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모저모 정리]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whatwelivefor 입니다. e북을 읽고 있는데 휴대폰으로 보던게 컴퓨터로도 그대로 연동이 안되는지 굉장히 불편하게 매번 책을 읽고있네요. 결국 다른 책을 여러번 한꺼번에 읽다보니 흥미는 2배지만 속도는 반절도 안되는 것 같네요. ㅎㅎㅎ 하지만 읽는 속도가 꼭 중요한건 아니겠죠. 하지만 포스팅을 하기위해서라도 괜히 빨리 읽고싶어지네요. 다 못읽어서는 아니고,, 그냥 여러 글이나 사진을 보면서 인상 깊었던 것들을 미리미리 캡쳐해놨습니다.


-대선 공약 중-

미세먼지 환경기준 최소 선진국 수준, 최대 WHO 권고수준까지 강화
초미세먼지 기준 신설
한중일 환경협약 체결, 공조강화
신규 화력발전소 건설 중단
낡은 발전소 가동 중단

싱가포르 정부는 저소득층 20만명에게 마스크 100만개를 지급하고 인도네시아 기업들에게 피해보상을 요구할 수 있도록 법을 제정하고 필요한 국제사회에 호소했다고 합니다. 뭐 딱히 엄청난 정책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는 지금 뭘하고 있는걸까요? (정치적 성향과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단지 미세먼지로 인해 목이 너무아파용 ><)

책에서 우연히 M스캇펙 박사의 유명한 말 "두려움이 없는 것은 뇌 손상의 증거다. 두려운 곳에 길이 있다." 을 듣고 적절한 사진을 퍼오려 했는데 적절한 뇌 사진이 없네요. 어찌됐든 인간에게는 누구나 두려움이 있지만 그 두려움을 딛고 도전하는 사람만이 얻을 수 있는 성공에 관한 말인가요? ㅎㅎ 두려운 곳에 의외로 답이 있다는 뜻이기도 한가요? 비행기는 이륙할 때 공기의 저항을 받고 그 저항이 있기에 비로소 하늘을 비행할 수 있다는 이야기 인 것 같네요.

우연히 책에서 본 내용인데요. 부자들은 우리와 생각이 다르다고 주장합니다. 다르게 생각하는 예시로 여러가지 설명을 덧붙여 주었는데요. 스팀잇과 연관되는 내용이 나오더군요. 크게 반가울 필요없는 뉴비지만 뭔가 동질감 1초 형성되었습니다. 더 깊게 말하자면 온라인 건물주 라는 개념입니다. 블로거나 유튜버를 하면서 홍보 효과에 따른 이익구조 형성에 의미였습니다. 스팀잇의 유상임대개념도 새로운 온라인 건물주 개념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창업전문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융합전문 석,박사 과정에 대한 모집이 활발하다고 하더군요. 언젠가 창업을 피할 수 없는 시기가 온다고 하던데 언젠가는 저도 창업에 관한 교육을 받고 있을 것 같군요. 창업을 배운다고 되는건가?? 배우면 좀 낫긴하겠지?? 말그대로 이모저모입니다.

얼마전 우연히 존경하는 교수님의 카톡프로필을 봤습니다. 마음이 사람을 향하면 공감이되고, 사물을 향하면 호기심이되고, 사건을 향하면 문제의식이되고, 나를 향하면 성찰이 된다는 멋진 글입니다. 역시 교수님들은 남다르군요.덕분에 마음에 대한 정의를 다시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우리 현대인들에게 주는 교훈 같아서 이렇게 올립니다. 그 누구와의 약속보다 정말로 정말로 중요한 자신과의 약속을 선언하세요. 실제로 저렇게 말하는 것으로 거절을 하는 것은 빈축을사기 십상이므로 마음속으로 선언하세요! 아름다운 세림씨! 오늘 저는 저와의 약속때문에 데이트 신청을 거절할 수 밖에 없네요. 어떤가요? 슬프냐고요? 괜찮습니다. 이렇게 미움받을 용기를 가지고 본인과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물론 저에게 하는 말입니다.

마지막은 기사였나? 카톡에서 우연히 본 것 같은데요. 굉장히 씁쓸한 어플이 나왔더군요. 씁쓸하다고 표현하는 이유는 사진에 나온 어떤 행위에 관한 문제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음 예를들면 댓글만 보면 일부 남녀들이 전쟁을 하고 있더군요. 남녀는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고 사랑해야 하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다보니 이렇게 믿음에 관한 어플까지 탄생하게 되네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원. 물론 저는 젊은이입니다. 하루빨리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투운동과 관련된 성추문들 페미니즘에 관한 잘못된 사고 이 모든것들이 근본적인 부분부터 해결되기를 기대합니다. (개인적 의견입니다.)

오늘의

이모저모를 마칩니다. 여러가지 캡쳐해놓고 생각을 했던 것들을 정리했더니 꽤나 재미나네요. 저 혼자만의 재미였나요? ㅎㅎ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만들어 본 제 포스팅 전용 사진입니다. 일러스트 속 사진은 저 입니다. ㅎㅎㅎ 리버풀 팬 아니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whatwelivefor 이었습니다.

Sort:  

ㅎㅎ 일단 미세먼지 정책은 진짜 획기적인 개선이 필요합니다 ㅠㅠ 그래야 서로서로 문제 안 일으키면서 살수가 있죠 ㅠㅠ저도 목이 너무 아프네요 ㅠㅠ

많은 공감을 하고 갑니다.

미세먼지를 생각하면.. 전 자력갱생이란 단어가 떠오릅니다.
해결 방법도, 기미도 안보이니..
어떻게든 자체적으로 살아갈 방법을 찾을수 밖에 없는 느낌이예요.

그리고 여전히 다름이 틀림이 되고,
이해와 공감은 공허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사랑하기도 모자른데,
왜 그렇게 서로 편을 나누어 싸우는 건지.. 에휴.

재미나게 봤어요,, 특히 마지막 어플은 깨네요... 헐

온라인 건물주라고 하니
저는 스팀 유상 임대 시스템이 생각나네요~ ㅋㅋㅋㅋㅋ
뭔가 월세 받는 느낌이라서;;

잘 읽었습니다. 미세먼지 문재인 대통령되면서 한동안 싹 사라졌었죠. 명박근혜때 보다는 확실히 덜하긴 한데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음... 리디북스라면 폰과 컴도 일던 페이지 연동이 돼요. 단 인터넷 연결된 상태에서만요. ^^

다양한 주제인데 다양하게 공감이 되는 신기한 현상이... ㅎㅎㅎ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7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풍성한 포스팅이네요 :)
부자에관한 이야기와 교수님 프로필 한마디 좋네요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984.33
ETH 2453.7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