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니움(Electronium) 모바일 채굴 베타테스터가 되었습니다! - 모바일 채굴 경험(?)을 제공하는 일렉트로니움의 장 단점 :)

in #kr7 years ago (edited)

image.png

안녕하세요 빔바입니다 :) 이틀간 이사짐을 옮기느라 컨디션이 엉망이네요... 그래도 할 일을 다 처리해놓으니 마음이 편합니다 ^^(아직 짐을 다 풀지 못했지만요...)

오늘은 일렉트로니움 모바일 채굴 베타테스터 100인에 포함되어 첫 채굴을 해본 경험을 적어보려합니다(이미 PC 채굴은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일단 기억나는 대로 적어보면(틀린 정보일 수 있습니다...) 일렉트로니움은 영국에서 제작된 화폐로, 영국의 서비스들을 이용할 때 보편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결제 수단을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어플의 인터페이스에 상당히 신경쓰고 있죠. 현재 채굴 기능과 지갑기능만 있지만, 나중에 결제 기능이 추가되어 영국 각지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image.png
아직 모바일 채굴은 되지 않지만 베타기간이 끝나면 모든 사람이 채굴할 수 있게되지 않을까 싶어 미리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 사실 소개래봤자 너무 간단해서 그냥 이런 것이 있구나 하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현재 ios에선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일렉트로니움으로 검색하면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피싱 어플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image.png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처음에 이런 화면이 뜹니다. 한글화가 잘 되어있죠? 메뉴는 써져있는대로 모바일 채굴을 할 수 있는 "채굴 프로그램", 내가 갖고 있는 일렉트로니움을 확인할 수 있는 "계좌", 일렉트로니움의 시장가를 확인할 수 있는 "가치", 그리고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첫 화면의 채굴 프로그램 화면에서"채굴 중단"이라고 씌여있는 부분을 터치하면 바로 채굴이 시작됩니다. 처음엔 채굴 중단이라고 써있어서 이미 채굴이되고있나 싶었는데 번역오류인 것 같습니다 ㅎㅎ;

아 참고로 일렉트로니움은 홍보 바운티가 있습니다. 저기 있는 무료 코인 얻기에 들어가면 나오는 코드를 통해 다른 분들이 가입하면 보상으로 일렉트로니움 코인을 줍니다 :) ico 때도 홍보 바운티를 엄청나게 줬던 전투적인 홍보로 유명한 코인이죠.

image.png

"채굴 중단"을 터치하면 이렇게 버튼의 색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그럼 해시레이트와 대기 잔고, 활성화된 채굴자수가 변동하게 되죠.

"해시레이트"는 쉽게 말해 하드웨어 성능을 말합니다. 채굴을 할 때 복잡한 수식을 해결해야 하는데, 하드웨어 성능이 좋을 수록 더 빨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저 값이 어느 정도의 능력을 의미하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어렵네요 ㅠ

"대기 잔고"는 현재까지 채굴된 일렉트로니움의 양을 보여줍니다. 5ETN이 모이면 코인을 대기잔고를 지갑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채굴자들"은 현재 모바일 채굴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를 의미합니다. 베타테스터가 100명이라 아직 몇 명 밖에 채굴을 안하고있네요. 특히 ios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당첨돼도 모바일 채굴을 할 수 없습니다... 약간 병맛이네요 ^^; 이 숫자는 실시간으로 변하고, 피씨 채굴을 하는 분들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image.png

자 사실 여기서 혼란스러운 이야기가 등장하는데요, 일렉트로니움 모바일 채굴은 실제로 모바일로 채굴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어플에 나오는 해쉬값은 잠재적으로 이 스마트폰이 발휘할 수 있는 해쉬값들을 계산해서 보여주는 것이고, 실제로 해쉬값으로 채굴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해쉬값으로 채굴할 수 있을 때 얻을 수 있는 양의 ETN을 공짜로 주는 것입니다.

즉, 이 설명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모바일 채굴 경험"을 주는 것이죠. 왜 실제 채굴을 하지 않느냐는 부분에서 아주 친절하게 "너네 폰 터질까봐 경험만 제공해주는거야 ^^"라고 적혀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조금 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이 일렉트로니움 회사에 딱히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은데 왜 무료봉사를 하는 것일까... 그냥 제가 이해 못한 것일까요? ㅋㅋㅋㅋㅋ 여튼 좀 기이합니다...

이틀 밖에 채굴을 해보지 않았지만 장 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 장점

1. 채굴 방법이 간단하다!

설명을 보셨다시피, 채굴을 하는 것이 정말 간단합니다!

그냥 채굴 중단 버튼 하나만 누르면 채굴이 시작되죠. PC채굴을 하려면 정말 복잡한데 이렇게 간단히 채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 모네로 코인이 모바일 채굴의 원조격인데 어떤 식으로 채굴을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2. 배터리 소모가 적다!

일렉트로니움 모바일 채굴은 실제 채굴이 아닌 채굴 경험을 제공 받는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생각보다 적더라구요. 채굴을 한다던게 게임을 할 때보다 배터리가 더 적게 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아무 것도 안하는 상태보단 배터리가 빨리 떨어집니다.

  • 단점

1. 채굴 경험이 뭐냐?...

채굴 경험을 도대체 왜 제공하는 것일까요?... 모바일 채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얻는 이득을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폰에서 돌아가는 해쉬값은 그저 수치일 뿐이고, 실제로 모바일 채굴을 돌리는 사람들이 일렉트로니움 채굴에 기여하는 바가 전혀 없으니까요. 약간 밑도 끝도 없는 느낌이 들어 코인에 대한 신뢰도가 오히려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홍보의 대가인 일렉트로니움인 만큼, 일렉트로니움의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홍보용 코인이라는 느낌도 조금 있네요 ^^;

2. 너무 느린 채굴 속도...

채굴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중간 중간 채굴이 중단된 적이 있긴 하지만, 어제 밤부터 돌렸는데 아직 0.31ETN정도밖에 못 채굴했네요. 0.31ETN이면 현재 한국 돈으로 4.5원 정도 됩니다 허허... 절망적인 수준의 채굴 속도죠. 아무래도 제 폰이 2년된 폰이라 그런 것일 수 있지만, 일렉트로니움 공식 홈에서 제공하는 스크린샷은 심지어 제 폰의 해쉬값보다 작은 해쉬값으로 채굴을 하더라구요 ^^; 앞으로 ETN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긴 하지만 이 속도로는 지갑에 옮길 수 있는 최소값인 5ETN을 확보하기가 참 힘들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하려던 것이 꽤 길어졌네요 ^^;

여튼 채굴이란 것을 처음 해볼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끔찍한 채굴 속도지만 거의 공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가치를 생각하여 꾸준히 채굴 어플을 돌려볼 생각입니다 :)

아직은 베타버젼이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지 못하지만 곳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모두 일렉트로니움의 모바일 채굴 경험을 해볼 수 있으실 것 같네요.

그 때가 되면 또 소개해보겠습니다 :) 다들 즐겨보세요!

빔바였습니다.

Sort:  

Cheer Up! 댓글이 많은걸 보고 궁금해서 왔습니다!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 이렇게 또 정보를 얻어가네요. 채굴속도만 좀더 나온다면 더할 나위없겠네요. :) 언능 베타테스트 후 릴리즈되길 기대합니당.

흐흐 그렇죠? 채굴속도가 개선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ㅠㅠㅠㅠㅠㅠ 릴리즈되면 한번 더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모바일 채굴 경험이라.. 신기하네요. 빔바님 말씀대로, 그
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용 앱일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독특하긴 하네요. 그래도 언젠가는 스마트폰으로도
코인채굴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리라 생각합니다.
(오잉? 그러고보니 이미 스팀은 스마트폰으로도 채굴이
가능하군요 ㅋㅋㅋㅋ)

ㅋㅋㅋ 그렇죠? 모네로의 경우 본격적으로 폰을 이용하여 채굴한다고 들었는데, 채산성도 좋지 않고 하드웨어 내구성이 빨리 소모된다고 하더라구요 ㅠ 언젠가 폰 성능이 높아지고 채굴효율이 좋아지면 폰 채굴도 가능한날이 오지않을까싶네요 ㅎㅎ 그리고 결론은 역시 스팀잇이 짱짱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우리가 이곳에서 글을 써야 할 이유를 하나 더 깨달았습니다 ㅎㅎㅎ 스마트폰으로 다른 코인을 채굴하긴 힘들다는 것도 깨달았지만.. 아주 생산적인 하루군요^^ 아.. 어떤 코인을 봐도 요즘 스팀만 눈에 들어오네요. 스팀 중독인 걸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상대적 우위가 중요하네요 ^^ 적은 파워로 셀프보팅해도 4.5원은 나오니요 허허... 저도 하루종일 스팀과 스달 가격만 보고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네요 :)

빔바님께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해 주시니, 이 증상을 계속 유지해도 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ㅎㅎㅎ 저도 이곳에서 오래도록, 꾸준히 활동해서 빔바님같은 스타 스티미언이 되고 싶습니다! ^^

저런 식으로 채굴할 수 있는 코인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신기하죠? ㅎㅎㅎ 채산성만 좀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ㅎ...

오... 이런 것까지 나오는군요!!
진지하게 보다가

너네 폰 터질까봐 경험만 제공해주는거야 ^^

라는 문장에서 ㅋㅋㅋ 웃음이 터졌네요

ㅋㅋㅋㅋㅋㅋ 웃어주시니 감사합니다 @lesto님 :) 사실 경험을 제공해준다는 말이 좀 어이가 없어서 전 헛웃음이 나오더라구요 ㅋ...

이거왠지 안드로이드 가상프로그램으로 돌려서 cpu100%로 돌리면 채굴이 이빠이 될것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오... 그럴 수도 있겠는데요!? 실제 해쉬값을 적용하는 것도 아니구요 ㅎㅎ 전 할줄 모르지만 해보고 싶긴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흐음... 이렇게라도 경험을 제공해 주면 다행이죠. 아마 본진에서 채굴하는 양이나 아니면 pc채굴하는 사람들 중 가장 순위가 높은 순서부터 세금을 떼고 줄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요. 컴으로 높은 순위를 점할수록
손해보는 구조로 말이에요 ㅎㅎ.

흠 매커니즘은 이해가 되지만 so what?이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전 일렉의 홍보력을 믿습니다 ^^

이것이 성공한다면 전세계 모든 인류가 광부가 되는거네요 ㅎㅎ 상상만 해도 너무 멋진데요?
제가 16세기의 광부랑 21세기 광부 라는 제목으로 '내가 바라본 크립토월드' 연재하고 있거든요. 혹 흥미나시면 한번 읽어주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참 코인 바운티라는거 연동해 놓으심 다른 사람이 클릭해서 채굴할때 님한테 조금 도움이 되는거 아닌가요? Referral fee 받는것처럼. 여기다 링크 걸어놓으심 시도해 보실분들 꽤 있을거 같은데요. 저 포함.

오오 그렇군요 구경하러 가겠습니다 재밌는 개념이네요 :) 아 그리고 아직 이 어플 채굴 자체가 베타버젼이라 100명의 선정인단만 할 수 있습니다 ㅠ 그래서 추천링크를 달진 않았네요 ㅎㅎ 다음에 본 버전이 나왔을 때 포스팅할 땐 달아놓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해요 ^^

안녕하세요 빔바님, 오 모바일 채굴이라니 참 신기하네요 ㅎㅎ 이제 정말 모바일 채굴시대가 열릴지 기대가 됩니다. 흥미로운 정보 잘 보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요즘 폰들이 성능이 정말 좋아져서 조만간 가능해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저 같은 사람들도 쉽게 채굴할 수 있는 시대가 오면 재미잇을 것 같습니다 흐흐..

네 저두요 ㅎㅎ 폰채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와 전혀 모르던 정보라서 신기하네요. 채굴 경험이라니... 이런 테스트를 할 수있는 것도 있군요. 역시 아직 제가 모르는 게 더 많네요 ㅎㅎ

ㅋㅋㅋㅋ 정말 암호화폐의 세계는 신기한 것 같아요! 저도 벌써 입문한지 몇달 되었지만 아직도 신기한 것들이 많답니다 ㅠ 하나하나 새로운 걸 알아가는게 참 재밌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696.91
ETH 2593.10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