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나누기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주노입니다.^^

요즘 저희 집은 안밖으로 좀 바쁜 시기입니다.
그래서 서로 스케쥴 관리와 조정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또 둘째의 토너먼트가 한창이라
하루에도 몇번씩 이것저것을 챙겨 왔다갔다 하느라
문턱이 닳아 없어질 지경입니다.^^

어떤 주엔 주 4회의 경기를 치루기도 하고
오늘은 주 타이틀이 걸린 제법 큰 공식 경기가 있었는데
작은 아이의 학교가 1등을 하는 기분 좋은 일이 있었습니다.

학교 대항과 더불어 40여명의 개인전까지 병행된 대회인데
운좋게 작은 아이가 개인전 1등 트로피를 가져왔습니다.
인터뷰도 하고 사진도 찍고...
기분 좋은 피곤한 몸으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가 대회에 욕심을 내는 이유는
미국의 대입제도 때문이기도 합니다.
미국은 학점과 특기사항이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한국과 비교해 아이들이 공부 한가지에만 쏠리지 않고
다양한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제도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특기 사항에도 두드러진 성적을 내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한국의 사교육처럼 이곳 예체능도 사교육이 필요한 부분이 있고.
여튼, 각 나라의 입시제도에 다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둘째 아이는 오히려 도전을 즐기고
이 바쁜 스케쥴에도 스트레스를 받진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 학교 별 단체전과 개인전에 모두 1등을 했기에
골프팀 코치도 기사에 나오고
코치로써 자부심을 흠뻑 느끼는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학교 버스로 돌아 오는 길에
코치가 신난 아이들을 데리고 아이스크림 가게에도 들리고
재잘재잘, 깔깔깔, 시끌벅적...

아이들을 웃게 해 주고 행복하게 해 주는 보상은
이런 아이스크림 하나처럼
정말 너무 작고 소소한 것들이구나...싶으니
지금 이 나이의 아이들이 아직도 많이 순수하고 단순하단 생각이 들면서^^
정말 이쁜 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 어른들도 아이스크림 하나로 행복할 수 있다면...^^

그래도 저는 요즘 둘째 덕분에
이렇게 이쁜 아이들을 많이 보며 지내고 있습니다.

아이가 커 가는 것이 아까울 정도로 시간이 빠르게 지나 가네요.
시간을 되돌려 지난 시간을 다시 살아 볼 수 있다면
아이들과의 어떤 부분은 이렇게 바꿔 보고 싶다...라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예전에 들었던 인생 선배들의 말을 이제야 이해하는 부분이 있다면
"지나간 시간은 너무 빠르다"는 겁니다.
요즘 이 말의 뜻을 매일 느끼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시간 아끼지 마시고
많이 많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Sort:  

단체전 개인전 모두 우승했다니 정말 기뻤겠어요. 스트레스없이 도전을 즐기는 아이가 대견합니다.

감사해요 브리님~^^
학교성적,sp test, sat, 토너먼트등으로 단 하루도 허투루 쓸 수 있는 날이 없는데
다행히 큰 스트레스 없이 잘 소화하고 있네요.^^
브리님이 요즘 뜸~ 하신 듯 해요.(저도 그렇지만 ㅎㅎㅎ)
너무 없는 듯이 지내지는 말자구요.ㅎㅎ

개인적으로 새로 시작한 일이 있어서 좀 바쁘네요. ㅎㅎㅎ
그래도 일주일에 한번은 글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음.. 내일 글 써야겠네요. ^^;

주노님 너무 축하드립니다. 아직 겪어보진 않았지만, 아이가 자신의 목표를 이루어가는것을 보는 부모의 행복도 엄청날것 같습니다. 나중에 제 아기는 어떤것을 원할지, 잘할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ㅎㅎ

찡스님은 아이를 잘 키우실 것 같습니다.
찡스님 아기는 뭔가 야물딱지고 꼼꼼할 것 같은 느낌이라
재능을 키워주면 아~~~~주 잘 할 것 같아요.
아기가 정말 예쁘고 단아하게 생겼잖아요.ㅎㅎㅎ
너무 맘이 가는 아기라 첨 유치원 보내는 포스팅 보고 저도 맘이 짠~ 했다는.^^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정말 고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이가 아기 때에는 언제 학교 가나 싶었는데...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니 벌써 졸업을 앞두고 있네요. 시간이 점점 더 빨리 가는 게 느껴져요.

아이 키우기 가장 손이 많이 갈때는 언제 이 시기가 지날까 싶더니...ㅎㅎ
요즘은 매일 매일 시간이 날라가네요.
아이가 어릴때 해 줄 수 있었던 것들도 그때가 아니면 안되는 것들도 생각나고 합니다.

제법 큰 경기에서 1등이요? 축하드립니다~
저번엔 그렇게 말은 안하셨지만... 훗날 티비에서도 볼수 있겠는데요^^

저희 어른들도 아이스크림 하나로 행복할 수 있다면...^^

그럼 모두가 삶이 행복하다고 느낄텐데...
세상때가 뭍어 이젠... 힘들듯하네요! ㅎㅎ

아이가 골프를 프로로 할 생각은 없고 특기로 생각하는 정도예요.
좋은 성적이 대입에도 도움이 되고 또 승부욕이 있어서 도전을 하는 겁니다.ㅎㅎㅎ
초딩때부터 꿈이 법조인인데 아직 안 바뀌어서 저희도 걍 내비 두네요.
(저흰 비지니스 쪽이 좋은데 ㅎㅎ)

세상 때가 뭍고 단순함과도 멀어지고...
아이스크림 가게를 통째로 준다해도 귀찮을 것 같은ㅎㅎㅎ

뭐 인생이 맘처럼 되던가요! ㅎㅎ 대학가서도 골프에 흥미가 더 생겨서 프로가 될수도 있고...
헐~ 초딩때부터 법조인이요?
약자를 위할 줄 아는 훌륭한 법조인이 되어주면 좋겠네요^^

안그래도 강력 범죄를 다루는 법조인이 되고 싶다고.ㅎㅎㅎ
약자의 편에서 악당을 물리치는? ㅎㅎㅎ
가장 가난한 법조인이 될거라 하는데도 여전히 꿈이 그러네요.ㅎㅎㅎ

히야~ 축하 드립니다!!!! 세상에서 가장 기쁜 일이 자식이 1뜽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기쁘네요. 아이의 의지와 집중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엄마와 달리 근성이 강하네요.ㅎㅎㅎ

아마추어 골프 선수를 두셨나봅니다...조만간 티비에서도 보겠네요 ㄷㄷ^

현재론 아이가 프로 골퍼를 생각진 않으니 티비까진 ...ㅎㅎㅎ
후에 다른 전문으로 티비에 나올 수 있다면 좋겠네요.ㅎㅎㅎ

작은 아이 1등 축하 드립니다.

어디에도 편하게 대학 입학은 쉽지 않군요.

고3 인 작은 아이 때문에 저도 참 걱정입니다. ^^
그래도 건강하고 착해서 좋습니다.

방그리님 아이는 고3이군요.
전 제 둘째와 같은 고2인줄.
그치만 sat와 원서접수는 저희도 올 여름에 하니 같은 해에 대입준비네요.
저도 아이의 능력껏 가는것만 바랍니다.
결국 자신의 주어진 길을 가는 거라 생각하니 아둥바둥 하진 않습니다.
건강하고 착한 아드님이 자신의 진로를 잘 선택할거라 믿어요.^^

글로만 봐도 아이스크림처럼 달달한 행복이 느껴집니다. ^^

아이들의 행복이 참 단순하고 해맑고 하네요.^^
아이스크림처럼 달달한 아이들입니다.

늘 행복하신 모습 자주 올려주세요 ^^

전 아이스크림하나로 행복한데 (실은 한통이지만..ㅎㅎ)+_+
아직 애인가 봅니다 ㅎㅎㅎ

아~ 베스킨 라빈스, 사~리원 ^^으로 행복하신 오이님.
그럼 오이님은 정신연령 어린걸로.ㅎㅎㅎ

돌아오는 버스 안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겠네요.^^
시간의 빠름 이제는 저보다는 아이들을 보며 더 느끼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을 빨리 키운다는 것이 좋은 것만이 아니더라고요.ㅎㅎㅎ
아이들이 자라나는 시간만큼 저희가 늙고
지나간 시간에 아쉬움도 많고 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