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가족이 생겼습니다. 미니 복어, 새우 키우기 :) / New Family Came Home :)

in #kr6 years ago

새로운 가족

어서오세요 반갑습니다! 오사카에서 조르바 입니다 :)

오늘 포스팅에선 얼마 전 새로 생긴 작은 가족들을 조금 소개하려고 합니다.

IMG_1109.JPG

IMG_9951.JPG

동네마트를 구경하다가 애완동물을 파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아지도 보고 햄스터도 보고 구경을 하다가 물고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아 정확하게는 물고기가 아니라 사진에 보이는 귀여운 어항이 눈에 보여서 한 번 키워볼까 생각을 했었습니다.

IMG_1031.JPG

내가 키울 수 있을까 한달 정도 이것저것 알아보며 한동안 고민을 했었는데요. 여자친구가 일단 한 번 시작해보자며 바로 용품을 샀어요ㅋㅋ

IMG_1104.JPG

IMG_1405.JPG

원래는 관상용 새우가 귀여워보여서 키우려고 시작을 했습니다. 하지만 수조를 사고 바로 물을 넣어 새우를 키울 수 있는 게 아니라 새우가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한 두달 정도를 기다려야해요.

그래서 약 한달 정도를 아무 생물을 넣지 않고 식물을 넣어서 길렀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끼가 끼는 걸 보고 물생활을 하는 커뮤니티나 물고기 가게에 가서 질문도 하니 이제 어느정도 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이 된 것 같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예전부터 생각해온 작은 관상용 새우를 넣을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조언을 받았는데 지금은 생물 관리가 어려운 여름이 다가오기도 하고 크기도 하고, 초보자는 새우 키우기가 힘들 수도 있다고 해서 또 물고기로 방향을 틀고 마트로 물고기를 보러 갔습니다ㅋㅋ

IMG_1518.JPG

IMG_1519.JPG

물고기들을 살펴봤는데요. 강하면서도 초보자도 키울 수 있는 녀석을 추천 받다가 눈에 들어오는 녀석이 있었습니다. 바로 작은 사이즈의 복어였어요. 사나워 보이지만 귀여운 얼굴ㅋㅋㅋ 실제로도 성격이 싸나워 다른 물고기랑은 키우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몇몇 다른 후보 물고기들이 있었지만 복어 세마리를 입양하기로 했습니다. 거기서 끝내려고 했는데, 스탭분이 어항 청소를 위해 사이즈가 큰 새우를 추천해주더라구요. 복어들이 새우를 좋아하지만 얘들은 사이즈가 커서 공격을 못할 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새우도 겟!

IMG_1529.JPG

IMG_1526.JPG

그래서 총 복어 3마리, 생이 새우 3마리가 저의 아쿠아리움에 입주하게 되었어요. 저번주에 이사를 왔는데 그동안 약해보이는 복어 한 마리와 새우 한마리가 용궁을 갔지만 다른 녀석들은 건강한 것 같습니다.

매일 아침 용궁을 간 녀석이 없는지 일어날 때 마다 걱정을 했는데 지금은 이 친구들이 어느정도 적응을 한 것 같네요. 복어 녀석은 밥 시간이 되면 저를 빤히 쳐다보구요. 새우 중 한 녀석은 벌써 탈피도 한 거보니 새로운 집이 조금 맘에 든걸지도 모르겠습니다 :)

이름은 복어는 초복이 말복이.. 어떤가요? 새우 이름은 어떤 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ㅋㅋ

IMG_1533.JPG

마지막 용궁 수호신 피카츄 사진을 올리고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ㅎㅎㅎ 가끔 이 녀석들 근황 사진 올릴게요 :)
초복이 말복이 말고 새우 이름 아이디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참고할게요!ㅋㅋ

Sort:  

설마 복어는 커서 조르바님의 해...해... 아닙니다! ㅋㅋ 잘 키우세요^^

ㅋㅋㅋ독거님! 매주 생존 신고 해야겠습니다ㅋㅋ 감사합니다 가끔 생존 신고 보러오세요 :)

우와 복어도 새우도 피카츄도 너무 귀엽네요 ㅎㅎ 보고만 있어도 흐뭇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jbean님ㅎㅎㅎ 가만히 뭐하고 있나 보고 있으면 금방 시간이 가요 :)

오왕~ 미니 복어~ 넘나 귀엽네요~
키우는 재미가 있을 듯~
모든 애완동물이 그렇지만 수중 생물들도 참 손이 많이 갈텐데~
부지런하시비다용!!!

안녕하세요 카일님ㅎㅎ 먹이 주는 핀셋을 갖다대면 쪼르르 달려오는 게 차밍 포인트에요ㅎㅎㅎ 이 녀석들 덕분에 좀 더 부지런해질것 같습니다 :)

초복이 말복이가 금방커서 새우 먹으면 안될텐데 ㅎㅎ 많이 자라지는 안나봐요? 저도 키워보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freegon님ㅎㅎ 그러게요 수조가 작아서 그렇게 크게는 안자랄 것 같지만.. 평화롭게 공존해줬으면 좋겠어요ㅋㅋ 생각보다 한국에서도 복어 키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한번 검색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물론 저도 계속 소식 전해드릴 거지만요!

우와 신기하네요 ㄷㄷ 저도 나중에 ㅋ 돈많이벌면 키워봐야겠어요 ㅋㅋ

그러고보니 호주에서 아쿠아리움 취미 관련 샵은 못본 것 같아요ㅎㅎ 저도 키우기전에 고민 많이 했는데 만들어놓고 보니 좋아요 :)

저번에 새우 포스팅하셨던게 기억이 나는데 미니복어랑 새우가 새식구로 들어오셨다니 축하드립니다. 조르바님^^
먼저 살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하는지는 조르바님 포스팅보고 처음 알았네요^^
조르바님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새로운식구 생기신거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방갑습니다. 물친구시네요. 복어는키우기 힘들다고 해서 못키워봤네요

안녕하세요 @salthd님ㅎㅎ 물생활하시나봐요 :) 어떤 종류 물고기 키우시나요?ㅎㅎㅎ

かわいいね(^^)

kawaii desuyo~! :)

피카츄 전기를 조심해야 할텐데요. 수호 캐릭을 꼬부기로 바꿔줘야 하지 않을까요? 용궁행 소식 없이 다들 오래오래 건강하기를!

안녕하세요 @akuku님ㅋㅋ 그러고보니 조금 위험할 수도 있겠네요! 꼬부기 찾아봐야겠어요ㅋㅋㅋ 감사합니다 아쿠쿠님 잘 키워봐야겠어요 :)

새우는 키우는 분을 본적이 있는데 복어도 가능하군요^^ 신기합니다

안녕하세요 @papasmf1님! 애완용으로 키우는 복어가 있다고 하네요ㅎㅎㅎ 저도 이번에 첨 알았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7312.14
ETH 2623.4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