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ple Foot Stool #2

in #kr6 years ago

당신의 스툴을 만들어 드립니다


레첼 @imrahelk 님의 Apple Foot Stool 두 번째 제작기입니다!


첫 번째 제작기





좌판을 만들었으니
다리도 만들어 줍니다

레첼 님이 밟고 올라설 스툴이니 흔들리지 않도록 4개의 다리로 설계했어요
공학적으론 삼각형이 가장 안정적인 구조라고 하지만
실제로 다리를 세 개로 만들면 올라설 때 넘어지기 쉽거든요.



_DSC5051.JPG



다리 각도는 5도를 주었어요
5도에 맞춰 보강목이 들어갈 자리를 드릴프레스로 뚫어줍니다!

_DSC5052.JPG



그리고 구멍에 맞는 다른 나무로 구멍을 잠시 메꿔줍니다
이렇게 해야 동그란 다리를 만들 때 뜯기는 걸 방지할 수 있지요.


_DSC5064.JPG



목선반이라고 하는 기계로 돌려주면 이렇게 동그란 다리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작업 과정은 사진을 찍지 않았어요 ㅜㅜ






위 동영상과 같은 작업을 거치면
동그란 다리가 나온답니다!!


_DSC5066.JPG


보강목도 같은 과정으로 깎아 가조립을 하니
이렇게 귀여운 모양의 다리가 나왔어요!
동글동글한 게 귀엽죠?

좌판을 올리면..


_DSC5068.JPG



석탑의 머리 부분이나 한옥 지붕이 떠오르네요 ㅎㅎ
아직 좌판 가공을 하지 않았으니
조만간 좌판을 사과 모양으로 깎으면 귀여운 사과 스툴이 탄생 것 같네요


_DSC5071.JPG

3편에서 계속..

Sort:  

가구를 만드는건 너무 멋진일인것같아요!
3편이 기대되요^^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힘이 나네요!! :ㅇ
3편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_^

Congratulations @soonh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³ - SteemitBoard support the Travel Reimbursement Fun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헐...벌써 귀엽네요ㅜㅜㅠㅠ
저의 비루한 설명을 작품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당ㅋㅋ

며칠 있으면 완성될 듯해요!
조만간 배송 가겠습니당 :D

사과모양인가요? 이미 충분히 멋져 보이는데요!

네 맞습니다 :ㅇ
더 멋지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ㅋㅋㅋ기술이 있으시니 모든지 뚝딱
힘든 과정이 당연 있으시겠지만 보는이들은 오로지 보기만 하니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ㅠㅠ
더 좋은 가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

우와 부럽네요. @imrahelk님......

저 스툴에 비빔면을 올려 놓고 먹으면 꿀 맛이겠네요... 아 올라 서신다고 하셨지 >.<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품인증을 비빔면과 함께 해야할것같은 느낌적인 느낌느낌은 뭘까요...?ㅋㅋㅋㅋㅋㅋㅋ

올라가셔서 비빔면을 드시면서 인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자꾸 스툴이 그 목적을 잃어가네욬ㅋㅋㅋ
일단 좋은 후기 아이디어 주셔서 감사해요ㅋㅋㅋ

제가 이쁘면 다 밥상으로 써서 그래요. ㅋㅋㅋ 원래 목적을 찾으시면 됩니다.

조만간 배송이라니 ㅎㅎㅎ
제가 더 떨리네용
나무 색이 참 이쁜거 같아요~

조만간 디자인 완료해서 연락드릴게요 ^_^
뽀돌님도 좋은 아이디어 생기시면 말씀해주세요 :D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933.20
ETH 3191.4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