 넘어가 한잔에 50원 원을 받으면서 달콤한 막걸리를 마시고 취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 ...ㅎㅎ
하지만 지금은 전 알콜을 잘 못먹어요.

insert Img

막창이 더운 날씨 때문에 제공되지 않았고 다른 부위들로 대체되었다.
재료의 성격상 신선도가 아주 중요하다 .

구운 부추와 함께 싸먹는 곱창!
대창은 야들야들하고 고소한 기름진 맛 덕분에 좋았다.

insert Img

다음으로는 초벌된 불고기를 주문.
함께 나오는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맛이 더해어진다.

1535815389856.jpg

볶음밥의 용도로 판매하는 밥은 그냥 먹으면 심심한 느낌일수 있으니 역시 볶아서 드실것을 추천~^^

insert Img
역시 볶아야 맛있지!
insert Img

연인이나 친구끼리
술 한잔을 하러 가기 좋은곳!

insert Img

insert Img

술 한잔 기울이며 맛있는 곱창을 먹어 보자.
추워도 옷안사고 곱창을 먹겠다고?

추운날엔 목티까지 따습게 입고
곱창도 먹어보자고~꼭꼽씹고 오물거리며 맛있게^^

insert Img

연락처요~??

B612_20180901_225844_559.jpg

전화: 033-261-1400
춘천시 퇴계동 891


맛집정보

곱창고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891


집에서 백미터 앞 곱창고로 go~!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저는 곱창 잘 못 먹어요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추억의 도시락이 눈에 딱 뛰네요.
곱창도 침이 꿀렁 넘어갑니당^^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89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저는 곱창 잘 못 먹어요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jsj1215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가격이 착해서 더욱 좋네요^^

여기는 곱창 크기가 다른곳과 남다르네요
도시락과 함께먹는 곱창 완전 색다르네요....ㅋㅋ
행복한 주말 보내세용^^

맛있게 잘 보고 갑니다.

곱창을 좋아하시나봐요.
전 곱창을 못 먹는데도 테이스팀을 하겠다고 난생처음으로 곱창집에를 가봤답니다.ㅋㅋ
밥 볶아 먹는 내공은 몇번이나 가야 쌓이는 걸까요??ㅜㅜ

기가 막힌곳을 가셨네요 ^^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

야들야들하고 고소한 기름진 맛!!
너무 먹고 싶네요 ㅠㅠ

드시고 테이스팀을~^°

저도 곱창을 참 좋아합니다ㅎㅎ
학교 근처에 맛있는 곱창 막창 집이 있어 입맛이 맞는 친구와 꽤 자주갔던 기억이 있는데, 문을 닫아서 슬퍼했던 기억이 있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0
BTC 67659.51
ETH 3800.90
USDT 1.00
SBD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