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항공기 점검은 사람에서 드론으로 대체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png

image.png

보통 큰 항공기 주변에는 무인비행체가 있으면 안됩니다. 바로 충돌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드론도 예외는 아닌데요. 항공기가 운행중에 작은 드론과 충돌하게 되더라도 매우 큰 사고가 나게됩니다. 이러한 영향 때문에 항공기 점검은 항상 사람이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드론으로 항공기 점검을 시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이 육안으로 큰 항공기 전체를 둘러보면서 점검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죠.

image.png

하지만 격납고 내에서 사용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드론은 장애물 감지 및 충돌 방지 시스템을 사용하여 항공기에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는 센서의 급격한 발달은 드론의 활용도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또 사전에 정해진 경로를 따라 항공기 주위를 날아다니며 항공기 외부를 고해상도로 촬영합니다. 경로를 날아다니는 기능은 매빅프로, 패럿 등 시중에 판매되고있는 드론에 상용화된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촬영된 영상은 실시간으로 태블릿에 무선으로 전송되어 운영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점검을 하는 사람의 일자리가 드론 조종사로 대체되는거죠.

보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서는 컴퓨터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실제 이미지와 항공기의 3D 구조 모델을 비교하여 항공기 표면의 손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일일이 확인하려면 정말 오래걸리는 작업을 드론은 순식간에 해치워버리죠.

이렇게 드론의 용도는 기술이 발전할수록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예정인데요. 드론처럼 혁신적인 기술이 발전할수록 원래 있던 직업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탄생합니다. 따라서 이런 유망 기술들에 대해서 전문적인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으시면 향후 매우 전망받는 직업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image.png

S U N S U스팀잇에서 항공우주와 관련된 글을 연재합니다.S U N S U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순수님 오랜만이지요
역시 과학도 다운 포스팅입니다.
날씨가 더워 공부하기 힘들어도
청평의 맑은 물과 푸른 숲을 생각해주세요.

감사합니다.

@jjy님 오랜만이네요! 가끔 성인이 되고 다시 청평을 방문할 생각을 하면 설렌답니다!ㅋㅋ 나중에 다시 또 볼거에요!

드론과 카메라/비전 기술을 결합하면 그 응용처가 무궁무진해질겁니다.
기존 인력들이 일자리를 뺏기는 것은 사실이지만 드론과 카메라 기술쪽에 인력들이 많이 필요로하게 되지 않을까요

넵 맞아요..! 대신 단순 노동직은 점점 줄어들고 그 자리를 전문 인력이 대체하겠죠..!

드론으로 택배까지는 봤는데 항공기 청소까지 대단하네요 원전에서 일하는봇처럼 위험한일을 대신할수있는봇이 마니 나왔으면하네요 ~~

기술이 발전할수록 대체항목은 점점 많아질 것 같아요! 그만큼 편리해지겠죠!ㅋㅋ

인력이 대체되어지는걸 목도하게 되는군요;;

잘 보고 갑니다.

비전을 이용하면, 손쉽게 체크 할 수 있게네요 굳이 사람이 안해도...
이렇게 사람이 설 자리가 줄어들었습니다 여러분

그만큼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가겠지만 앞으로 단순노동직은 점점...ㅜ

정말 편해지겠네요 확인을 쉽게 할수 있으니까요

넵 맞아요! 또 드론 조종 및 점검 전문인력도 새로 생기겠죠!

그대에게서 밝은 미래를 읽습니다.^^

앞으로 유익한 글 많이 올릴게요!ㅎㅎ

Great read. What strategy have you found to work best for getting votes and followers? Obviosuly consitancy is key but what about services like steemengine/follwer?

역시 드론이 점점 활용도가 높아 지고 있네요...

넵 점점 하나둘 생겨나는 것 보면 드론도 유망종목 중 하나같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772.03
ETH 3237.54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