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 커버링 발생중

in #kr6 years ago (edited)

주식시장에는 개미 투자자의 기피 대상인 공매도 제도라는게 존재한다

주가가 떨어질 것을 예측하거나 혹은 의도적으로 공매도
(주식을 빌려서 파는것)후 싼값에 다시 주식을 매입해서 차익을 챙기는 기법이다

개인투자자도 공매도는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현실적 제약으로 쉽게 접근하기는 어렵고
기관이나 세력의 투자 방법이다

그러나 그들이 예상치 못한 기업의 호재가 발생했을 때에는 주가가 폭등하게 되고
공매도를 친 세력들은 손실을 줄이기 위해 주식을 마구 사들이게 된다

이를 숏커버링(short covering)이라 한다

실제로 이러한 강력한 숏커버링이 발생하면 공매도 투자자들은 대략 난감해진다

세계 부자 순위 95위였던 독일의 아놀드 머큘레는
경기침체로 인한 자동차 업계의 불황을 빌미로
폭스바겐에 대한 대향의 공매도를 감행하였다
이에 폭스바겐의 대주주인 포르쉐는 이에 대응해 자신의 지분율을
단계적으로 75%까지 올리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고
이 호재로 인해 폭스바겐의 주가는 천정부지로 솟아 올랐고
머큘레는 사실상 파산 상태를 맞이하였고 그는 결국 열차에 몸을 던져 죽음을 맞이했다


코인시장에서도 이와 유사한 상황이 연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주식 시장에서 공매도는 비트코인의 선물시장의 숏포지션이라 보면 매우 유사하다

최근의 급등 흐름은 숏커버링이 발생했다는 분석도 나올만하고 나 또한 그렇다고 생각한다

https://steemit.com/kr/@sonki999/72uagp

얼마전 위의 게시글에서 Bitfinex의 입금 형태의 변화에서도 언급했듯이 최근의 상승은 알트들이 비트의 상승을
이끌고 있다는 것 또한 큰 변화다

향후 블록체인 기술이 얼마나 더 발전할지는 감히 상상이 안간다

단지 지금보다는 훨씬 더 큰 시장이 될것으로 예측할 뿐이다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시는 모든분들이 이번 상승장에서 손실 없이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한다

스팀, 스달도 날아오르길~~!! 점심 식사 맛나게 드세요

Sort:  

암호화폐 시장의 선물 숏포지션 때문에 개미투자자들은 돈을 잃기 쉽다고는 하지만, 다른 측면으로는 선물때문에 코인 가격이 출청이는 변동이 많기 때문에 단타를 치기에는 좋은 면도 있잖아요.

단타로 접근하면 그런 변동성이 있어야겠죠
하지만 전 단타를 거의 안해서요^^
대부분 ICO부터 참여해서 길게 가는 편이에요
스팀은 그렇게 못한게 너무 아쉽지만요 ㅠㅠ

숏맨들 똥줄타고 있나보네요 ㅋㅋ

똥줄 제대로 타겠죠? ㅎㅎ

블록체인 기술은 이제 시작일뿐이죠^^ 멋진 미래를 위하여^^

독거님 같이 화이팅 하시죠^^

암튼 돈벌어 봅시다
다함께~~ㅎㅎㅎ

예 부자 되시자구요^^

괜히 손댔다가 물량 뺏기고 망연자실하게 바라보게도 되더라구요. -ㅅ-;;
이럴 땐 그냥 존버가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이제껏 존버 했는데요 뭐 ㅎㅎ 화이팅~~!!

레드빛!!! 숀키님도 퇴근까지 화이팅!!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wooboo님~~

지난 번 큰 메로나에서 많은 숏 포지션이 청산되었을 것 같습니다.

큰 메로나 ㅎㅎ 무슨뜻인가 잠시 곰곰히 생각했네요^^

오늘 장이 아주 좋네요~^^

가즈아~~!!! ㅎㅎ

암호화폐 시장은 참 어려워요^^
숏 카버링과 숏 포지션...
숏 포지션은 선물 시장에서 비트코인만 해당하는 거지요?

네 현재는 비트만 해당됩니다
단 그동안은 알트들이 비트와 동반 하락 했던게 문제였죠

오랜만에 즐겁네요~~~

한 주 동안 잘 활동 하셨나요?

벌써 이벤트 마감이 다가옵니다.

뉴비지원--소통이벤트대회 1회가

내일 25일 저녁 6시 마감됨을 알립니다.

https://steemit.com/kr/@lucky2/6-1-4-25-6
이 글 확인하시고 확인 댓글 달아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978.59
ETH 3270.89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