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ity of art #5 <이탈리아 피렌체>

in #kr6 years ago (edited)

예술의 도시 시리즈 그 두번째.
이탈리아 르네상스 문화의 중심도시
"피렌체"

City series of art that second.
The central city of Italian Renaissance culture
"Florence, Italy"

피렌체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인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을
펜화로 그려보았습니다.

166년이라는 오랜 기간에 걸쳐 완공된
세계에서 4번째로 큰 건축물로 알려져 있지요.
이 건축물이 완공되기까지는
메디치 가문의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는데요,

특히 조반니 디비치의 장남으로 태어난
코시모 메디치(Cosimo di Giovanni de 'Medici)가
건축과 예술에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그의 후원으로 만들어낸 건축물 중 하나가
바로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

The most famous building in Florence
Santa Maria del Fiore Cathedral
I tried drawing with a pen.
Completed over a long period of 166 years
It is known as the fourth largest building in the world.
Until this building is completed,
It was thanks to the support of the Medici family.
In particular, he was born as the eldest son of Giovanni DiVić.
Cosimo 'Medici(Cosimo di Giovanni de 'Medici)
he lavishly support architecture and art.
One of the buildings he sponsored
It is the cathedral of Santa Maria del Fiore.

당시 메디치가는 피렌체에서 가장 부유한 가문이었는데
직물교역을 하다가 은행업을 시작하면서 그 부는 더 커졌다고 합니다.
피렌체가 르네상스 문화의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메디치가문의 후원 덕분이었죠.
다음 이야기에 쓸 내용이지만 천재화가 미켈란젤로도
메디치가의 눈에 띄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위대한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는....( 이건...다음에 자세히 쓰기로 하겠습니다....)
어쨌든 메디치가가 엄청난 재력가문이었다는 이야기.

시뇨리아 광장의 코시모 디 메디치(1389~1464)
Kosimodi Medici in the Plaza of Sinoria
"지난 수십년 간 나는 돈을 벌고 쓰는 일 외에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돈을 쓰는 것은 돈 버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즐거움을 안겨준다"
-코시모 메디치

코시모 메디치가 학문과 예술 건축에 후원하는 일에서 즐거움을
느꼈다는 것을 그가 한 말을 통해 알수 있는 부분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엔 메디치 가문과 미켈란젤로에 관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
.
.
.
.
.

피렌체의 어느 거리
The streets of Florence

펜그림을 올려놓고 보니 뭔가 아쉬워...
피렌체의 거리도 하나 그려봅니다...
작고 고즈넉한 마을이었던 프랑스 아를을 그릴때와는 다르게
건축예술이 발달한 도시답게 건물들이 대체로..듬직..?
웅장하단 느낌이 먼저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피렌체에 대해 그려보고 써볼 내용들이 많아서
한동안 이탈리아 시리즈에 머물러 있어도 지겨우시겠지만
재밌게 보러 와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오늘은 이만....!!
(어서 이웃님들께도 달려가도록 할게요! =3)

지난 시리즈
예술의 도시 시리즈 프랑스 아를1
예술의 도시 시리즈 프랑스 아를2
예술의 도시 시리즈 프랑스 아를3
예술의 도시 시리즈 프랑스 아를4

Sort:  

어느 분의 여행기를 읽다가 피렌체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떡 하니 그려주시네요.ㅋㅋㅋ
이탈리아 그림 좋아요~~~
나저씨 두 편 남기시고 그림을 그리셨군요.ㅎㅎㅎㅎ
오랜만에 그림 올려주셔서 우선 감사드립니다!!!!!
언제 피렌체나 아를에 가게 되면 야야님 그림 뽑아서 가야겠어요.ㅎ

피렌체...혹시라도 가게 된다면 볼게 너무 많아서
기간을 오래 잡고 가셔야 할듯 싶어요 ㅋㅋ...
드라마는 두편 남은거 아직 안보고 있는데 그림하나 더 그리고
밤에 볼 듯 합니다...평소에 티비를 잘 안봐서 드라마도
거의 안봤었는데...올해 처음 나저씨를 미동님 덕분에 몰아서 봣네요 ㅋㅋㅋㅋ

드라마의 세계로 들어오시겠습니까? ㅎㅎ
보고 싶은 드라마가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ㅋㅋㅋㅋ
아 피렌체 언제 가나.. 정말 가보고 싶긴 한데..왠지 피렌체는 덥지도 않을 거 같은.ㅋㅋ

보고 싶는 드라마가 생기면 꼭 말씀드리겠습니다 ㅋㅋㅋㅋ
더우니까 진짜 ㅋㅋ기승전 더움....으로 얘기가 마무리 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하아...에어콘 앞으로...ㅋㅋ

와.... 그림이 너무 멋지네요.

.....저 배트맨님댁에 놀러갔다가 라멘에 👀 눈택 당하고 왔어요......사리곰탕이라도 먹어야 할판입니다...책임지세요....ㅋㅋㅋㅋ

우와....!!!!!!! 너무 멋져요 야야님!!!!!!
저 그림 집에 걸어두고 싶다 ㅠㅠ

래나님!!!!!!!!!(=' . '= )핸드폰에라도....살포시...ㅋㅋㅋㅋㅋㅋㅋ
래이해이도 잘 지내고 있죵?? 더운데 건강 잘챙기세요 ㅠㅠ 녹아내립니다...허엉...

역시 야야님 내공이 느껴지는 그림들이네요 :) 엄지척 !!!! 넘 멋져요 !!!

라나님 거기도 많이 더운가요...여긴 나가기가 무섭습니다..ㅋㅋㅋㅋㅋㅋ방콕이 답인 것 같아요...ㅋㅋㅋ

펜화로도 이렇게 멋진 작품이 나올수 있군요!! 역시 야야님이세요^^
뭔가 아쉬운건 야야님만의 생각!! 절대 아쉬워 할 필요가 없는데요!!

독거님....뭔가 아쉬울땐 중국집에 전화에서 짜장과 짬뽕...탕수육을 한꺼번에 먹어야 합니다...아쉽지 않게...그럼전 주문하러...ㅋㅋㅋ맛있는 점심 챙겨드세요!

정성이 듬뿍듬뿍 담겨있는 그림은 언제봐도 지겹지가 않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조성모님...저 중국집에 단무지 듬뿍달라고 요청사항에 적었는데 제대로 가져다 줬으면 하는 생각뿐입니다 ㅋㅋ...조성모님도...시키십시옹 ^^ ㅋㅋ주말 낮엔 배달음식!!

헠 ㅋㅋㅋㅋ 단무지는 듬뿍 받으셨겠죠?

저는 치킨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

두팩!!ㅋㅋㅋ만족스럽습니다...치킨은 언제나 옳은 걸로...ㅋㅋ!!

와... 저 피렌체 8년전인가 갔다왔었는데 너무 좋았거든요 ㅠ.ㅠ!!
이 때는 아쉽게 2일밖에 못 있어서 넘 아쉬웠거둔용 ㅠㅠ
그림보니깐 진짜 너무너무 가구싶어요!!!
진짜 저 산타마리아 성당도 너무 이쁘고 ㅠㅠ!!!
언니가 그린 그림도 넘 이뽀여... 꺜 +_+!!!

ㅋㅋㅋㅋㅋ지민깡님 요댓글 쓸때...취해있었습니깡?
ㅋㅋㅋ왜케 웃깁니깡...?ㅋㅋㅋㅋ
오랜만에 귀염철철 넘치는 댓글보니 걍 기분이...좋습니다...

우와........
이렇게 금손이셨구나....

노빛님...잘지내시는거 간간히 올라오는 밋업사진보고 대충 느낌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ㅎㅎ

야야다~~~~~~~~~
역시~~~👍🏻

👍🏻👍🏻👍🏻👍🏻👍🏻👍🏻.....고맙습니다! ㅡ_ㅡ...ㅋㅋ

피렌체 두오모를 이렇게 멋지게 그리시다니 ....역시 금손이십니다. ^^

두오모 평수가 정말 크더군요 라흐님...ㄷㄷㄷ..ㅋㅋㅋㅋ칭찬 감사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09.23
ETH 3258.6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