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나에게 1억이 생긴다면?

in sct-event •  17 day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이번에 [스판 유쾌한 이벤트] 총상금 300 SCT. 마! 자신있나! NB/OB 전부 드루와!이라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있어 참가해보고자 합니다.

주제는 1억이 생기면 어디에 펑펑 쓰고싶나요?구요.

주제를 보고 이것 저것 많이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현실적으로는 경기도에 조그만 원룸 하나를 구해서 세를 돌리거나, 쓴다면 세계일주 혹은 동남아에서 왕처럼 사는 것도 가능할 것 같고, 스티밋을 하는 입장에서 보자면 비트코인 내지 스팀을 좀 구매해도 좋을 것 같네요.

비트가 뭔가 조만간 사고칠 것 같은 상황에서 금전적인 최대 이익을 위해선 비트에 몰빵도 괜찮을 것 같다가도, 스팀은 제가 조만간 사고를 칠 예정이기에 믿고 사도 되지 않을까 싶군요ㅎㅎ

막 고민하다가, 주제 옆에 쓰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본인에게만 사용)

저를 위해서 돈을 쓴다면 어떻게 쓰는 것이 가장 제가 만족할 수 있을까..를 메인으로 잡고 생각해 보니 너무 단순한 답이 나와서 좀 웃음이 나왔습니다.

어쨌든 실제로 1억을 받는 것도 아니고, 딱히 사용처가 정해진 것은 아니니까요.

저는 1억이 생긴다면, 순수하게 덕질하는 데에 다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저와 어느 정도 친분이 있는 분, 혹은 제 글을 몇 번 읽어 보신 분들은 제가 덕질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지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역으로 짐작도 못하실 수도 있구요ㅎㅎ

image.png
방학 중에는 프로젝트 준비 때문에 뜸하긴 하지만 학기 중에 수업 빠지고 컴백쇼 사전 녹화를 다녀오기도 했고, 학기 중에 게릴라 콘서트도 참석했으며, 기말고사 일주일 앞두고 3일간 진행되는 콘서트를 다 뛰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콘서트 1일 티켓 비용은 11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image.png
4월에 컴백했을 때 팬싸인회도 두 번이나 다녀왔는데, 이것도 참가 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보통 정해진 기간에 정해진 가게에서 많이 산 순서대로 가게 되는데, 이게 한 번 한 번 가는데 콘서트 3일보다 많은 돈이 들었던 것 같네요.

대충 생각나는것만 적어도 이정도니, 정말 덕질하면서 돈이 많이 나갈 법 하죠?
1억, 충분히 다 쓸 수 있습니다ㅎㅎ


아이돌 팬들이 진행하는 이벤트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지하철을 이용하시다 보면 지하철역에 보이는 전광판이 대표적입니다.

그 큰 전광판에 한 달동안 광고를 올리는 데 300만원 내외의 돈이 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팬 한 명의 돈으로는 다소 비싼 금액이니 주로 팬들이 모금해서 광고를 걸죠.

걸리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데뷔, 데뷔 N주년, 생일, 데뷔 N00일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응원하는 그룹의 멤버가 12명이니 1년에 적어도 14~5번 정도는 모금할 일이 생기겠군요.


동시에 카페를 대관하여 카페 이벤트를 진행하고, 소속사와 접촉하여 소위 서폿이라고 하는 물품 지원들도 넣습니다. 주로 옷이나 가방, 악세사리 등을 서폿으로 넣습니다.

흠.. 쓰다 보니 아이돌 덕질하면서 돈이 어디로 나가는지만 열심히 적은 것 같네요.

과연 1억이 있으면 어느 정도 덕질을 할 수 있을까요?
앨범 6410장(개당 15,600원 기준)
응원봉 2857개(개당 35,000원 기준)
서폿 1000회(회당 100,000원 기준)
콘서트 878회(회당 113,800원 기준)
팬싸인회 200번 내외(추정)
... 등이 있겠네요.

이외에도 생일 카페 이벤트 시 카페도 돌아야하고(보통 이 경우 음료 가격이 평소보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외박하게 되는 경우 숙박비도 들고 말이죠.

좀 더 큰 돈을 쓸 곳을 찾아본다면 해외 투어 콘서트에 따라갈 수도 있고(아이즈원의 경우 올해 여름에 태국, 대만, 홍콩을 돌았고 곧 일본도 돌 예정이죠), 해외 일정에 참석할 수도 있겠네요.

해외 콘서트는 비행기/숙박비 포함해서 100회정도 참석할 수 있으려나요?ㅎㅎ

구구절절 길게 쓰긴 했지만, 뭐 결국 덕질하면서 탕진하고 싶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상상이라 그렇지, 실제로 돈 들어오면 그냥 비트코인 살 것 같긴 하네요
상상이라도 즐겁게 해 보았습니다ㅎㅎ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ㅋㅋㅋㅋㅋㅋㅋ 아진짜 기승전 아이즈원 ㅋㅋㅋㅋㅋ
무시무시한 덕질..!!

저를 위해 쓰라면 여기에 쓰겠죠!ㅎㅎ
심지어 다 쓸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뭣이 남는디!!! 뭣이!!!

뭐가 남아서 덕질을 하는게 아니죠ㅎㅎㅎ

진정한 덕후!!

오오 이거시 레알 나를 위한 1억 사용하기가 아닌가 싶네요!!
이 글을 스판유니언에서 좋아합니다 :D

감사합니다ㅎㅎㅎ 이렇게 쓰면 정말 행복할 것 같네요!

sct천사의 보팅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부탁드려요~~^^

[스판 유쾌한 이벤트] 총상금 300 SCT. 마! 자신있나! NB/OB 전부 드루와!
https://www.steemcoinpan.com/sct/@ukk/nb-ob-feat-team1p-union-sct-naha-sct-sct1004

네 언제나 정말 감사드립니다~!

역시 덕질도 돈이 있어야죠 ㅎ
즐거운 상상입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ㅎㅎ 정말 즐거운 상상이네요!

전 빚갚는데 쓸거예요. 집 대출 빚이 일억 이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앗.. 그럼 저도 학자금대출부터 갚아야 하려나요ㅠㅠ

오~~ 아이즈원 홧팅입니다. 조금 어눌한 캐릭터의 강혜원 외모만큼이나 마음씨도 좋았으면 좋겠어요.

혜원이가 얼마나 착한데요!ㅎㅎㅎ

와우
덕질에 1억
행복하실듯요

크 정말 덕질에 1억 쓸수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덕후에게는 1억도 모자랄 것 같네요.ㅎㅎ

쓰려고 하면 더 쓸수는 있겠죠?ㅎㅎ

역시 덕후 답습니다^^

정말 돈쓸일이 많죠ㅎㅎㅎ

Hi @ksc!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044 which ranks you at #378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4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73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