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팅이 권력이자 힘이오, 꾼들도 많은,, This is STEEMIT.

in #kr6 years ago (edited)

1.

22만원짜리 스팀잇 강의가 있다는 말을 듣고.. 할말을 잃었다. 강의를 안듣고 정착한 나 같은 케이스는 22만원을 꽁으로 번 셈이겠네?? 세상은 요지경 ~ 요지경속이라 ~ 뭐 강의실 대관료라던지.. 아니면 밥먹은 값으로 낸거면 모를까.. 선착순 20명으로 22만원이라니 .. 왜 특정인물이 온갖 밋업에 다 참여해서 얼굴 드러냈는지 또 유튜브에 도배를 했는지 알수있는 부분이다. 본인은 장사치라고 자부심을 부릴지 모르겠으나, 장사치도 똑똑해야 하는거지.. 이건 뭐..

2.

스팀잇은 경험할수록 철저히 보팅이 힘이자 모든것이지 싶다. 정말 죄송한 이야기지만 특정고래에게 스파를 임대받은 이른바 '큐레이터' 출신이라거나 주기적으로 보팅을 받는 유저는 해당고래에게 좋은감정을 가질수밖에 없는것은 당연한 일이지 싶다. 속물이 아니라 그냥.. 나한테 보팅 준 사람이 어느순간 내게 정의의며, 맞는 사람이 되는것이다.

큐레이터 시스템이 마냥 좋다고 보는가? 일전에 글을 쓴적 있지만 큐레이터가 얻게 되는 보상은 진짜 개꿀인것 같다. 나보다 반년정도 늦게 시작한 사람이 큐레이터가 되더니 나와 명성도와 스파가 맞먹는것을 보니 정말 부.럽.다.!

3.

정치인이나 아이돌보다 팬들이 문제일때가 많다. 빠돌이, 빠순이들이 문제야! 라거나 문슬람이세요? 일베충이세요? 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정작 가장 큰 두 인물은 엣헴 거리고 수염 만지면서 장기두고 있는데 뉴비와 플랑크톤,피래미들이 분노하고 싸우고 스트레스 받고 난리도 아닌것 같다. 빠른 해탈을 기원한다. 이게 이름을 널리 알리기 위한 레드준표식 전략이라면 멋.져.부.러.!

4.

스티밋 별거 아니더라~~ 이런거에 필요이상으로 빡치고 휘말리고~~ 하지말자. 먹고 살기도 힘든데 너모 시간과 감정과 에너지를 낭비한다. 하고 싶은 말 지르고 안되면 안되는거지 뭐.. 어차피 양쪽의 수장들은 강경하게 나갈 생각이 없으며 계속 내말이 맞다며 소모전만 펼칠것 같으니까.. 마치 발정나서 바람피고 다니는 애인을 훈계하고 붙잡아 봤자 계속 막사는거랑 마찬가지랄까. 빨리 헤어지는게 답이자너~~

Sort:  

2200원 받고 스티밋에 대해 아는 모든 걸 가르쳐준다고 하면 사람들이 몰려올까요. 박리다매로 잘하면 22만원짜리 강의 부럽지 않을지도요.ㅎㅎ

와 이거 좋은 생각이네요 ㅋㅋ

ㅋㅋㅋ 솔메님 왜 여기서 이러고 계시는 겁니까? 빨리 강의나가세요. ㅎㅎ

2200원 주세요.ㅋㅋㅋ

강의료가 넘 싸잖아요~
비트코인 강의는 엄청난 가격이라 들었는데...
스팀 강의도 못 받을건 없죠..
더 받으세요~ ㅋㅋㅋ

22만원 링크좀 ㅋㅋㅋ

네이버 카페에 '스팀잇으로 500만원 벌기'를 검색해보시면^^

... 충격...

22만원 보고 왔네요. ㅋㅋㅋ 실화입니까?

저도 검색하고 왔네요.. 충격이네요

대충격 ㅋㅋㅋ

.... 할 말을 잃었...다..

진짜 헉스럽네요 ;;; 이거 좀 심각한 문제인거 같은데요.

이것이 스팀잇판 창조 경제인가요! 하..

꿈일꺼야...

우리는 단체 루시드드림 중입니다....

충격. 저도 봐버림 ㅋㅋ

강의료를 이렇게나..
수강생에 한해 풀보팅으로 $200은 찍어주겠죠?

전 그 강의 수강생이였는데요.
$200은 커녕 $20 정도만 찍어주면 참 행복하겠네요 ㅜ (농담입니다 ㅋ)
정말 진담으로 하루에 풀보팅으로 $2만 찍혀도 행복할텐데 말이죠 ㅠ

레알 수강생 이셨습니까요?? 교육은 알차던가요??
교육만이라도...

22만원..
그게 왜 충격임 ??

220만원 받아도 됨.
자발적으로 내겠다는 사람들만 모을 수 있으면..

자본주의 시장경제 돌아가는 것을 모르는 님들이 참 많은 것 같음 ??
그러니, 누구 말마따나 증인교 완장들 죽창들이 판을 치지..
kr 스팀에..

허긴, 권력 잡은 공산주의자들이 정치보복하려면,
22만원 그것도 뇌물이니, 뭐니, 법적인 용어 붙여서 기소할 수도 있겠지..

크.. 자본주의란 치트키 아래 담합과 위로 빨리는 다단계!
그리고 사기에 뇌물까지 모든것이 자유롭겠쬬~?

즐거운 자본주의 되세요오~

큐레이터로 크는 법 좀 알려줘.
나 지금 마이너스야.

여기 가즈아 아닙니다요 (정색) ㅋㅋㅋ
1일 3포스팅 박고 당당히 셀봇박아야죠!!

3포스팅 셀봇하면 ㅠㅠ사람들이 시러해여 엉엉 (반어)

뭐 요즘은 워낙 무법타임인것 같아서요 ㅋㅋㅋ

본문에 가즈아의 기운이 가득하길래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해버렸네요.

뭔가 스플래쉬뎀지를 입힌듯한 기분이.. 소요님은 제 최애5캐 중 한명이십니다. 아트쟁이들의 희망이기도 하구요, 화이팅이욧!

큐레이터 아니신가여 ㅎㅎ

큐레한다고 다 잘버는건 아니거든요.

어..음..기분나쁘라고 한말은 아닙니다..아트도 잘하시는데..큐레시길래 한말인데..기분상하셨다면 죄송해여

앗! 안나쁩니다. 위의 흐름상 농담 따먹기하는 거였어요.
자조적인 농담이죠.

근데 사실 이글을보니 좀 놀랍네요 놀란 이유는 뭐 글로 표현하기두 적절치두 않아 일단 쓰지 안겠습니다

전 이렇게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저분은 스팀잇 강의만 아니구 다른 여러 블로거 관련해서 강의를 만이 하시는분인데 요즘 그안에서 스팀잇 강의?홍보?를 만이 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그로 인해 만이들 스팀잇에 들어오신걸로 알구 있구요

아마 그 강의 장소와 시간때가 맞물려 기존 강의에 대한 비용을 받는것이 아닌가 하고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 이러하다는 겁니다

솔직이 이분제가 잘 안다고는 못하나 여러분이 댓글을 쓰신것처럼 어이 없는 분이 아닌거 같아 편들어 봅니다

관련된분들도 글이 없어서
아직 정확이 사정을 모르는데 그냥좀 이건 아닌거 같아서요
왜들 일단 까구 보는건지 좀 신중했으면 좋겠습니다

위쪽 댓글에도 있지만 직접 카페글을 보시면 4시간에 걸쳐 스팀잇만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강의장소는 소속되있는 사무실이네요.
황당한거죠,, 스팀잇이 22만원이나 내고 배워야 하는곳이었나 하구요

ㅋㅋ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스팀에서 많이 배웁니다.
ㅋㅋㅋ

기성세대에 비해서 코인에서 깨어 시대에 뒤지지않고
평균보다 앞서나가 존경하는 면이 있다고 생각했왔던

아해들이 자신들의 능력과 시장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기성세대 탓, 남탓을 하고 있다는..
ㅋㅋㅋ
경제적으로는 그렇고,

정치적으로는
공산 혁명 주의자들에게 감성팔이 선전선동당해서, 완장질, 죽창질, 홍위병 질을 해대고 있다는..

ㅋㅋㅋ

그렇게 많은 신세대들은 예전 세대에서 그랬던 것처럼 루저가 되어 갈 것이며,
그 중에서 또 많은 신세대들은 자신들의 능력과 시장의 현실을 깨닫고 승자가 될 것..

아주 진지하게 쓰신 글 같은데 글 쓰다가 ㅋㅋㅋ 이런 거 자꾸 쓰면 스스로를 가볍게 만들고 글 자체도 똥으로 만듭니다

道를 道라 말하면 道가 아니다

잘 아실 문장으로 사료됩니다. 도덕경이 추구하는 모든 게 저 짧은 문장에 담겨 있죠. 세상 만물 다 마찬가지겠지만 지식이라는 것도 잘못하면 그걸로 세상을 재단합니다. 즉, 내가 가진 지식이 다인 줄 알고 그 지식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그 지식 안에 파뭍혀 살죠. 제대로 된 지식은 어디 가서 지식이라고 얘기하지도 않고 티가 안 나죠. 상선약수 비슷한 말입니다. 꼰대란 말 아십니까? 꼰대란 나이를 떠나서 내 꺼만 고집하고 남의 얘길 잘 안 들으려는 사람들을 지칭합니다. 님이 그렇단 얘기는 절대 아니고요. 우리 모두 꼰대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상대방이 왜 그렇게 주장하는지 항상 마음을 열고 배우는 자세로 임해야 우린 꼰대가 안 될 가능성이 많죠. 제가 살아보니 세상은 넓고 고수는 많다는 말을 절실히 느낍니다. 내 패를 다 까발리면 상대방에게 진다는 말 유념하시고 우리 모두 꼰대가 안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나가는 나그네였습니다

대놓고 꼰대라고 표현하는 것이 사실은 꼰대질이겠지요.
항상 열린 자세를 가져야 하는 것은 맞고요,
열린 자세를 가지고 아무리 봐도, 어리석어 보이는 것도 있지요.
모두 기본 철학의 차이일수 있겠지만요.

열린 자세와 내 내공의 깊이는 다른 문제겠지요. 억지로 열린 자세를 추구하는 것과 내 내공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열린 마음은 다를 것입니다. 그런 말이 있죠, 똥개 눈엔 똥만 보이고 부처 눈엔 부처만 보인다 우리 모두 부처가 되면 어리석어 보이는 것들조차도 현명하게 대처할 내공이 생길 겁니다. 부처 정도의 내공이 아니더라도 열린 자세는 아주 자연스럽게 나올 것이고, 그게 나이를 똥구멍으로 먹는 꼰대가 되지 않는 길이기도 하고, 제대로 어른이 되는 길이죠

더 할말없음. 각자 그리 사는 것이겠지유..
세상에는 동개도 필요하고 부처도 필요하고...

똥개도 필요하고 부처도 필요하단 말씀은 당연 맞습니다^^

더 할말없음. 각자 그리 사는 것이겠지유..

--

스팀이 타이핑과 클릭 및 화면전환 속도보다 느려서,
똑같은 글이 둘씩 올라가는 일이 종종 있네요.

그렇다고 타이핑을 늦출수도 없고..

어르신의 고집을 어찌 꺽겠습니까만은~
남들이 다 황당해하면 왜 황당한건지 생각을 한번 해보시죠%~

엣헴, 엣헴, 엣헴!!

22만원 실화입니까. 순대 만들러간 사이 폭풍이 휘몰아친 것 같은데 그 후에 올라오는 글도 하나같이 어뷰징 관련 글이네요. 무슨 일인지 못 따라가고 있는데 굳이 따라가야하나 싶기도 하고... 벌써 지침. 큐레이터 관련 글, 대부분 공감하나 저라면 일부 큐레이터들만큼 에너지&시간 투자 절대 못했을 듯 합니다. 틀딱충 소리(-_-) 들어 본 1인이...

따라가보아야... 스프링님께서 천만원 이상 투자하지 않았다면은 그냥 모르며 사는게 맘편할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이글이군요.. ㅋㅋㅋㅋㅋㅋㅋ

이글이글.........

헐... 받은 댓글로 보고.. 이글이글은 뭐지?? 했는데...
이글이글이라니...
저글이군요...라고 했으면..
저글링을 할 뻔 하셨군요...ㅋㅋㅋㅋ

이글이글이군요....
다른분 타고...타고...왔더니..정착....햇는데...
저글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다.
나도 22% 보팅.
리스팀.

감사이다

22만원 강좌는 충격이네요...

22만원 파워업하고 밋업이나 나오시지 들... -_-

아마도 모든 내용은 여러 스티미언이 상상하고 안내한 내용일텐데...

음,, 스팀잇에서 알게 되는 내용과 ~ 검색으로 알수있는 내용보다 ~
더 전문적인 내용이 아닐꺼라고 확신합니다.

검색하기 귀찮은 분들은 22만원 그냥 쓰시는거겠죠.
22만원이 적은돈이 아닌데...
22만원이면 지금 시세로 100스파까지는 아니라도 밴드위스 문제는 해결할 수 있는 돈인데...

원활한 스팀잇을 위해 100스파는 구입 못해도.
강의는 들으시는 분들이 있다니.
100스파 임대해주신 분들은...엄.....

전 가입 2주일동안 빡세개 했지만 밴드위스 문제가 해결될까 말까 하는 정도이죠. ㅜ 전 그 강의 들었지만 한달 500버는건 현재로썬 환상으로 보여요 ㅠ

22%로 보팅 했습니다.
근데 왜 20만원도 아니고 22만원 19만원이면 이해는 갈텐데

부가세 10프로 포함입니다. 고갱님

부가세는 어디에 지급 하나요. 3퍼 지급 했어요 남는 8퍼는 팁입니다

ㅋㅋㅋㅋㅋ 외쳐 EE!!

돈벌기 겁나 쉽네요 저 머리로 스팀잇에 글이나 올리시지

아...센스 왜 이생각을 못했죠 ㅋㅋㅋ 대단하신 센스군요

사이다~~

미세먼지 오지는데 사이다랑 녹차 많이 드세요 목지키셔여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255.87
ETH 3271.92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