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삶지말고 찐계란 만들기
예전에는 계란을 삶아서 먹곤 했는데 요즘은 대부분 계란을 쪄서 먹게됩니다.
예전 한때 맥반석 계란이 유행한 적이 있는데 그때는 맥반석을 이용해서 그런지 계란 맛도 특이하게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 보니 계란을 삶지 않고 찌면 그 비슷한 맛이 납니다.
일반적으로 삶은 계란은 물을 펄펄 끓여 계란을 넣어 찌게 되는데 찬 계란을 그대로 넣으면 깨지거나 삶고 나서 깝질을 깔 때 안 까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됩니다.
또한 삶은 계란을 꺼내서 찬물에 담구면 계란 특유의 비린내가 나기도 하고 껍질이 심하게 깨지도 합니다.
그래서 냉장고 보관시 꺼낸후 실온에서 찬기를 뺀 후 삶으면 깨지는 것은 상당히 방지가 됩니다.
계란을 찌는 방법은 압력밭솥을 이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압력솥에 물을 붓고 찜용 받침대를 넣고 그위에 실온상태의 계란을 올린후 약 15~20분 정도 쪄주면 탱글탱글한 맛좋은 찐계란이 완성됩니다.
찜통에서 꺼낸 후 계란을 찬물에 넣지말고 그대로 식을때 까지 두면 비린내도 나지않고 껍질이 부드럽게 잘 까지게 됩니다.
빛깔도 노릿한 것이 고소한 맛이 일품이네요.
아직까지 시도하지 않으신분은 한번쯤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2.08.
아! 좋은 방법 같군요. 혹시 솥에 계란 비린네 남지 않나요? 안나면 시도해도 좋을듯 합니다. ^^ 다녀 갑니다.
계란 비릿내는 없습니다. 물론 깨끗이 씻어야 겠지요...
감사합니다. ^^
@tipu curate
Upvoted 👌 (Mana: 4/6) Passive income - now with TRON rewards! || Compare APR
오 그렇군요.
압력솥에 넣을 때는 물에 안잠기게 하나요?
네, 물에 잠기면 안됩니다. 찜 받침대를 넣고 그위에 계란을 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