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스팀코인판에 제가 수정한 코드가 반영되었습니다.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안피곤입니다.

어제 제이콥(@jacobyu)님 도움을 받아, Nitros를 로컬에 셋팅하고 한번 돌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제 눈에 거슬리는 부분이 있어서 바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오픈 소스는 처음으로 기여를 해보게 되었네요. 저는 다른 사람의 코드를 이해하고 수정하는데 약간의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코드가 반영된 사실이 매우 기쁩니다. ㅎㅎ

이번에 제가 수정한 코드는 정말 정말 간단한 작업입니다. 하지만 반영되어서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ㅋ 확인해보니 스팀 코인판뿐만 아니라 트리플 A에도 같이 반영되었네요.



Project Information



어느 부분이 수정되었는지는 스샷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수정 전

SCT POWER 금액 바로 아래에 (NaN SCT)가 보입니다. NaN(Not a Number)는 컴퓨터 연산에서 잘못된 입력을 받았음을 보여주는 기호입니다. 아마도 임대(delegations)를 한번도 하지 않은 사용자는 데이터가 없어서 NaN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수정 후

임대(delegations) 정보가 없으면 보이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어제 PR(Pull Requests)를 했는데 벌써 반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eonwarped님이 친절하게 댓글도 달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수고하신 제이콥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아래 스샷에서 보이는 깃허브 아이디 passionbull가 제이콥님입니다.

https://github.com/steem-engine-exchange/nitrous/blob/master/src/app/components/modules/UserWallet.jsx#L89


해피 코딩하세요~!


vote, reblog, follow @anpigon
Sort:  

이거 봣습니다!! 축하드려요
저 깃허브가 처음이라... 질문 하나만 드리고 싶은데요

예를들어 2019-06-14 일의 steemcoinpan 의 코드를 제 깃으로 브랜치를 했어요
그리고 그 사이에 steemcoinpan 코드도 계속 업데이트 되었겠죠?
그럼 제가 다시 수정을 하려면 제 깃을 최신의 steemcoinpan 코드로 동기화를 해야 하나요?

제가 올린 깃이... 이미 적용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러려면 매번 제 깃에 최신의 steemcoinpan 소스를 가져와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
어렵네요 ㅎ;

맞습니다. 매번 최신 steemcoinpan 코드를 pull 받아서 작업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한가지만 더... 소스코드의 2곳이 수정되는 경우 (파일이 2개) 는 어떻게 하나욤?

이렇게 2개를 각각 해야 하나요 ㅠㅠ?

사실 저도 github 경험이 많지는 않아요. ㅋ
제가 생각하기에 master에 merge 될 때까지 기다리지던지,
아니 patch-4를 하나 더 하는게... 쿨럭..


그리고 ayogom님 오픈소스에 정말 많은 기여를 하시는군요.
나중에는 모든 코드에 ayogom님의 흔적이 보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군요 ㅠㅠ
그냥 간단 한 부분... 고쳐보고 싶네요...... 복잡한건 능력도 안되요 ㅋㅋ
사실 전 steemit.com 을 가장 많이 사용해서... 가장 익숙합니다 ㅋㅋ
딱히... 불편을 느끼지 않아요 ㅋㅋㅋㅋ

저도 능력이 안되서 간단한 것 부터 고쳐 보려고 해요. 많이 도와주십시요.ㅎㅎ

안피곤님 글을 읽어보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ㅋㅋㅋ
브랜치로 다 수정하고 브랜치를 통채로 올리는 개념이었더라고요 ㅠ
제가 너무 무지했습니다 ㅠㅠ

저도 Git으로 협업하는게 익숙하지가 않네요
다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이고~ 안보이고~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즐거운 불금 되세요^^

독거노인님 감사합니다. 오늘은 안피곤하시군요. ㅋ

Congratulations @anpig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1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community has lost an epic member! Farewell @woflhart!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Do not miss the coming Rocky Mountain Steem Meetup and get a new community badg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축하드립니다! eonwarped가 좀 더 작업을 추가해서 아예 메인에 적용하였군요. 그래서 아쉽게 공식 contributor가 안되어버린 것 같네요ㅠㅠ 다음엔 공통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을 것 같은건 아예 master branch에 PR을 하세요. 대신 commit 메세지에 "thanks to @anpigon"적어주었네요. 기념으로 캡춰해왔습니다^^

이제서야 오픈 소스에 참여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네요. 블록체인스튜디오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Hi @anpig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35 which ranks you at #1336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411).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8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4210.52
ETH 2627.33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