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용 장군이 국경선에 밤이 오다) 23 신병들의 훈련 상황을 확인하다.

in #leedaeyong5 years ago (edited)

눈을 뜨니 새벽 5시 반이다. 밥을 먹자 마자 남쪽으로 향했다. 상원에 도착한 때는 새벽 세시가 지나서였다. 이대용의 제1중대는 상원 북방에 배치되었다. 이대용의 제1중대가 맡은 임무는 성천에서 강릉을 거쳐 승호리를 통해 소릿길을 타고 남쪽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중공군 보병을 막아 내는 것이었다.

하루 100리길을 연 3일에 걸쳐 걸었더니 신병들은 거의 기진맥진했다. 신병들의 발은 물집투성이고 발뒷꿈치는 다 까져서 절룰거리지 않는 사람들이 없었다. 위생병은 무덤옆 잔디밭에서 머뮤로크롬으로 신병들의 상처를 치료해주고 있었다. 농촌 출신의 신병들은 머큐로크롬보다 성냥불로 물집을 터트리고 있었다.

전투를 앞두고 신병들의 훈련 상황을 확인했다. 어떤 신병들은 M1 소총을 분해해 놓고 결합을 하지 못해 쩔쩔매고 있었다. M1 소초의 유효사거리도 제대로 몰랐다. M1 소총의 가늠자 조정법을 아는 신병들은 거의 없었다. 산밑에 있는 바위에다 사격을 시켰더니 M1 소총에 실탄도 장전하지 못하고서는 “분대장님 이 소총은 고장인가 봅니다.”라고 하는 경우도 있었다. 사격을 시켰더니 전혀 엉뚱한 곳으로 실탄이 날아가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이대용이 좀 괜찮다고 생각한 경우는 10명중 2명에 불과했다.

이대용은 이런 병사들을 데리고 대륙을 질주하던 중공군과 전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모골이 송연했다. 앞으로 24시간에서 48시간 사이에 중공군이 상원으로 올 것이라는 정보를 들었다. 가능한 모든 시간을 내어서 소대별로 M1 소총 가늠자 조종법고 사격자세, 격발요령을 연습시켰다. 그리고 한 사람당 8발씩 실탄사격을 시켰다.

밤이 되었다. 이대용은 초가집 사랑방에 모포를 덮고 누워서 이런 저런 생각에 잠겼다. 중공군이 사기는 왕성했지만 장비와 화력은 보잘 것 없었다. 일본군이 버리고간 38식, 99식 소총, 그리고 국부군에게서 빼앗은 미제 소총, 기관단총등 형편없었다. 지원 포병이라고 해야 일본군이 쓰던 75미리 산포와 국부군에게서 뺏은 약간의 105미리 곡사포, 60미리와 81미리 박격포, 82 미리 박격포 정도였다. 그나마 수도 많지 않았다. 1개분대에 소총을 가진자들은 불과 6,7명에 불고하고 나머지는 수류탄만 지니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공군은 매우 훌륭하게 전투를 수행했다. 훈련이 잘되어 있었던 것이다.

중공군 제4야전군은 과거의 팔로군으로 병사들은 적어도 3년, 5년 혹은 10년 정도 전장을 떠돈 역전의 용사들이었다. 그에 비해 이대용이 보충받은 병사들은 겨우 2주에서 한두달 정도 훈련받은 정도에 불과했다. 이래서는 1:1로 싸워도 상대가 안되는데 중공군은 항상 몇갑절의 병력으로 공격해왔다. 싸우지 않아도 그 결과가 뻔 한 이치였다. 이대용은 전전반측 하면서 한숨을 쉬었다. 별다른 비결을 찾아 낼 수도 없었다.

국경선에 밤이 오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광고 기능을 소개 합니다

지난주에 dclick 에서 Advertise 기능이 오픈 되었습니다. Advertise 메뉴 ...

Sort:  

nice article sir.
thank for sharing @wisdomandjustice

Congratulations @wisdomandjustic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7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80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arnival Challenge - Collect badge and win 5 STEEM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인원수로는 상대가 안되기 때문에 화기의 우위와 개개인의 전투력이 중요한데 신병들의 훈련상태가 아쉽네요 ㅠㅠ
저번에 개인 방호구축을 위한 야전삽도 없이 투입되더니...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110.01
ETH 2990.61
USDT 1.00
SBD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