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잠시 멈췄는데요
그 무시무시한 유튜브에 잠시 장애가 있었습니다
10대 관심
20대 관심
30~40대 관심
50대 관심
10대는 '인터넷 = 유튜브' 인 상황인지라 블랙아웃 수준의 충격을 받은걸로 보입니다
저도 생각하면 제일 많이 쓰는 앱이 카톡,페북, 유튜브인거 같군요
어쩌면 국가보다 큰 영향력을 끼치는 거대 기업들
생각하면 뭐 해먹고 살아야 할지 막막합니다
할 수 있는 일은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 정도 인데
좋은 콘텐츠와 잘 팔리는 (= 잘 퍼지는) 콘텐츠가 같지 않으니까요
허나 이미 유튜브는 10대를 완전히 장악하고 있으니
고민이 많습니다 (워니티비 이런거 해야하나요?)
10대 20대의 삶에서 유튜브가차지하는 비중을 한 눈에 알 수 있는것 같네요. ^^
침착맨처럼 워니튜브 가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워니티비 구독하겠습니다 ㅎㅎ
워니티비 갑시다!! 침착맨도 하는데요뭘ㅋㅋㅋㅋ
전 유튜브 안보는데... 워니티비? 죄송합니다~ 못볼것 같아요! ㅎㅎ
유트브가 대세이긴 하군요..
저도 유튜브 멈췄을 때 폰으로 뭘 해야하나......
심심해서 멘붕.. ㅠ^ㅠ
유튭중독자라..ㅋㅋㅋㅋ
워니티비 좋네요ㅋㅋㅋ
이제 정말 어린 세대는 고화질 동영상 아니면 안보는거 같습니다.
페북도 밀리는거 같습니다.
의외로 노인층도 스파트폰으로 글씨 읽는거 싫어하셔서 유투부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한국인의 2800만명이 매일 유투부를 본다는 통계도 있었습니다.
당장 우리 집도, 10대 두 딸이 아이패드를 들고 제 방에 나타나서 "유튭이 죽었어!"를 외치더군요. 그들에게는 충격과 공포였나 봅니다. 한편 캐나다 애들을 보면, 10대는 페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