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노하우 백서]-보팅도너츠 활용& 1일1포10팔18대- 1년이면 팔자 바뀐다.

in #kr6 years ago

스팀잇의 핵심아이템은 보팅입니다.
보팅의 고수가 되시면 스팀잇의 고수인거죠.

깐죽이: 에이 뭐 보팅한다고 내 돈 나가는 것도 아이고..그냥 팍팍하든가 싫음 말든가 하믄 되지 고거이 뭣이 중헌디?

스팀잇천사: 보팅 잘못하면 손해가 많거든요. 근데 왜 반말하니?

깐죽이: 손해? 뭐가 손핸데? 뭐,뭐,뭐...내가 뉴비라고 인생이 뉴비냐?

대화.jpg

스팀잇천사: 우선 친구가 생기는데 차질이 많죠. 보팅도 안해주는 스크루우지같은 양반한테 누가 친구 맺고 싶겠어요? 하루 보팅량은 써먹어야죠. 그리고 아무 글이나 읽었다고 보팅? 그러면 내가 사는 동네에 아무나 와서 사세여~하는 거나 같아요. 내 이웃으로 하고픈 이웃에게 보팅하는게 순리죠. 근데 너 되게 재수없게 말한다?

깐죽이: 내가 재수없게 사는데 니가 보팅해준거 있냐? 그럼 보팅은 어떻게 하면 좋다는건지 간단하게 요약해봐 질질끌면 욕나온다? 못생긴게 얼굴은 이뻐가지구...

스팀잇천사: 이게 욕이야 칭찬이야..햇갈리네 ㅠㅜ;; 자! 스팀잇마을에서 비밀리에 구전으로만 전해지고 있던 보팅의 황금율이 있었으니...그것을 제대로 따른 이는 흙수저에서 금수저로, 플랑크톤에서 돌고래로 1년 안에 변신하더라...

깐죽이: 거 뭐야 전에부터 타타가 고래고래 외치던 3.3.4 보팅원리 또 재탕하려는거 아냐?
나나 가족수준의 지인에 3을 보팅, 굿포스팅에 3을 보팅 지인 팔로나 기타에 4를 보팅-그거 아니냐구!

스팀잇천사: 그걸 구체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 화상아!

보팅의 핵심상식하나 짚고 넘어가볼까요? 깐죽씨! 보팅은 하루에 몇번 하는게 적당하죠?

깐죽이: 난 기분나면 100번도 눌러줘! 걍 막 눌러! 운동도 되고 손구락 관절도 풀려! 글구 왠지 천국예약하는 기분도 들고..

스팀잇천사: 보팅파워는 완전소진하고나면 5일은 휴양을 해야 다시 100% 회복된답니다. 그런데 보기만 하면 마구 눌러버려?
발정난 개도 아니고...

깐죽이: 뭐야 그럼 5일에 100% 회복이면...하루에 20%회복? 그럼 1시간에 0.8%회복? 맞아?

스팀잇천사: 산수 잘하시네.^^ 자! 여기서 중요한게...풀보팅이죠. 보팅파워가 100%일 때 풀보팅하는거랑 50%일때 풀보팅하는건 상대에게 보내지는 금액이 달라지겠죠? 그래서 왠만하면 보팅파워 80%이하로는 안떨어지게 하는게 유리해요.
너무 떨어뜨려놓으면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죠.

  • 풀봇하면 2%의 보팅파워가 줄어요. 즉 100%보팅파워가 98%로 변하죠.
    그럼 풀봇으로 치면 하루 몇번까지 보팅하는게 적절할까요?

깐죽이: 10회 누르면 보팅파워 80%네? 그럼 그 이상 누르면 나같은 뉴비는?

스팀잇천사: 뉴비는 스팀파워 500이전을 뉴비라고 보면 적당한데요. 스팀파워 500전에는 걍 누르면 풀봇이에요. 그래서 10번 이후에는 0.01도 안찍히죠. 그러면 비참해져서 누른 후 하늘을 쳐다보고 탄식을 하거나 상대한테 푸념들 하죠.
'온 힘을 다해 눌렀소만 0.01도 찍히지 않으니 어쩔...ㅠㅠ'

자! 이제 그런 바부짓 하지 마세요.ㅎ
뉴비의 10회보팅!!!-잘 선택해서 해야겠죠?
steemkr.com 으로 로긴하면 뉴비도 보팅하려 할 때 퍼센트가 나오니 편리한데...알아서 하세요.^^(다른건 좋은데 검색은 지옥)

보팅조절바가 나오고 나면 이젠 뉴비가 아니죠. 태그에서도 뉴비 떼세요. 아기처럼 징징대지 말고...
이제부터 보팅비율이 중요해져요.

우선 이 주소를 즐겨찾기해두시길!
http://www.steemreports.com/account-votes/

여길 드가보면 내가 한 보팅 , 누구누구한테 얼만큼 했는지....그리고 받은 보팅, 누구누구한테 얼마나 받았는지가 조르르 나오죠.
그걸 꼭 살펴보는게 필요해요. 받았으면 갚는게 도리니까요.

대화-.jpg
어머! 이분이 나한테 이렇게 보팅해주고 계셨다니...!!!

보팅하더라도 균형 잡히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만들어 봤어요.

보팅도넛.jpg

거기 보면 이런 보팅도너츠도 나와요.^^ 귀엽죵?
나는 누구에게 보팅을 얼마나 퍼부었는가?...를 볼 수 있는 도넛이죠.
제가 권장하는 비율을 이렇게 나눠봤어요.

셀프는 나에요. 자기 글이나 자기 댓글에 보팅한거. 이거 스팀잇의 최고 쟁점이죠?
이 블로그 쥔장 타타도 최근 ourselves 캠페인을 했었는데...그건 내 글에 셀프보팅 하지 말죠...라는 운동이었죠?

그런데...그게 뉴비일때는 쉬운데...여러분이 중견이나 고래가 되었을 때를 상상해보셨나요?
자기 금쪽같은 돈을 투입해서 스팀파워업을 했어도 마찬가지고요.
포스팅으로 맨땅에 헤딩해서 고생끝에 고래가 되었어도 마찬가지로-자기 이익을 외면하라는건 좀 치우친 느낌이 있죠?
그래서 더욱 진화된 대안으로 나온 것이 [3.3.4] 보팅황금율이죠.

저 그림처럼 되면 적절해 보여요. 물론 셀봇을 완전히 안하고 타인에게만 누르시고 싶다면 그건 좋은 마음이에요.
그건 알아서-그런데
나도 더욱 성장하여 더 크게 도울거야!...라고 생각한다면 334가 권장할만 하죠.

깐죽이: 오오라....저대로 하면 나도 1년 안에 고래가 된다?

스팀잇천사: 1일1포10팔18대까지 한다면요.
https://steemit.com/kr/@tata1/5ad3hm [포스팅은 좋은데 봐주는 이가 없다?] (10일 전 글)

깐죽이: 알써! 그 두 가지 다 지켰는데 1년 안에 돌고래도 안되믄 어쩔것이여?

스팀잇천사: 뭘 바래요?

깐죽이: 나랑..매일 아침 묵어 줄래?

Sort:  

크~~ 깨우침을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마워요. 크립토파인더님!^^

깐죽이 이자식!! 스팀잇천사는 내꺼야!!

ㅋㅋㅋㅋㅋㅋ 깐죽이한테 다운보팅 함 날릴까요?

500스파 그날까지 1일1포10팔18대 명심하겠습니당~!! ㅎㅎ

네! 스파는 포스팅하다하다보면 문득 훅-하고 다가오더라구요.^^

가족같은지인ㅋㅋㅋㅋㅋㅋㅋㅋ 굿 포스팅ㅋㅋㅋㅋㅋㅋ 아 점점 타타님의 포스팅에 중독되어 갑니다bb

가.................족같은 지인으로 발음하면 앙대여~엄킨님 ^^
아무래도 그렇게 하신것 같오...

오~~ 저같은 뉴비에게 매우 유용한 포스트입니다!!
이런 지식(!)을 이렇게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용^^

그죠 수지님! 새벽부터 연구해서 메모하고 검색해가면 올리는거랍니다. 잘 챙겨서 활용하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뉴비...
현자의 배움을 얻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건다니님, 친하게 지내요.^^

쿤다니입니다 ㅎㅎ 아빠 저 다니에요ㅋㅋㅋ

와! 다니! 내가 방금 다니의 블로그를 가서 주욱 보고 왔어. 느낀걸 여기서 말해볼게.
다른 사람이 봐도 도움이 될테니까.
좋은 점; 포스팅을 열심히 한다는 것! 그건 최고의 장점이지.
정보를 준다는 점: 역시 굿!

자..그런데 이 마을에 잘 안맞는 부분을 짚어볼까?^^

기존 타 블로그기법은 여기선 거의 안 통해. 키워드...본문에 반복...
왜냐하면-여긴 사람간의 거리가 훨씬 근접된 곳이어서 그래.
형식적 이웃이 아니라 진짜 이웃이라는거지.
그래서 포스팅에 건조한 정보만 올리려 할게 아니라 진심을...가슴의 이야기들을...올리는게 오히려 어필하지. 최근 폭설이야기나 등등은 이제 초점을 잡아가기 시작한다는 느낌이 들어.
그리고 kr 태그는 맨 앞에-그래야 쓸데없이 외국뜨내기들 안들어와.
그들하고는 나아중에 교류해도 늦지않아.
외국인과의 댓글도 거의 무의미한게...그들은 케이알의 열풍을 알고 보팅 좀 받아볼까..하고 어슬렁 거리는 사람이 많다는거지.
물론 이 아래 에로케님 처럼 진실로 관심 보이는 이는 척 보면 알아.

그 다음-다니의 댓글을 살펴봤는데......미안하지만 영혼이 없어.
네이버에서 달던 식이더군. 댓글에 심혈이 들어가 있는게 좋아.
난 특히 초기에 댓글을 기억남게 달려고 노력 많이 했어.
결국 진솔하고 진정성있는 관심-그게 댓글에 나타나야해.
그런데 어쨌든 다니의 걸음걸이를 보면서-빨리 성장하겠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어.
노력하고 있으니까.
그리고 적응하려고..이 마을의 생리를 파악하려 하는 모습이 보이니까.

님좀짱백.jpg

와 정말.. 많은 도움이 됬어요..
무언가 확실히 차이가 있어서 적응이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무언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조언해주셔서 감사해용!! 이렇게 관심가지고 봐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포스트며 댓글까지 봐주시다니...
노력 열심히 꾸준히 해볼께요~
해봐야 아는 거니까ㅎㅎ

굿! 내가 일부러 보팅은 안해줬어. 스스로 커가는 모습이 보이는거 같아서 좋더라구.

많은걸 배우고 갑니디ㅡ
감사합니다^^

네 마인드윈도님 반가워요. 따숩게 잘 지내시길!!!!!!!!!!!

타타님 굿 점심타임입니다. 보팅 바를 예전에 한번 싸그리 날려서 지금 계속 40~50 선이랍니다 ㅠㅠ.. 몇일 충전하기엔 지인들이나 다른분들 답방해야해서 쉽게 안올라가네요. 본 포스팅처럼 계획적으로 구분을 지어봐야겠어요.

네 그러세요. 문환님!^^ 보팅파워가 바닥일땐 그냥 댓글만 다시고요. 무리하시면 회복이 오래 걸려요.

네 ㅠ 당분간은 조절해야겠어요. 편안한 밤되세요^^

보팅에 대한 진지한 성찰이군요ㅎㅎ 얼마안되지만 풀봇ㅋ

왓! 조고님의 풀봇은 의미 깊습니다. 조고(조만간고래의 준말)

타타님 글만 잘읽어도 스팀잇 고수!! ㅋㅋ
나머진 다 잘 지키고 있는데
10팔로우가 잘 안지켜지네요 ㅋㅋㅋㅋ
깐죽이는 왤케 귀엽나요 ㅋㅋ

ㅎㅎㅎ깐죽이가 귀엽기라도 해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68.98
ETH 3410.21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