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툰(BOOTOON)-1화-흙으로 빚은 얼굴

in #kr7 years ago (edited)

붓툰타이틀.png
신병(리).png

신병 때가 있었지 나도.
아, 뭐 군대에서 족구 찬 이야기 하려는건 아니다.
확실한 인증샷?

서부전선 이상없다(리).png

남양주군쪽에 복무했는데 덕소로 훈련을 나간적이 있다.
거기서 도자기 만드는 요(窯)를 보게 되었다. 오 마이 가뜨!
내가 도예과 3학년 마치고 군대 온거 아니던가?
반가운 마음에 들어가보니-
신병2.png
주인장이 도자기를 만들고 계시는데 인사 드려본즉-내 10년 선배네? 세상에....
인사 넘죽 드리니 그 분이 내가 귀여운 후배라서 그랬는지 우리 중대원 15명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막걸리까지!
신병3.png
난 중대장을 비롯 고참들에게 엄청나게 사랑받는 존재로 일시에 격상되어 버린 것이다.
신병4.png
난 쫄병답지 않게 막거리 두어잔 걸치고 약간 남는 시간에 흙으로 사람의 두상을 하나 쪼물럭거리고 만들었다.
그리고....세월이 흘렀다.
국방부 시계는 뒤집어놔도 간다고 하더니 나도 전역하여 그 흔한 복학생이 되었다.

신병5.png
복학한 첫날이던가?
한 여자애가 쭐래쭐래 다가왔다. 보아하니 함께 공부하게 된 2년후배임이 분명한데...

"한치선 형 맞죠?"
신병7.png
"어, 맞아."
"이거 형 물건이죠?"

아....이건....그때 그 곳에서 만들어둔 두상 아닌가?

"나 거기서 선배한테 도예공부해요. 그 선배가 그러더라구요. 한치선이라는 녀석이 군시절에 만들어두고 갔는데 꽤 괜찮아서 유약 발라 구웠놨다고. 그래서 내가 보관하고 있었는데...이제 주인 만났으니 드릴게요. 받아요!"
신병8.png
...................................그렇게 우린 만났고...........................................
그로부터 2년후-

신혼2(리).png

설악산-3월인데도 눈발이 나리는 신혼여행이었다.
우린 함께 아침을 먹는 사이가 되었다. 공식적으로-

신병9.png

그 때 그 두상.....이건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 미리 정해둔 어떤 신호였을까?

신병10.png

저 얼굴...어쩌면 내가 늙은 후의 모습일거라는 생각이 든다.
아...시간은 요염하게 휘어져 과거와 미래를 뫼비우스 띠마냥 이어버리곤-

아! 문득 그 선배님이 생각나서 찾아보니....

용윤형.jpg

가슴이 뭉클하다. 이제 많이 늙으셨구나! 흙과 함께 불과 함께...

https://steemit.com/kr/@tata1/48caqz-bootoon-1 ----(붓툰 제2화-까칠녀의 어퍼컷!)

Sort:  

'붓툰'이라니 정말 신선합니다 ㅎㅎ 신혼여행 사진과 함께 보니 뭉클하고 감동적입니다.

hunhani님! 모니터링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 벗님들과 함께 붓툰-잘 키워볼게요. 주욱 관심 부탁드려요.^^

캬~ 순애보사랑의 시작이군요~ 젊으셨을때 성룡닮은 느낌도 나십니다~!

어제 이야기 나온 김에 확! 붓툰 시작해브렀어요.ㅎ

와우 충격적, 감동적 스토리.

우앗! 감동적인가요? 힘 불끈!!

세상일이 공교로운 것이 인연이란게 따로 있기는 한가봅니다.

아! 소요님 오랫만이네요! 보고시펐쩌요 ㅠㅠ
네 인연....저는 스팀잇에서 수많은 인연의 금빛실타래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시작이지요!

우와우~! 이렇게 붓툰으로~!!
그리고 두상 작품사진까지 같이 겸해서 먼저 말로 듣고 눈으로 보니 정말 느낌이 색다릅니다~!!!
완전 좋습니다. 감동적이구요~!
이제 @tata1 님이 대세맞는가 봅니다~!!! ㅎ
풀봇으로 꼭 이글이 뜨길 염원합니다 ㅎㅎ

괜찮나요? 우후~!!!^^ 모니터링도 해주시고 아이디어도 언제든 보강해주세요.^^

와 소설같은 만남입니다. ^^ 어찌보면 대 선배님이 이어주신 거나 마찬가지네요. ㅎㅎ

그러니까요. 오늘 이 붓툰 첫회를 만들며...문득 그 선배님을 한번도 찾아뵙지 못했다는 생각이 머릴 치네요.ㅜㅜ;

오랫동안 하지 않던건 그런 이유가 있었을 것 같아요. 갑자기 하려해도 쉽지 않을 것 같네요. ^^ 그래도 인생의 동반자를 만나는데 일조하신분이니 저라면 한번 가볼것 같습니다.

근데 그 조각상이 아니었더라도 남녀사이에 불붙으려면 다른 무슨일이든 있었을 것 같습니다ㅎㅎ 조각상이 그 과정을 데코레이션 해준 정도로 생각 되네오.. 재밌는 스토리 감사합니다~

맞아요. 조각상 갖다줬다고 당장 서로에게 반했을 리는 없죠. 그때부터 수많은 일이 있었답니다.

ㅎㅎㅎ 나중에라도 차차 공유해주시면 재밌을것 같습니다.

고마워요. 우리 재미난 asbear님! 신나게 만들어가 볼게요. 진정성을 잃지 않고요.

캬... 첫 만남이 정말 한편의 드라마 같네요. 두분 같이 찾아갔을때 남양주의 그 선배분이 더 뭉클하셨을것 같습니다.

그게...아직...못찾아뵈었어요. 앞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참 내리사랑은 있어도 치사랑은 힘든가봐요.

와 오늘도 영화 시나리오 하나 들고 오셨네요. ㅎㅎ

두상이 이어준 인연이 결혼까지~!!!

정말 인연은 어디서 만날지 모르나봐요.

마치...어떤 보이지않는 세계에서의 약속이 있었던 것같은....
참 묘합니다. 우성님도 그런 인연을 만나셨나요?

아직요... 언젠간 만날 수 있겠죠? ^^;;;

얼마나 좋아요? 아직 최상의 시간이 남아있다니....ㅎ

아 추억의 붓튠 1화라 그런지 아주 의미있는 내용이네요.
정말 인연이라는게 있나 보네요 ㅎㅎ 정말 좋은 추억 사랑 스토리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1회라서 떨렸는데 의미있게 보셨다니 힘이 나네요.^^고마워요.

네 ㅎㅎ 아주 멋진 인연입니다. 저도 추억이 생각나게 되네요...

오...성민님 추억! 궁금해지네요.^^

아 ㅎㅎ 언제 기회가 한번 오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ㅋㅋ

넘치는 끼를 주체 못하시는군요...ㅎㅎㅎ

그러게요.^^ 어제 영종도밋업에서 붓툰이라는 착상이 나왔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40.89
ETH 2615.6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