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날 김치볶음밥 만들기!!

in #recipe6 years ago

안녕하세요. @daddy-life 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계속오고 해서 집에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김치전을 해서 먹을까 김치볶음밥을 해서 먹을까 하다가 밥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에 김치볶음밥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럼 @daddy-life의 김치볶음밥 recipe를 공개할께요~^^

준비재료 : 김치(김치국물과 양념이 많아야 함), 계란, 참치, 새우, 밥, 깨소금, 김

1. 후라이팬 1개로 만들기 위해 먼저 계란후라이를 만듭니다. (설거지 거리를 줄이기 위하여~ㅋㅋ)

2. 계란 후라이를 하고난 후라이팬에 참치캔을 따서 기름을 넣어요. 그리고 나서 김치를 먼저 약한불에 2~3분 정도 익혀요. 그런 다음에는 새우와 참치를 넣고 새우가 익을때까지 천천히 저어가면서 익히면 됩니다.

3. 먹다남은 밥이 부족하여 햇반을 하나 꺼내서 전자레인지로 익힙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볶아 놓았던 김치, 참치, 새우가 있는 후라이팬에 밥을 넣고 약한불로 3분정도 비벼 줍니다. (양념이 골고루 묻혀지게 야무지게 볶아줍니다.)  완성된 김치볶음밥위에 깨소금을 살짝 뿌려주고 먼저 만들어 놓았던 계란후라이를 올리면 끝!!!

그리고 나서 먹을때는 김과 함께 먹으면은 정말 맛있습니다.


와이프가 너무너무 맛있다고 계속 이야기 해주네요. 이런 맛에 음식을 하는게 아닐까 생각이드네요. 김치볶음밥은 어려운 음식이 아니니 다들 한번 도전해 보세요!!^^

남은 주말 편안하게 보내시구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첫응원왔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7월 1주)

감사합니다.^^ @danihwang님도 즐거운 한주 되세요~^^

우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용^^
김치는 신김치를 써야 하나용?^^

집에 신김치가 없어서 그냥 일반 김치로 했어요~ㅎ 신김치 있으면 신김치도 좋아요~ㅎㅎ

설거지거리는 줄여야죠 ㅎㅎ센스굳입니다
음식해줬는데 맛있게 먹어주면 정말 기분좋죠~

음식 만드는건 재미있는데 설거지는 재미가 없어서 최대한 줄일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답니다.ㅎ

맛있겠네요^^ 저는 자원봉사 가는가는중인데 모두들 비 피해 없이시길 바랍니다^^

자원봉사를 다니시나요? @snoopy7님은 맘이 엄청 따뜻하신 분이네요~^^ 어떤 자원봉사를 하시는지요??

Congratulations @daddy-lif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밥도둑 김치 볶음밥이네요~!!

ㅎㅎㅎ 밥도둑 정도까지는 아니구요~ㅎ 맛있기는 해요~ㅎㅎ 표현력이 좋으시네요.ㅎㅎ

저는 오늘 간장계란밥 해먹었네요~^^ 낼은 김치볶음밥 해먹어볼께요

그럼 저는 내일 간장계란밥을 해먹어볼까요??ㅋㅋ

우뫄 넘 맛나보입니다!!
잘시간인데 급 배고파지네여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445.30
ETH 2331.01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