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monsters]카드 밸류에이션을 해보자1

in #steemmonsters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팀몬스터 홀릭 fenrir입니다.

내가 사는 카드의 적정가격이 얼마이신지 다들 궁금하시죠? 아직 안 샀다구요? 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카드별로 밸류에이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드롭 확률 기준으로 단순하게 계산한 방식이니 그냥 이 정도가 '확률 상 가격이구나'라고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드롭 확률이 바뀌면 ㅋㅋㅋ 결과도 바뀐답니다.


1
총 부스터팩은 300,000팩이고 팩 당 5장의 카드가 들어 있으니 총 뽑을 수 있는 카드 수는 1,500,000장입니다.

2
팩당 가격은 $2이니 총 팩 가격은 $600,000입니다.

3
Ordinary 와 Gold의 Drop rate를 다 더해보니 100%가 넘습니다. 아마도 스타터팩의 영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타터팩은 좋은 카드가 안 나오니 초과한 부분은 모두 Ordinary-Common으로 간주하고 모든 Drop rate의 총 합이 100%가 나오도록 Ordinary-Common의 Drop rate를 조정하였습니다.

4
총 카드 수가 1,500,000장이니 Drop rate를 곱하여 카드별로 나올 수 있는 카드 수를 구해봤습니다.

5
Ordinary Common의 Drop rate는 66.3888%이고 Legendary Gold의 Drop rate는 0.0122%로 Legendary Gold가 5,442배 뽑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가격도 5,442배 비싸야 합니다.

6
Ordinary Common의 Price를 x라 했을 때 Legendary Gold의 Price는 5,442x가 되며 각 카드별로 4에서 구한 카드수와 가격을 곱한 총 합은 $600,000이 되어야 합니다.

7
6을 통하여 x를 구하여 표를 완성하면 촤란~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80903104245.jpg



위의 과정과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단 현재까지 스몬측에서 벌어들인 대략 6.6억원 정도 밖에 안됩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는 수익이 좀 더 발생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 표에서 카드별로 구한 가격과 마켓의 가격을 비교해 보시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리뷰해보자면,

    Ordinary-Common은 표 가격과 마켓 가격이 비슷합니다. 널린 거에 비해 마켓 가격이 선방하고 있습니다.

    Ordinary-Rare와 Epic은 확실한 저평가입니다. 특히 Epic이 심합니다.

    Ordinary-Legendary는 표 가격과 비슷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소환수와 용 가격이 더 비싼 것은 당연합니다.

    Gold-Common도 확실한 저평가입니다. 다만, 현재까지 골드카드의 추가기능에 대해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에 섣불리 판단하기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Gold-Rare는 소환수 카드 가격을 고려하면 저평가라 보기 어렵습니다.

    Gold-Epic은 약간 저평가인 것 같습니다.

    Gold-Legendary는 표 가격과 단순 비교시에는 고평가이나 희소성 및 끝판왕임을 감안했을때는 충분히 납득할만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 위의 표에서 보시면 레전더리 골드는 총 183장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Tufkat님의 최근 레전더리 골드 카드 리포트를 보면 현재까지 나온 수는 총 165장으로 진도율 90.2%입니다.

    그런데 부스터팩 판매는 총 300,000팩 중 약 180,000팩이 팔렸습니다. 진도율 60%입니다. 확률대로라면 레전더리 골드가 40% 남아야 하는데 10% 밖에 안 남았습니다.

    즉, 앞으로 부스터팩을 까서 레전더리골드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은 더욱 낮다는 점은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생각 나는 내용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스팀 몬스터 KR 카톡방에 들어오시면 시원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ㅋㅋㅋ

https://open.kakao.com/o/g1MCypW

감사합니다.

Sort:  

고갱님 선물왔습니다 ㅋㅋ 쓰실땐 주소복사하기 하셔서 포스팅때 주소만 넣으심대용

05960ECB-80BF-4FE6-9D9E-1B2021C19554.gif

으허허 잘 쓰겠습니다

으흐흐~~+_+ 많이 애용해주십시옹 ㅎㅎ

대단합니다..
스팀몬스터 홀릭!@#@ ㅋㅋㅋㅋㅋ

스몬가즈아~!!!! ㅋㅋㅋㅋ

레전더리 골드가 정말 희기하겠군요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끝판왕입니다. ㅎ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 몬스터 가즈아~~~!!!!ㅋㅋㅋ
나중에 얼마나 대박이 날지 기대되네요!

ㅎㅎ 크립토키티처럼 쪽박은 안 날 것 같습니다. 나면 어쩔 수 없구요 ㅎㅎㅎ

정말 정리짱입니다.
좀 똑똑하신듯!!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183장 중에 1장을 뽑았다니 정말 기분이 좋네요.ㅋㅋㅋㅋ

전세계인 중 183명이 든 것은 행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한 번 감축드리옵나이다!!!!

끝판왕 카드가 나올 확률이 낮아졌다니 아쉽군요.ㅠㅠ

어차피 낮은 확률이기 때문에 그닥 관계는 없긴 합니다 ㅋㅋㅋ 고로 상관없이 지르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에구 레전더리 골드는 포기해야 겠네요
4팩 깠는데 나올 생각을 안하네요
마지막 한팩만 더 까볼까 고민되네요 ㅋ

일단 위 계산에서 주어진 확률이 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어차피 나올 사람에게는 나온다는 ㅋㅋㅋㅋㅋ

스팀몬스터 하느라 다들 정신 없더라구요
유행에 뒤쳐지긴 했지만..
저는 꾹꾹 참고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ㅎㅎ 안 참으셔도 되는데 말이죠

카톡방에서도 열심히 대화하고 계시고 스팀잇에는 이렇게 어려운 계산도 해주시고, 안팎으로 너무 바쁘십니다.^^

앗 카톡방 들어오셨습니까? ㅎㅎㅎ 환영합니다.

ㅋㅋㅋㅋㅋ 게임중독 상담은 02-204-2030으로.......
자꾸 이러시니 하고 싶어지네요...

ㅋㅋㅋㅋ 중독되면 연락한 번 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