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10장 <신의 광채>

in #kr6 years ago (edited)

U5dtPBHaSMRFv8ayZT3EtM1JdeCKwjN_640x480.jpg

10장 40-42절

아르주나여,
나의 신적인 현현(顯現)은 끝이 없다.
지금까지 말한 것은 아주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힘이나 아름다움이나 영적인 능력 등
현상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나의 영광의 파편들이다.

하지만 아르주나여,
모든 것을 빠짐없이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내가 있으며,
나의 한 부분으로도
온 우주가 가득 찰 수 있다는 것만 알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크리슈나가 그랬습니다.
모든 것을 빠짐 없이 아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요.
한 부분으로 우주가 가득차는 것으로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10장까지 많은 글을 써왔습니다.
이 부분을 알게되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크리슈나는 무엇일까요?
힌두교에서 크리슈나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천가지감天歌之感] 서언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1장 < 내면의 전쟁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2장 < 샹키아 철학의 이론과 카르마 요가의 훈련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3장 < 카르마 요가-행위를 통해 해탈에 이르는 길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4장 <가냐 요가 - 지혜를 통해 해탈에 이르는 길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5장 <포기와 자유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6장 <명상의 길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7장 <지혜와 깨달음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8장 <영원한 신성 >
[천가지감天歌之感] 바가바드기타 9장 <위대한 지혜와 비밀>

Sort:  

나의 한 부분으로도
온 우주가 가득 찰 수 있다

자타불이
물아일체입니다

하나가 전부고
전부가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모레 한 알에서 우주를 본다는 윌리엄 브레이크가 생각납니다.

이야 표현이 참 좋네요 ㅎ

우리가 아닐런지요...

네에 ~ 우리이지요.

귀한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시원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낮에는 군만두 저녁에는 찐만두 된것 같은 나날이네요.
그래도 마음은 시원하게 해야겠씁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5주차 보상글추천, 1,2,3,4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5-1-2-3-4

5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2860.75
ETH 3112.64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