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기축 시대는 끝났다

in #kr6 years ago (edited)

최근 최대의 비트코인 거래소인 Bitfinex에서 입금형태의 변화를 줬다

기존에는 BTC나 ETH를 기축으로 알트코인을 교환하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에

트레이더들은 BTC를 매입해서 알트코인을 교환하고
알트코인을 되팔아서 BTC화 시키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 왔으나

이제는 더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Bitfinex에서 새로운 입금 방법으로

유로, 엔화, 파운드 그리고 US 달러를 입금 가능하도록 변경하였다

이는 암호화 화폐 거래소 시장의 엄청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다

더이상 알트를 매매할때 비트코인을 입금하지 않아도 된다

바로 현지 통화를 입금해서 바로 알트를 살 수 있다

물론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때문에 기존에 비트 큰형님의 움직임에 따라 알트들은 힘없이 시세가 움직였지만

이제는 독립된 거래가 가능해 진 것이다

더구나 알트코인들은 숏과 같은 마진거래가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트의 영향을 덜 받게 된것이다

개인적으로 바라고 바라던 그런 조건이 갖춰지게 되었고

이런 흐름은 타 거래소까지 순식간에 번지게 될것이다

이제 유망 알트코인의 황금장을 기대해도 좋다고 감히 단언한다


비트야 이제 계급장 떼고 놀아보자.... From Steem!!


상승장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Sort:  

독립적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군요 ㅎ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의 지배력이 얼마나 떨어질지 궁금하네요, 예전에 30프로 대였죠 아마.

좋은 알트들이 많이 나오면 비트의 지배력은 많이 떨어지겠죠^^

좋은 이야기네요. 대장한테 기대어 가는 게 아니라
자신이 가진 가치 위주로 가야겠지요.

계급장 떼고 놀자 ㅎㅎㅎ

그럼 스팀 가즈아 인가요?

비트대장! 이제 살아남을자들만 살아남을거 같네요!! ㅎㅎ

좋은 소식인가요? ㅎㅎ.

일단 좋은 소식입니다 ㅎㅎ

대알트장!!

개인적 생각이지만 법정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해도 이정도로는.. 비트코인 입지는 큰 변화가 없을 것 같아요! 토다는건 아닌데 @sonki999님과 다른 의견으로 들어주세요:)

비트코인은 상징성이라는 부분이 있으니 말씀하신대로 비트코인의 입지는 큰 변화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른 의견 당연히 존중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154.08
ETH 3274.0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