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의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놓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처음 스팀잇을 시작했을때 1차 목표로 10만 스파를 달성하고자 했는데 결국은 달성하지 못할것 같다

현재 스팀잇의 분위기에서 8만 6천의 스팀파워의 짐은 늘 나를 자유롭지 못하게 만드는것 같다

보팅 받은 만큼 돌려줘야 하고 늘 보팅 게이지 관리에 허덕이면서 포스팅 횟수를 줄여가며 이것 저것 생각도 많이 해야하는 스팀파워의 굴레에서 이제는 벗어나고자 한다

이제 거의 모든 스파를 임대로 떠나보내고 당분간 2만 정도의 스파만을 가지고 자유로운 영혼이 되어보고자 한다

예전에 @lucky2님께서 스파의 무거운 짐에 대한 포스팅을 하셨던 기억도 난다

그렇다고 당장 파워다운을 감행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아직까지는 스팀의 잠재력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파는 몇개월정도 임대를 주고 초심으로 돌아가 커뮤니티를 즐겨야겠다는 생각이다

그러는 사이 SCT의 스테이킹 파워는 어느새 조금씩 수치가 올라가고 있다

본계정 @sonki999에 2천 스테이킹 + 부계정 @sonki999.sct에 16,000 스테이킹(임대 12,000)

도합 18,000 SCT 파워로 이제 2만이 얼마 남지 않았다

채굴형 SCTM도 1만개를 스테이킹 했으니 어느새 스팀잇보다 SCT에 집중하고 있는 나를 발견하며 깜짝깜짝 놀라곤 한다

설마 SCT 파워가 또 나의 무거운 짐이 되는것은 아니겠지....

오늘아침 연어님의 포스팅을 보며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보상이 우선 순위에 서면 스팀잇 만큼 힘든 곳도 없을 겁니다. 스팀코인판도 마찬가지고요. 특히나 스팀코인판은 한정된 주제 때문에 글을 지속해 나가기 더욱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가지 생각해 본 것이..

스팀코인판을 블록체인 공부와 코인 투자에 대한 자신의 모든 과정을 기록해 나가는 곳으로 활용하면 어떨까요? 그 과정들을 소통하고 평가를 주고 받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또 어떨까요? 그렇게 스팀코인판을 활용한다면 스팀과 SCT 가격 흔들림에 멀미를 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보상만을 생각하면 스팀잇이나 스코판 활동이 무척 힘든 것이고 그동안 스코판에서의 포스팅을 어려워했던 나이기에 이 포스팅에 더욱 공감할 수 있었다

연어님이 말씀하신대로 앞으로는 스코판에서의 포스팅에 대한 부담도 좀 내려놓고 조금더 편한글로 접근해 봐야겠다

요즘 조금 지쳐있는 스팀잇 활동을 부담없이 접근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남겨본다


암울한 장 모두들 힘내시고 스팀잇도 예전처럼 다시 활기를 찾았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세요^^

Sort:  

저도 어느새 SCT 엔진관련이 본스파를 훌~쩍 넘었더라구요.. 부담보다는 즐거움과 보람이 함께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즐겁게 화이팅입니다~ ^^

연님도 즐겁게 화이팅하세요^^

10만 스파도 예전 10만이 아니니...
저도 파워다운 수량으로 단타중인데
새가슴이라 한달에 천개 벌까 말까네요 ㅠ

저는 단타에는 워낙 재능이 없어서요
한달에 천개면 포스팅 수익보다 더 좋은것 같은데요 ㅋ

까먹을 때도 있습니다. ㅎㅎ

화이팅입니다. 오래전부터 뵙던 분들은 앞으로도 쭈욱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 킹빗님은 함께 오래 가시죠^^ 화이팅!!!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오치님 항상 땡큐입니다

그만큼의 파워를 가져 본적은 없지만 그 마음은 조금 이해가 되는 듯해요~
뭐든 즐기면서해야 오래~ 가는 듯 해요~😉

예 즐기면서 해야지 부담감을 가지게 되면 힘들어지는것 같습니다^^

보상은 생각하지않으려고해도 눈에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저같은 놈들은 워낙똥글이니 그러려니해도 그렇지못한분들도 계시구.. 참으로 어려운곳이 이곳인것같아요

차라리 보상을 자기만 볼수 있게 하면 덜할텐데 상대적 박탈감을 자주 느끼게 되는곳이 이곳인것 같네요
참 쉬운게 없네요^^

연어님 말에 공감 x100 이네요... 보상을 우선시 한다면 이곳보다 힘든곳이 없을듯... 스파를 가진것도 사실 좋은 점도 있겠지만 부담또한 있죠!!
18,000 SCT에 SCTM도 1만이요? 이러니 지치죠!! ㅋㅋㅋㅋㅋㅋ

조금 있으면 또 sct도 내려놓으려나요? ㅋㅋ
스테이킹이 은근 중독성이 있네요^^

모든 중독은 무서운겁니다!! ㅋㅋ

독거님과 댓글 놀이하는 것도 중독입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보팅만 하고 다니면 편할것 같은데... 댓글없음 뭔가 허전하잖아요^^ 그래도 명색이 SNS인데...

SCTM도 1만개... 멋지십니다. ^^

나하님은 SCT가 많으시잖아요 ㅎㅎ

파워가 짐이 되면 안되죠.
항상 고마웠고 고마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꼬리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역시 부담없이 활용하는게 젤 좋은거 같습니다~~~

예... 당분간 좀 부담없이 편하게 즐기려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3
TRX 0.12
JST 0.024
BTC 49842.52
ETH 2229.37
USDT 1.00
SBD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