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8 | 일상, 큐레이팅

in #steemit2 years ago (edited)

큐레이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잠시 시간을 내어 @steemitblog에 공지를 보았고, 어떻게 큐레이팅을 운영하는지 찾아봤다. 안 찾아봐서 그렇지 스팀잇재단의 큐레이터 운영에 대한 내용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community curator 포스팅을 보면 큐레이터를 분야별로 나눠 운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큐레이터는 여러 국가들의 스티미언들이 팀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었다. 팀은 요일별로 담당자를 정하여 팀 리더를 포함하여 7명 구성하고 있었다. 8월 커뮤니티 큐레이터팀은 총 5팀이었다. 그 중 @suboohi가 리더인 Arts팀 구성원의 국가는 파키스탄,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베네수엘라, 나이지리아, 인디아 그리고 콜럼비아였다. 큐레이터들은 모국어와 영어를 사용하며 활동하고 있었다. 위 포스팅에 보면 각 팀의 큐레이팅 계획서가 업로드 되어 있어, 추후 한국 커뮤니티에서 큐레이터 활동할 의향이 있는 이들은 참고하여 작성할 수 있다.

큐레이팅에 관심이 있어 스팀잇에서는 큐레이터 운영 방안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6명(@steembetterlife, @steemindiaa, @steemkidss, @ukraine-steem, @bolaji001, @steemdoctor1)의 글을 큐레이팅하는데 걸린 시간은 3시간이었다. 적지 않은 시간이다.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한국 커뮤니티 큐레이팅 가쥬앙~! 💙

!shop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cyberrn,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Thanks so much for curating my post 🙏🏾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시간이 많이 걸리지요. 희생정신 없이는 하기 어려운 일이기도 하구요

인사말 @cyberrn 귀하의 계정에 스팀 권한을 위임하는 방법

저도 따라해봅니다,ㅋㅋㅋ

아뉘 따라쟁이를 따라하면 어캅니까요^^ 제가 노답 행위를 자주 많이 하는 스타일이라, 감안하고 시도했었어요. 그러나 역쉬, 편함을 선택하는데는 이유가 있고, 어려운 데는 또 이유가 있고. 그러나 나는 답이 없고^^ 아 ~ 힘들어요. 일상 포기하셔야 합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고민 중입니다. ㅎㅎㅎ

안 해 보고 이러쿵저러쿵하느니
그래도 해보고, 또 해 보고
정 아니면 쉬는 게 낫지 않을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111.00
ETH 2371.27
USDT 1.00
SBD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