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 스팀몬스터... 왠지 행운의 연속이다.^^

in #steemmonsters6 years ago

스팀잇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몬스터 카드

조카들이 유희왕 카드를 가지고 놀고 있는 걸 옆에서 본 적이 있다.
공격도 하고 방어도 하고 소환도 하고, 포션이 어쩌고 희귀템이 어쩌고...
난 도대체 조카들이 뭐라고 하는지를 잘 몰랐다.
같이 놀아줄려고 유희왕 카드 놀이에 동참해봐도 뭘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고 그냥 어리버리했었다.
조카들은 이름도 어려운 카드 이름을 줄줄 외우면서 카드를 종류별로 모으려고 엄청 애를 썼다.
초등학생 사이에서 진짜 현찰을 주고 서로 카드를 사고판다는 소리도 들었다.

데자뷰이다.

조카들이 하던 유희왕 카드 놀이를 그대로 스팀잇에 끌어들이면 그게 바로 스팀 몬스터 게임인 것 같다.
특히 최근 @fenrir78님이 올려주시는 게임 방식을 정독해 보니, 대체적으로 비슷한 게임룰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조카들도 내게 이런 룰을 설명해 주고 있었던 것 같다.

아무튼 여기저기에서 몬스터 카드를 샀다는 포스팅이 올라와도 "카드 게임 어려워."하는 선입견 때문에 별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jayplayco님에 채팅방에 들어오면 '부스터팩'을 나눠주신다고 해서, 도대체 몬스터 카드 구경이라도 하자는 생각으로 채팅방에 들어가서 부스터팩을 받았다.

그리고 다섯 장이 들어있는 몬스터 카드를 뒤집어서 운좋게도 이런 걸 얻었다.

스크린샷 2018-09-15 오후 6.24.34.png

그 동안 귀동냥으로 들은 내용에 따르면 분명 '골드카드'는 좋은 것이라고 했는데.ㅋㅋ
공짜로 받은 부스터팩에서 이렇게 좋은 게 나오다니.ㅋㅋ

그리고 며칠 후 @lucky2님이 팩구매자에게 부스터팩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하셨다.
팩을 처음 사면 '스타터팩'이라고 해서 이걸 사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것 같다.
사실 아직도 '부스터팩'과 '스타터팩'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혹은 없는지도 잘 모른다.ㅜㅜ

아무튼 스타터팩을 남편과 하나씩 사서 뒤집어 봤는데(사실 이건 뒤집는 이벤트가 없었다.ㅜ) 그냥 일반 카드만 죄다 나왔다.

어쨌든 팩구매자가 되어 럭키님 이벤트에 참여했는데, 너무 늦게 참여하는 바람에 럭키님 부스터팩은 동이 나고, 다행히 다시 제이플레이코님이 부스터팩을 이어서 나누어주신다고 했다.
나는 왠지 처음 받은 팩의 행운도 있고 해서 은근 기대했지만...
그냥 일반 카드만 나와서 현재 내 스팀몬스터 콜렉션은 골드카드 하나에 일반카드만 잔뜩 있는 상태가 되었다.

스크린샷 2018-09-15 오후 6.24.28.png

조카들처럼 나도 이 카드를 매일 들여다 보면서 몬스터의 이름도 외우고, 그들의 공격력 방어력도 죄다 외우고 해야할텐데, 그게 잘 되질 않는다.

지금은 그냥 게임이 시작되면 베틀을 지켜볼 수 있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냥 게임이 시작되길 나도 바라고 있다.
아마도 그때는 지금 카드를 엄청 많이 사 모으신 분들의 스팀을 얼마나 벌었다는 기쁜 소식들이 스팀잇 피드를 환하게 물들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임을 즐기며 여기 저기서 돈을 벌기도 하고 잃기도 하면서 스팀잇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사실 요즘 알바를 다니느라 피곤하고 시간도 부족하지만, 없는 시간 쪼개서 그전처럼 오랜 시간을 들여 포스팅을 하는데도 와서 보는 사람도 많이 줄고, 보팅 금액도 많이 줄어서 왠지 글 쓰는 것도 조금 힘들어지고 있다.
힘든 것도 잊고 스팀잇에 매달릴 수 있는 화끈한 일들이 생겼으면 좋겠다.

Sort:  

Congratulations @gghi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ㅎㅎ
스타터 카드에는 원래 일반카드밖에 없으니 실망하지 마세요.
그리고 이 포스팅은 제가 내일 6시이후에 보팅 추천할 예정이니 하이트님이 디스코드 가서 포스팅 등록하지 마세요.(한 포스팅에 두번 보팅은 안되니까요. 하이트님도 10%보팅은 항상 받을수 있습니다. 스몬 관련 포스팅, 스몬 태그 다시면 24시간에 1번)

스팀몬스터 게임이 시작되면 관련 포스팅할 일이 생기려나요?
기대됩니다.^^

ㅎㅎ 지금 스몬 보팅 추천해놨습니다.
일초만에 보통 해주는데 지금 봇이 쉬는거 같네요.
봇이 재개되면 바로 와서 해줄거에요^^

새로운 놀거리인가요ㅎㅎ 스팀잇이 다양한 놀이 문화 장착중ㅋ

네~ 스팀 가격 하락으로 침체되어 있는 스팀잇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있는 놀거리네요.^^

요즘 스몬이 대세 ㅎㅎ
글게요 요즘 넘 한산 삭막한 느낌의
스팀잇 이네요
그래도 같이가요~~ㅎㅎ

@jss1215님은 파워다운한 금쪽같은 스팀도 해커한테 뺏기셔서 더 힘드실텐데, 용기 내세요.
trips.teem이라고 새로운 콘테스트가 생겼어요.
여행기 포스팅하는 건데, 오픈 이벤트로 풀보팅해준다네요.ㅋ
일본 여행 많이 하셨으니 얼른 가서 글 작성해 올리세요~~

Congratulations @gghit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스팀가격 하락으로 포스팅 의지가 떨어지는데 그나마 스몬때문에 스팀잇에 더 자주 오게되고 포스팅도 하게 되네요.

스팀몬스터의 긍정적 효과입니다.^^

드디어 맛을 보셨군요.
지치지 마시고 화끈한 기쁨이 가득하시길...^^

이번에 새로운 콘테스트가 생겨서 다시 신나지고 있는 중입니다.
여행기를 계속 쓰고 있었는데, 여행기 콘테스트가 있다네요.ㅋ
trips.teem이라고 테이스팀이나 아티스팀 같은 건가봐요.ㅋ
지칠 새가 없네요.^^

그나마 스몬이 있어서 이정도 활기라도 유지되는것 같습니다
곧 좋은날 올겁니다 하이트님 화이팅~!!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뭐 힘빠져봐야 저만 재미없으니 힘내서 스팀잇 열심히 하려구요.^^

스팀잇 어딜가나 스몬이야기밖에 없지요 요새 ㅋㅋㅋㅋㅋ

네, 열에 아홉은 스팀몬스터 이야기인 듯합니다.
그래도 게임이라 재미는 있네요.^^

와 진짜 다른사람은 몰라도 제주언니까지 스팀몬스터를 하시다니..
저는 꾹 참고 있는데..
갈팡질팡하네요 ㅎㅎㅎㅎㅎㅎ
안절부절 ㅋㅋㅋㅋㅋㅋㅋ

럭키님의 광고 효과입니다.ㅋㅋ
스팀잇을 재미있게 하려니 뭐든 동참해 보는 중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207.55
ETH 2571.17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