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7] 하동 재첩국 맛집 '하옹' 그리고 추억들

in #muksteem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먹스팀 다니입니다:D
@danihwang


하동 재첩국 맛집 '하옹'

1

오늘 중요한 집안 일이 있어서, 연차를 쓰고 하동에 다녀왔습니다.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나서 일을 다 마치고, 뭘 먹을까 생각하다가 정했습니다.

'재첩국'

하동에 왔으면, 재첩국을 먹고 가야죠!^^
아! 오늘은 혼밥했습니다~ㅎㅎ
폰으로 맛집을 검색하다가 배는 고프고 점심 시간은 지났고 해서 제일 먼저 뜨는 집으로 골랐습니다ㅋㅋ 다행히 정말 맛집이었네요~

'재첩'

재첩은 백합목, 재첩과의 재첩속 민물 조개의 총칭이다. 가막조개, 갱조개, 애기재첩, 재치 등으로 불리며, 하동방언으로 강조개라는 의미의 갱조개라고 불린다. 담수 지역이나 민물 모래 가에 작은 조개이다. 보통 볼 수 있는 조개 가운데는 소형이다. (위키백과)


주소

경상남도 하동군 하동읍 화심리 1685-1
Tel. 055-882-3457

1

섬진강을 마주 보는 곳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1

식당 안에서도 섬진강이 보입니다.
저는 2시 조금 넘어서 가서 손님은 없었습니다.
유난히 추웠던 오늘이었지만, 오후의 따스한 햇살이 식당 안으로 스며들어오고, 따뜻하고 시원한 재첩국이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뜨끈한 바닥은 거들뿐!

1


하동 재첩국

1

인상 좋으신 아주머니 사장님이 친절하시게도 스달로 결재를
받으실리 만무하겠죠....^^ㅎㅎ
(얼마 지나지 않아 비트코인이나 스달로 계산하는 저를 상상해봅니다.)

여튼 원화로는 1만원, 스달로는 약 3.6 SBD (2017.12.05. 14:30 업비트 기준 1 SBD = 2,740원)

첫 대문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괭장히 깔끔한 상차림입니다.
밑반찬도 정갈하고 다양하구요.

무엇보다 재첩국 맛이 예술이었습니다.
시원하다, 맛있다, 따뜻하다, 음...표현이 불가합니다.

흰밥을 말아서 한숱가락을 뜨면~~~

ㄴ

굴김치~~도 있습니다. 아 감사해요.
저 굴 조하해요^^

ㄴ

오징어두요. 낙지인가?
양념이 넘 맛있었구요~ㅎㅎ

ㄴ

마음씨 좋으신 사장님이, 주문하지도 않았는데 혼밥하고 있는 저에게 공기밥 하나 더 먹으라고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올게욥ㅜㅜ


추억의 장소 '하동'

하동은 저의 개인적인 추억이 엄~청 많이 담긴 장소입니다.

어렸을 적 이모 할머니 집에 방학이면 놀러 갔던 기억.
내가 온다고 냉장고 가득 아이스크림을 쌓아두셨던 이모할머니.
밤 따러 가서 재롱 부리던 기억. 화계장터.

대학교 친구들과의 첫 여행지.
섬진강에 걍 뛰어들어서 수영하고, 고기잡고, 추어탕 끓여먹고...캠핑하고.

친가 할아버지 형제들이 하동출신이라서
어릴적 명절이면 찾아가 친척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던.

아버지를 따라 올라갔던 (후에 등산을 좋아하게 만든) 불일폭포 가는길.
암자에서 바라보는 세상.
쌍계사.
십리벚꽃길.

아 너무나 많네요.


지난 이야기


편안한 저녁 되세요^^

@danihwang

Sort:  

awesome pictures!

Thanks~!

아 무슨맛일지 상상이 안가요 ^^ 맑은 조개국같을것같아요. 오늘도 입맛다시고 가네요 ^ ^

네! 정확합니다. 맑은 조개국 느낌!!
아 영국에 계셔서,, 당분간은 기회가 없으시겠네요..ㅜㅜ

저도 참 좋아합니다! 맛있어 보이네요 :D

네 맛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맛있게 생겼네요 밑반찬이 참 정갈하군요.. ㅎㅎ

네 정갈한 상차림이죠^^

저도 재첩국 좋아하는데, 본토에 가서 드셨군요.

네 본토 재첩국 정말 맛있네요ㅎㅎ

와 방금 읽으면서 침이 고였내요 :D

ㅎㅎㅎㅎ 추릅

배고파지는 시간이네요ㅎㅎ

네 그렇죠!?ㅎㅎ 밤에는 먹스팀이 고욕이네요

추운겨울에 따뜻한 국물 .... 먹고싶네요...

네 재첩국 추운 날 먹어 더 맛있었네요^^

정겹고 깔끔해서 좋네요

네 정겨운 맛이었어요 :)

앗... 낙지... 어제 제가 냉동 낙지를 사왔죠.. 헤헤 재료는 없지만 낙지젓갈을 만들어 먹을겁니다 ㅠ

와~~~ 낙지 젓갈 포스팅 기대합니다^^

제 오늘 다듬어서 소금에 절여놨어요. 이렇게 1주일 두면 된다네요 헤헤
그동안 마늘을 열심히 까놓겠어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945.54
ETH 3515.79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