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16] 김해 진영 '풍하갈비' -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ㅋ

in #muk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먹스팀 다니입니다:D
@danihwang


30여년의 전통 '풍하갈비'


IMG_0404.JPG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627-1
연락처: 055-343-2102

진영은 봉하마을로 유명한데요. 하지만, 더 오래전 부터 유명한게 있었으니....
'진영갈비' 두둥!

한창 때는, 한 도로를 쭈욱 따라가면 다 갈비집일 정도로 진영 갈비가 유명한데요. (물론, 지금은 예전 만큼 많지는 않습니다.)

IMG_0404.JPG


양념 돼지 갈비 3인분 주세요~!!


1


친구와 앉자마자, 양념 돼지 갈비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보통은 생삼겹 2, 양념돼지 2로 가는데 오늘은 바로 양념GO!고기 기본 상차림이 나오구요. 육즙 가득머금은 양념갈비가 세팅이 됩니다.

1

생고기와는 다르게 양념은 구우면서 계속 뒤집어줘야 안타고 맛있게 구워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막 뒤집었는데도, 좀 탔네요. 근데 이상하게 약간 탄게 더 끌리는 건 왜인지.... ㅎㅎ


쌈 싸먹기

1


무쌈 싸먹기~~!!

저는 고기를 먹을 때는 일단 쌈 없이 오롯이 고기의 맛만 즐깁니다. 그러다가 어느정도 배가 채워진다 싶으면, 여러가지 쌈을 함께 먹죠ㅎㅎ

1

냉면쌈 싸먹기!!

시원하고 새콤한 물냉면과 갈비의 조화는 아~~~~~~ 자극적이야!!ㅋㅋ 저녁을 먹고 이 글을 쓰는 거지만 다시 침이... 추릅추릅 >ㅁ<

잘되는 고기집은 고기 뿐만 아니라 냉면, 된장찌개도 맛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풍하 갈비는 이 모든것을 만족시키는 곳 ㅇㅈ!!


가격은~~~~~


1

  • 양념돼지갈비 3인분 : 9,000 X 3 = 27,000원
  • 물냉면 2인 : 6,000 X 2 = 12,000원
  • 사이다 1캔 : 1,500원

총 40,500원

2명이서 가격이 좀 있지만, 오랜만에 맛있는 갈비와 냉면을 푸~~~짐하게 먹었네요 :D

One more thing!

1

이곳에는 어마어마한 코코아 자판기가 있습니다. (심지어 고기보다 맛있게 느껴져서, 담에 고기 먹으러 온척 하면서 코코아만 뽑아가자는 이야기가 있다는ㅋㅋ)

1

단짠의 완벽한 조화!!! 그뤠잇~~~^^


지난이야기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danihwang
​​

Sort:  

아~~ 맛있겠당... 오늘저녁은 그냥 라면에 밥말아 먹었는데... 이번달 외식이 잦아서 참고 있었네요... 내일부터는 다음달이니 외식좀 해야 겠네용...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627-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갈비에 냉면, 갈비에 무쌈. 어느가게든지 다 맛있습니다.

그러니까요^^ㅎ

갈비에 냉면 한그릇, 바싹바싹 잘 구워진 갈비살이 일품이에요.

네 정말 일품 갈비였습니다. 물론 다 먹고 나서 양념때문에 물을 엄청 먹게되지만요ㅜㅜㅎㅎ

양념갈비에 흰밥이면 3공기도 뚝딱인데요 ㅎㅎㅎ 전 냉면보다는 흰쌀밥으로 ㅎㅎㅎ

흰 쌀밥도 좋죠!!^^ㅎ

맛있는 고기 드셨네요.^^

ㅋㅋㅋ 마지막 one more thing 이 포인트군요. 양념갈비와 냉면 사실 한국행 확정 안했으면 엄청 허벅지 꼬집으며 봤을 거예요 ㅎㅎㅎ 1인분 9000원이면 안비싼거죠? 경상남도 갈 일이 있을까 싶지만.. 오늘도 '한국가면 먹을 것 리스트' 에 수줍게 '양념돼지갈비와 냉면 쌈싸먹기'를 더해봅니다 :-)

한국 들어오셔서 이쪽으로 오실일 있으시면 밋업으로 (아사도 보다 못하지만ㅋㅋ) 조선의 양념갈비를 대접해드릴게요ㅎㅎ

하 갈비는 언제먹어도 진리졍ㅎㅎㅎ
거기에 냉면까징!!!
젤조으하는 음식드셧어요ㅠㅜ

네 갈비는 사랑이죠ㅎㅎ

냉면에 갈비는 음식조합에서 손에 꼽는 조합인것 같아요
맛있는 글 잘보고갑니다 :D

환상의 조합이죠:)

고기는 역시 진리입니다 ㅎㅎ
이 갈비 맛은 한국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죠!

한국 갈비 조하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800.35
ETH 3464.66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