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후 보쌈 파티를 하다

in #kr5 years ago (edited)

수능 시즌이 끝나고 본격적인 김장시즌에 접어들었나보다

여기저기 김장소식들이 들려오고 어제 우리집도 김장을 했다

얼마전까진 인근에 사시는 친적집에서 품앗이 김장을하고 얻어오는 시스템이었으나 우리 식구들이 먹을양은 많이 필요없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게 아주 적은량만 담그기로 했다

같은 아파트에 사는 언니네 식구들것과 우리식구들 먹을 만큼만 담그니 김장이 아주 간소화 되었다

배추.png

작년 김장때 사용한 배추가 좋지 않았기에 금년엔 좋다고 소문난 괴산에서 절임배추를 맞췄다. 배추의 땟갈이 엄청 곱다

무채배추.png

배추속.jpg

무채를 준비하고 배추속을 만들고

김치담그기.jpg

완성.jpg

슥슥 삭삭하면 김치 완성

아내가 갈수록 김치 담그는 실력도 좋아진것 같고 속도도 빨라진것 같다

정말이지 순식간에 김장이 끝났다

김장하는 날엔 여성들이 힘든 날임을 잘 알기에 나도 팔을 걷어 붙이고 김장일을 돕는다

주로 하는일은 힘쓰는 일... 배추 나르고 쓰레기 모아서 버리고 하는 일들, 완성된 김치 처형집에 갖다주기 등

김장하는 날엔 반드시 있어야하는 수육 파티 오늘도 예외는 없다

한상.png

새로 생긴 마트에서 특가로 파는 조개를 사다가 끓인 조개탕을 곁들인 김치 보쌈을 아주 맛있게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서울사는 처제가 아이를 데리고 내려와 간만에 귀여운 갓난아기 소리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장들은 하셨나요?

이렇게 이번주 휴일도 빠른 속도로 지나가고 있네요

즐거운 휴일 오후 보내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학술대회 안내] SF서사 속 상상력에 나타난 공동체의 미래

1. 주제: SF서사 속 상상력에 나타난 공동체의 미래 2. 일시: 2018년 11월 23일(...

Sort:  

푸짐한 한상이세요.

Wow.....soooo fun and good food...photography... I love it your all post 📪 my dear friend Sonki999

보람찬 시간이었네요.
우리도 오늘 김장 했네요

피드에 김장포스팅이 많이 올라오네요^^

간소하게라곤 해도
힘이 드는건 마찬가지이기에

님의 보탬이 큰 힘이 되었지 않을까 싶네요

아내에게 고생했다고 한마디 해줘야겠습니다

와ㅠ ㅠ 김장 진짜 맛있겠어요 ㅠㅠ

김장날에 먹는 수육과 소주 한 잔...
생각만으로도 행복합니다. 게다가
굴 듬뿍^^

굴, 수육, 김장김치 조합은 소주안주에 최고인것 같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저흰 지난 주에 해서 마찬가지로 굴, 수육과 함께 ㅎㅎ
김장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저희보다 한주 빨리 하셨네요
이제 내년 김장을 기다려야 겠네요 ㅎㅎ

보클하고 팔로우하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김장도 도와주시고 자상하십니다 ㅎㅎㅎ 수육파티라니 맛나보립니다 쇼킹임 즐거운 주말되세요^^

즐거운 저녁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3
JST 0.033
BTC 62981.24
ETH 3034.31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