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의 사진』 057. PM 5:33

in #photography7 years ago

IMG_3699_HDR_CROP_re.JPG
ⓒkim the writer







"날 기다린 거야?"
그렇게 묻는 목소리는 들떠 있었다.

"물론이지."
"언제부터?"

나는 거리의 시계를 흘긋 보며 대답했다.
"5시 33분."

"에이, 뭐야."
그녀는 장난기 어린 미소를 띠며 내 팔을 툭 쳤다.

그 시계가 일주일 전부터 멈춰 있다는 걸 나는 굳이 말하지 않았다.








Sort:  

그때 그 말을 했다면 그녀는 웃었을까, 아니면 토라졌을까.

그 거리, 그 시간, 그 시계는 이제 나에게 기다림이라는 의미가 되었다.

가끔씩 이 거리를 걷는다, 그 시간에.
날이 추우니 미리 나와서 기다리지 말라는 그녀의 말에, 나는 어깨를 가볍게 치켜올리며 볕이 좋아 나왔다고 했다.

오늘도 그날처럼, 볕이 따스하다. 나의 시야는 줄지어 달리는 자동차에 반사되어 다소 둔해진 빛을 머금고 어른거린다.

...그게 벌써 60년 전의 일이다.

.........콰당!

안그래도 되지도 않는 스토리 만든다고 머리를 짜맸는데.
바로 항복임당 ㅋㅋ

아닙니다. 무척 좋아요. 근데 문득 시간을 훨씬 더 뒤로 보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두 남녀가 5-60년대 의상을 입고 있으면 더 잘 어울릴 거 같아서요. 우디 앨런의 영화처럼 말이죠.

네! 물론 영업비밀은 안 알려주시겠지만, 사진찍는 기술이 좋으신건지 아님 포샵술이 좋으신건지 엄청 레트로하면서 시간이 멈춘것 같달까, ㅎㅎ
뭐 아무튼 사진이 맘에 들어서 저도 한번 안어울리게 분위기 잡아봤습니다 ^^;;

사진은 더 야매라 영업 비밀이랄 게 없어요ㅋㅋ 그냥 마음 가는 걸 찍다 보면 한두 장은 건지더라구요ㅋㅋ

에이, 뭐야! ㅋㅋㅋㅋㅋㅋ

(뭐긴 뭐야!) 그는 속으로 중얼거리며 주먹을 꾹 쥐었다...

ㅋㅋㅋㅋㅋㅋ 그녀가 툭 친 것이 꽤 아팠던 모양...

그녀의 정체는 전직 격투기 선수...

그럼, 일주일간을 기다린 것이 되는 건가요? ㅎㅎㅎ 엄청 지루한 기다림이었군요.

이 이야기에서 확실한 건 시계가 죽었다는 것뿐입니다ㅋㅋ

오늘 접속이 영 이상해요. 이것도 테스트...

그러게요. 이제 좀 괜찮아진 듯합니다.

김작가님 사진이 분위기있네요~
사진이 미국인가요?

감사합니다. 장소는 로마입니다.

언제나 그 자리였다는 거군요. (단정짓기..)

그렇군요. 대체 뭐하는 인간이길래...

응축된 이야기 씨앗이군요. 확장되고 싶은 꿈틀거림이 느껴집니다. 보통 작품이 탄생되는 순간이죠. 언젠가 김작가님 작품에서 이 장면을 볼 수 있을 것만 같군요.

그런가요ㅋㅋ 한번 지켜봐야겠군요. 그나저나 플필 사진 바꾸셨네요. 헤어스타일이 달라지신 듯...

ㅎㅎ 저런 헤어와 표정으로 만화처럼 바꿔주는 어플이 있더라구요. 프로필 사진 자주 바꾸는 편이라... ㅎㅎㅎ

pc 액정화면을 비스듬히 놓아서 사진이 어두운건가 했네요...ㅎㅎ

사진이 약간 어둡긴 합니다.

이런 센스쟁이! ㅋㅋㅋㅋㅋ

남자는 역시 센스죠ㅋㅋ

왜 저한텐 이런 센스를 꽁꽁 숨기시고...

왜냐면 전 이야기 속 남자가 아니거든요 ㅋㅋ

World of Photography Beta V1.0
>Learn more here<

Thank you for participating in #streetphotography

You have earned 5.05 XP for sharing your photo!

Daily Stats
Daily photos: 1/2
Daily comments: 0/5
Multiplier: 1.01
Server time: 12:01:19
Account Level: 3
Total XP: 642.43/800.00
Total Photos: 44
Total comments: 52
Total contest wins: 8
And have also received a 1.20 percent upvote.

Follow: @photocontests
Join the Discord channel: click!
Play and win SBD: @fairlotto
Daily Steem Statistics: @dailysteemreport
Learn how to program Steem-Python applications: @steempytutorials
Developed and sponsored by: @juliank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9
BTC 68547.43
ETH 2527.38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