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카드 밸류에이션을 해보자2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어제 [steemmonsters]카드 밸류에이션을 해보자1에서는 Drop rate에 따른 카드의 이론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이에 이어 모두가 간절히 원하는 바로 그것!!!! 골드 카드의 밸류에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동일 레벨의 일반(Ordinary) 카드와 골드(Gold) 카드는 스탯 및 특수스킬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_-

아래 그림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지만 일반 라이트닝드래곤과 골드 라이트닝드래곤은 동일 레벨에서 동일 스탯, 동일 특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라이트닝드래곤>

IMG_3074.PNG

<골드 라이트닝드래곤>

IMG_3072.PNG

눈을 씻고 찾아봐도 카드 색깔 빼고는 다른 게 없습니다ㅠㅠ


그렇다면 두 카드의 가격이 같아야 하는 것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그건 아닙니다.

왜냐하면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레벨업 하는데 필요한 카드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IMG_3061.PNG

레전더리 풀레벨업 기준으로 일반카드는 8장의 카드가 필요한 반면, 골드카드는 3장만 있으면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골드 카드의 밸류에이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정말 만약!!! 생각하기도 싫지만!!! 골드카드가 색깔이 이쁜 거 빼고는 아무런 장점이 없다면???

레전더리 풀레벨업 기준으로 골드카드는 일반카드의 약 2.7배(풀렙업시 필요한 일반 카드 8장 / 골드카드 3장)만 비싸면 됩니다. -_-

그리고 이를 커몬, 레어, 에픽, 레전더리에 모두 적용하여 표로 이쁘게 그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80904161248.jpg

스탯을 바탕으로 한 가격비율이 지난 번 Drop rate에 따른 일반과 골드의 가격비율에 비해 현격하게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골드카드가 색깔과 레벨업 할 때 필요한 카드 수 빼고는 아무런 차이가 없다면????

현재의 골드 카드는 확실히 거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스팀몬스터가 똘똘하게 운영을 잘 해온 것을 고려하면 그럴리는 없겠지만요ㅠㅠ

제 생각에 스팀몬스터측은 하루라도 빨리 골드카드가 일반카드에 비해 어떤 메리트를 가지는지 공식적으로 알려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안심하고 골드카드를 지를 수 있을테니깐요 ㅋㅋㅋㅋㅋ


이상입니다.

@steemmonsters도 이 글을 좀 봤으면 좋겠는데 ㅋㅋㅋ 언어의 압박이 심해 영어로 작성하지는 못했습니다.

구글 번역기 돌려서 읽어 보고 너의 의견을 알려주었으면 좋겠군하 스몬아~!

감사합니다.

Sort:  

레벌업 하면 분명히 숨겨진 스킬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괜히 골드 카드가 아니겠지요.

그나저나 저도 골드 카드좀 나오길~ ㅎㅎㅎ

분명히 있을꺼에요 ㅎㅎㅎ

전 스타터팩하고 2팩만 까보고는 말았는데 아직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조금 더 지르시면서 알아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카드 뽑기만 몇번 해봤지... 뭔 카드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ㅎㅎ

차차 다 아시게 될겁니다. 후후후 모르시는 건 언제나 물어봐주세요~!

같은 카드라도 골드 유무에 따라서 능력이 다르다면 사실상 다른 카드라고 봐야겠네요.
혹시 시간이 되신다면 110팩을 개봉했을 때 확률상 각 등급의 카드가 몇장씩 나오는지 정리해주실 수 있을까요? :D

지난 포스팅 보시면 계산 가능하세요^_^

제가 궁금하다기 보다는 '카드팩 까서 이렇게 나오면 평타는 하는겁니다!'라고 알려주면 다른 분들께서 카드팩을 지르는 재미가 조금 더 있지않을까 생각해서 말씀드린겁니다.ㅎㅎ

아 넵넵 ㅎㅎㅎㅎ 이해했습니다.

말씀하신데루 지금 골카는 거품이겠네염....근데 왜 비싼거지 ㅠㅠ 금딱때문잉강 ㅠㅠ

ㅋㅋㅋ 무언가가 있겠죠

외형이 특별하단 이유로 그럴지도 몰라염...예전에 그런 비슷한 게임을 봐서....ㅎㅎ

ㅋㅋㅋㅋㅋ 진짜 그런거면 쉬바라마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진짜 그랬다간 ㅋㅋㅋ

ㅎㅎㅎ 아예 다른 토너먼트임을 확인했습니다. ㅎㅎㅎ

오호? 그래염? ㅎㅎ 단톡방엔 내용을 잘 안봐가지고 ㅋㅋㅋ

그러거나 말거나 나는 하나 있으니 마음이 든든하다.
ㅋㅋㅋㅋㅋㅋ

우씨.....부럽다

스팀몬스터가 장안의 화제로군요 ㅋㅋㅋㅋ

스팀의 희망입니다. ㅋㅋㅋㅋ

있거나 말거나 레골 뜨고 싶다는.......ㅜㅜ

ㅋㅋㅋㅋㅋㅋ 모두의 바램

대단들 합니다..
아직 관망만 하고 있는 일인...
한번 빠지면 또 헤어날줄 몰라서 무섭습니다 ㅎㅎㅎㅎㅎ

ㅎㅎㅎ 빠른 선동이 중요합니다.

Hi @fenrir7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13 which ranks you at #98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0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87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7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748.21
ETH 3314.18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