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가족 여러분 추석 잘 보내세요

in #steempress5 years ago

추석입니다. 스팀가족 여러분들 추석 잘 보내시기바랍니다. 한가위 모든 것이 풍요로운 날입니다만 스팀은 아직 긴 잠의 터널에서 빠져 나올줄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관적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 생태계는 나름대로 열심히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엔진이 돌아가고 있고 하드포크 21도했습니다. 광고도 도입했습니다. 얼마지 않아 SMT도 발표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동안 스팀잇 본사의 경영능력이 부족해서 기대만큼 성공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의 능력자들께서 개발을 멈추지 않고 활동을 하셨습니다.

저는 그런 스팀 가족들의 능력자들이 결국 스팀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블록체인 SNS라는 것이 분산화를 추구했다면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도 참여자의 노력에 의해 따라 이루어지고 있는 스팀잇은 상당히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바닥을 치고 있지만 희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 때문일 것입니다.

지금 스팀 가족 여러분들은 모두 각자 할 수 있는 만큼의 노력을 다 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을 잘하는 사람들은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기위해 각자 노력을 하고 있고 사업능력이 있는 사람들을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프로그램 능력도 없고 프로젝트 능력도 떨어지는 사람들은 그냥 글을 쓰고 있습니다. 모두 다 같이 스팀의 발전을 위해서 각자 주어진 환경에서 할 수 있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침 이제 스팀본사에서 스팀을 팔지 않는다고 하니 물량의 압박도 조금 덜 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더 떨어지고 있지만 골이 깊으면 산도 높다는 격언을 생각하면서 묵묵하게 참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몇달만에 언론에서도 스팀에 대한 보도를 하기 시작했다니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조금 좋아 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백트 거래소가 얼마 있지 않아 거래를 시작하게 되면 뭔가 방향이 정리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통상 선물거래가 이루어지면 가격이 안정화된다고 합니다. 이미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매우 높아서 언제 알트의 레이스가 시작되어도 이상한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국 스팀의 가격도 스팀의 실력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정적인 전망과 평가가 없는 것도 아니지만 이미 3년 넘게 스팀 가족여러분들이 보여준 그 충성심은 스팀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만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니라 우리 나라도 복잡한 상황을 겪었습니다. 일본의 경제침략과 조국사태에 이르기까지 하루하루 조용하게 지나간적이 없었습니다. 한가위를 지나면 조금씩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치가 엉망이어도 우리나라가 그럭저럭 굴러갈 수 있었던 것은 우리 국민들의 저력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우리나라가 잘되어야 우리 아래 세대가 잘 살아갈 수 있습니다. 서로 의견이 다르고 싸우고 있지만 다들 각자의 생각에서 나라가 잘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싸우더라도 극단적으로 나가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많은 말을 쏟아 내었습니다. 부족하고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제가 할 줄아는 것이 이렇게 글을 쓰고 공부하는 것 밖에 없어서, 그것이나마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추석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from my blog with SteemPress : http://oldstone.dothome.co.kr/2019/09/13/%ec%8a%a4%ed%8c%80-%ea%b0%80%ec%a1%b1-%ec%97%ac%eb%9f%ac%eb%b6%84-%ec%b6%94%ec%84%9d-%ec%9e%98-%eb%b3%b4%eb%82%b4%ec%84%b8%ec%9a%94/
Sort: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휴 되세요

추석 잘보내셨지요

올드스톤님도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
스팀의 암흑기도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는 끝이 나겠지요. 그 때까지 힘든 시간을 견디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일인 듯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이제 3년밖에 안되었으니 한참 더 기다려야지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

감사합니다.

Loading...

추석연휴 잘 보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마침 이제 스팀본사에서 스팀을 팔지 않는다고 하니 물량의 압박도 조금 덜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과 관련해서 스팀잇 재단에서 발표한바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스팀잇 결국은 잘 될것이라 믿습니다

올드스톤님도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이번달은 안파는데,
다응달은 어찌될지 모르겠다고 스팀잇블로그 계정에
올린것을 언뜻 본 기억이 나네요.

https://steemit.com/steemdao/@steemitblog/steem-dao-ui-and-pausing-steem-sales

이 글 내에 있습니다. 일단 9월은 판매 없이 버텨보려고 한다고 합니다 :)

앗 링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때가 되면 뭔가 달라지겠지요
참기 어려울때까지 가야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드스톤님도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oldstone님^^ 송편 추석 편안히
보내셔요~~ 오늘은 스팀을 잠시 잊고^^요.

Posted using Partiko iOS

항상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건강하셔야 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풍성한 추석 되세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85.94
ETH 2630.94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