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 [스팀몬스터] [굳헬로의 스팀몬스터 입문기] 스팀몬스터 그냥 보기만 하려고 했는데 어느새 Kickstarter까지 지르고 말았네요. 이젠 스팀몬스터 가즈아~ 를 외쳐보겠습니다.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며칠전부터 스팀몬스터에 대한 이야기가 스팀잇에 핫(?)하게 올라오더라구요.

뭐지?? 뭐지??

그냥 궁금했는데

@jayplayco님이 이벤트를 여셨더라구요

[스팀몬스터] 스팀몬스터란?
https://steemit.com/kr/@jayplayco/40
첫 이벤트는 복잡하면 안되니, 간단하게 가겠습니다. ^^
리스팀하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선착순으로 40분께 쏘겠습니다. ㅎㅎ(부계정 확인되면 빼겠습니다. ^^;)

스팀몬스터 소개글과 함께 선착순 40분께 카드팩을 뿌리셨습니다.

저도 다행히 카드팩을 받게 되게되면서 자연스레 스팀몬스터에 관심도가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jayplayco 님의 글을 살펴 보면

스팀몬스터는 블리자드의 하스스톤과 비슷한 느낌의 게임성을 지향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일명 크립토 컬렉티브 (crypto collective) 입니다. 일반 카드게임과의 차별점은 카드 구매시 소유권이 스팀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관계로 실제로 카드를 소유하고, 판매가 가능합니다.

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저는 어릴때 부터 게임을 좋아해 각종 게임을 즐기고 특히나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시절 처음으로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에 빠진적이 있으며 이후 판타지 마스터즈라는 카드 게임을 한동안 즐겼습니다.

매직 더 개더링은 그 당시 제 기억이 맞다면 카드 1팩에 3장 들었는데 1000원을 주고 샀었습니다.

그당시 고등학생인 저에겐 엄청나게 비쌌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친구와 함께 꾸준히 카드를 구매해 어느정도 덱을 갖추고 배틀을 즐겼었네요.

아마도 카드들이 아직도 집안 어딘가 잠들어 있을꺼에요.

그리고 그 뒤로는 대학교 다니던 시절 판타지 마스터라는 온라인 카드 게임에 빠졌었는데 이게 참 재미있더라구요.

온라인으로 하다보니 오프라인에서 할때와 달리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었고, 카드도 그냥 무료로 게임을 즐기면서 얻을수 있어서 잠시나마 즐겁게 빠졌던 기억이 나네요.

그 뒤 10여년동안 카드 게임을 접하지 않았는데 이제와서 다시 카드게임에 열정이 조금씩 싹트고 있네요.

그 시작으로 며칠전부터 간간히 카드팩을 긁기 시작해버렸어요

스팀 몬스터

에 접속해서 가지고 있던 스팀으로 카드팩을 살수 있다보니...

잠시 방심했더니 이렇게 되더라구요

안해야지 안해야지 했는데... 분명히 빠지면 큰일이라고 생각 했는데...

그래도 잘 참고 있는것 같아요.

다른분들 보니 엄청나게 긁어 되시던데...

안볼껄 그랬나 봐요 ㅠㅠ

저도 모른새 조금씩 조금씩 카드들이 늘어나고 있더라구요

이놈의 반짝 반짝 거리는 골드 카드 너무 갖고 싶어서 더 그랬던것도 같아요.

전 겨우 5장 나왔네요 ㅠㅠ

@lucky2 럭키 누님께서 2일전 골드 레전더리 뽑으셨다고...

엄청나게 부럽습니다.

하지만 엄청나게 투자를 하셨겠죠.

그리고 @jayplayco님이 스팀몬스터 개발상황에 대해서도 올려주셨어요

a. 2018년 5월 26일 - 스티몬스터 알파 릴리즈 및 카드팩 프리세일 시작 - 구매 STEEM 및 SBD로 가능
b. 2018년 6월 1일 - 부스터팩 1만개 판매 완료 (개당 2불) - 한사람당 정말 많이 사더군요.
c. 2018년 6월 8일 - 스타터팩 1천개 판매 완료 (개달 5불) - 스팀몬스터 보유 유저 1000명임.
d. 2018년 6월 14일 - 골드호일 카드 소개 (같은 카드에 골드표기, 희귀카드)
e. 2018년 6월 23일 - 카드팩 BTC, LTC와 ETH로 추가 구매가능
f. 2018년 6월 26일 - 스팀몬스터 스타터팩 구매시 스팀 계정 무료생성 가능! - 지금은 신용카드까지 되어서 쉽게 생성가능.
g. 2018년 7월 14일 - 스팀몬스터 마켓 오픈, 공식적으로 카드 구매/교환 가능하게 됨.
h. 2018년 8월 3일 - 부스터팩 10만개 판매 완료~
i. 2018년 8월 23일 - 스팀몬스터 게임플레이 논리 공개

그리고 앞으로 개발 상황

2018년 9월 초- 스팀몬스터 Kickstarter 진행
b. 2018년 9월~10월 - 스팀몬스터 배틀 게임 시작

여기서 9월초 스팀몬스터 Kickstarter 가 드디어 오늘부터 시작되었어요

Steem Monsters Kickstarter Project is now Live! 200 SBD CONTEST!
https://steemit.com/steemmonsters/@steemmonsters/steem-monsters-kickstarter-project-is-now-live-200-sbd-contest

그리고 이번엔 @fenrir78 님이 뽐뿌를 주시더라구요

[steemmonsters] Kickstarter에 등장!!!!
https://steemit.com/steemmonsters/@fenrir78/steemmonsters-kickstater

오로지 20개 판매하는 600$ 짜리를 구매하셨다고...

아침부터 스팀몬스터 단톡방에 Kickstarter 이야기로 뜨겁더라구요

그리고 가격대별 특징을 정리 해주셨는데

200$ 짜리가 가성비가 좋다고 하시네요.

아 정말 이말이

어차피 지르실 것 혜택 많이 줄 때 지르시는 게 남는 겁니다. ㅋㅋㅋㅋ

저의 마음에 방아쇠를 당기기 시작하는데

하아 정말 사야하나 말아야 하나 몸과 마음이 막 서로 다투면서 고민중이었는데

@floridasnail 누님께서도 구매하셨다고 하시고

그리고 어쩌다 보니 저도 순식간에

킥스타터 구매

에 들어가서 클릭 몇번과 신용카드 정보 입력으로...

구매 참 간단하네요...

이놈의 손가락이 저절로...

이왕 이렇게 된거 스팀몬스터 게임을 즐겁게 즐겨보려 합니다.

게임은 이제 스타만 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또 새로운 게임에 빠지게 될 것 같네요.

아직 게임이 구현되지 않아 과연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질지 궁금하지만 많은 분들이 게임방법에 대해 연구중이시고 정보를 올려주시고 계시니 미리 미리 저도 공부 좀 해둬야겠어요

게임에 대해서는 @ayogom 님께서 잘 정리해 주시고 계시네요.

[스팀몬스터] 스팀몬스터가 무엇이고? 카드 기본 개념 정리
https://steemit.com/kr/@ayogom/4yjwyp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바탕으로

게임 방법을 분석해 주셨습니다.

게임에는 1장의 소환사카드와 중복되지 않는 여러장의 몬스터 카드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몬스터 카드는 소환사와 동일한 Splinter가 동일 카드만 소환 할 수 있습니다.
단, 드래곤 소환사(Selenia Sky ) 의 경우 드래곤 Splinter + 다른 한가지 Splinter 카드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어요


① 마나- 게임 참가하기 위한 숫자입니다. 예를들면 게임에 참여를 위해 20 마나에 대한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그 마나내에서 카드를 조합해서 게임에 참여를 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카드만 가지고 있으면, 참여할 수 없겠죠?
② 공격 - 공격은 근거리/원거리/마법 총 3종류가 있습니다. 마법의 경우 방패를 무시하며, 원거리는 첫번째 카드가 아닌 카드도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③ 공격속도 - 게임내 차례가 돌아오는 쿨타임입니다. 속도가 빠르면 그만큼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옵니다.
④ 방패 - 방어력입니다. 공격력시 생명력 보다 먼저 감소합니다. 마법의 경우 방패는 무시됩니다
⑤ 생명력 - 말 그대로 생명력입니다. 0이 되면 카드가 죽습니다.
⑥ 레벨 - 카드의 레벨입니다.
⑦ Splinter - 위의 설명과 동일합니다. 테두리의 색상으로 구분합니다

와우~ 공부할게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전에 게임을 많이 해봐서 그런지 대충 감이 오네요.

그리고 Splinter 이건 속성이라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이것도 @ayogom 님께서 다 정리해 주셨네요.

@ayogom 님 덕분에 스팀몬스터에 대해 금방 배울수 있을것 같아요.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팀 구성에 대하여

[스팀몬스터] 팀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steemit.com/kr/@ayogom/5okuaj
팀구성은 소환사와 몬스터가 동일한 Splinter 이어야 한다.
팀구성에 마나의 제한이 있다. 적절한 조합
팀구성시 포지션이 중요하다. 1번은 탱크
팀구성시 소환사의 레벨이 몬스터의 레벨의 제한한다.

이렇게 정리를 해주셨네요.

소환사의 레벨이 중요할것 같아요.

소환사의 레벨이 몬스터의 레벨을 제한한다니 우선적으로 소환사의 레벨을 먼저 올려야 겠군요.

그리고 소환사와 동일한 Splinter 몬스터를 적절히 조합하는게 관건이겠네요.

앞으로 새로운 정보가 올라오면 또 공부해 보도록 하고 오늘은 이상으로 저의 스팀몬스터 입문기와 킥스타터 구매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팀몬스터에 관심 있으시면 언제라도

https://open.kakao.com/o/g1MCypW

카카오톡 스팀몬스터 KR모임으로 오시면 됩니다.

현재 52분께서 참여하고 있으며 잠시 한눈 팔면 순식간에 300+ 가 뜰정도로 열렬한 대화가 오가고 있답니다.

그럼 행복한 오후 되시길 바라며~

스팀몬스터 가즈아~

Sort:  

You have received a Steemmonsters upvote!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Steemmonsters Discord member, goodhello.

Please find out more about Steemmonsters: https://steemmonsters.com/

You received 15.15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2 on 2018.09.05. Congrats!

공부해야 즐길 수 있겠어요~^^

ㅎㅎ 저는 게임을 좀 많이 해봐서 인지 조금만 공부하니 대충 알겠더라구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공부를 해야 할지도 모르겠군요 ㅎㅎ

ㄱㄱㅑ~

스팀몬스터 가즈아~

스몬 가즈아!! ^^

스팀몬스터 가즈아~ ㅎㅎ

시작하면 못 빠져 나옵니다... ^^

ㅎㅎ 조금만 하도록 노력해야죠...

아님 손가락을 부러뜨려야 ㅎㅎㅎ

KR은 소환사로 통일 땅땅딴 ㅎㅎ 정리 하시는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ㅎㅎㅎ 넹 소환사로 가즈아~ 가 아니고

스팀 몬스터 가즈아~

@goodhello 네, 소환사 좋은것 같아요 ㅎㅎㅎ.. 스몬 가즈아~!

캬 정리노트의 끝판왕이십니다!!!

아닙니다.

저는 숟가락만 얹어... ㅎㅎㅎ

다음에는 직접 공략글 올려보겠습니다~

I love @Steem monsters. I see right now kr-steemmonsters.
This is kr life.
Thanks for post by goodhello

으아.. 주변에서 다들 스팀 몬스터의 세계에 발을 들이시는 군요.
전 한번 시작하면 기둥 뽑는 타입이라 일부러 눈감고 귀막고 있습니다만.... 슬금슬금 맘이 가고 있네요.
어흑...

저도 눈감고 귀막고 있었는데 그걸 뚫고 들어와 버렸네요

어흑...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384.36
ETH 3272.25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