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지도자의 자질

in #kr5 years ago

1

장량은 박랑사에서 진시황을 척살하려다 실패하고
이름을 숨긴 채 비 땅으로 도망쳤다.
어느 날 그는 다리 위를 거닐다가 누더기를 걸친 노인과 마주쳤다.
노인은 장량의 곁을 지나다가 갑자기 자기 신발을 벗어
다리 아래로 떨어뜨린 다음 장량에게 말했다.
"젊은이, 신발 좀 주워 주게."
장량은 어처구니가 없어서 무시하려다가 노인의 백발을 보고는
억지로 화를 참으며 다리 아래로 내려가 신발을 신겨 주었다.
그러자 노인이 발끝을 들면서 말했다. "신겨주게."
장량은 이왕 주워 왔으니 끝까지 도와주자고 생각하고
화를 참으며 무릎을 꿇고 신발을 신겨 주었다.
노인은 신발을 신겨 주자 허허 웃으며 가 버렸다.
장량은 괴상한 일도 다 있다 싶어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었다.
노인은 한참을 가다 서성거리더니 되돌아와 말했다.
"젊은 사람이 배울 자세가 되었군. 닷새 뒤 새벽에 여기서 만나세."
장량은 더 자세히 묻고 싶었지만 노인은 이미 멀리 가 버리고 없었다.
닷새째 되는 날 새벽, 장량이 서둘러 다리에 도착했지만
벌써 와서 기다리고 있던 노인이 화를 내며 꾸짖었다.
"노인과 약속을 하고서 기다리게 하다니 이게 무슨 짓인가?"
노인은 뒤돌아 몇 걸음 가더니 돌아보며 말했다.
"닷새 뒤 새벽에 다시 만나세."
닷새 뒤 날이 밝아 닭이 막 울 무렵,
장량은 급히 다리로 뛰어갔지만 벌써 와있던 노인이 날카롭게 꾸짖었다.
"또 늦었군. 정말로 말도 안 돼."
그는 뒤돌아 몇 걸음 가더니 다시 고개를 돌리고 말했다.
"닷새 뒤 새벽에 다시 오게." 금방 닷새가 지나갔다.
장량은 한밤중에 더듬더듬 어둠을 더듬으며 다리에 도착했다.
한참 뒤 도착한 노인은 몹시 기분이 좋은 듯 말했다.
"암, 그래야지." 그러고는 품속에서 책 한 권을 꺼내서 건네주며 말했다.
"이 책을 읽어 통달하면 제왕의 스승이 될 수도 있다네.
10년이 지나면 자네는 큰 공을 세우게 될 걸세.
13년 뒤에 나를 찾게. 제북 땅 곡성산 아래서 누런 돌덩이 하나를
발견하거든 나인 줄 알게." 말을 마친 노인은 아득히 멀리 사라져 버렸다.
동틀 무렵 책을 펴 보니, 놀랍게도 그것인 이미 사라진 태공병법 진본이었다.
장량은 밤낮으로 그 책을 읽어 나중에 전략에 능통한 군사 전문가가 되었다.

지도자의 자질
이하습리
흙다리 이 아래 하 주을 습 신 리

작은 굴욕을 참아야만 참으로 어렵고 힘든 일을 꿋꿋하게 이룰 수 있다.

ㅡ중국철학우화ㅡ

2

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 주로 왓챠플레이와 넷플릭스를 쓰는데
어쩌다보니 옥수수 쿠폰을 얻게되서 옥수수를 몇일간 잠깐 써봤다.
요즘 스팀잇에 좀 뜸한이유이다.ㅋㅋ

옥수수의 장점은 최신 영화,드라마,예능 업데이트가 빠르다는점이다.

10월 13일 기준으로 8월15일 영화 목격자를 볼수있었다.
물론 이건 목격자가 흥행에 실패해서 빨리 올라온것도있겠지만..

그리고 skt 이용자는 케이블,스포츠 방송 실시간tv를 무료로 볼수있다.

단점은 괴랄한 가격.. 프리미엄 30일권이 15400원이다.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기엔 왓챠플레이나 넷플렉스가 나은거같은데
국내 컨텐츠를 생각하면 옥수수도 마냥 나쁘진 않은거같다.
가격만 좀 어떻게 바뀐다면

3


1537619094.gif

이시하라 사토미가 나오는 드라마를 볼때마다 느끼는건데,
내가 본 사람중에서 웃을때만큼은 가장 이쁜 사람인거같다.

4

저번 문제의 정답은 시나브로였다.
오늘의 문제.
나는 오늘 BHC치킨을 먹었다. 내가 먹은 메뉴의 이름은 무엇일까?
선착순 정답자 1명에겐 1스달.

5

The Chainsmokers 의 This feeling 라는곡이다.

I'll tell you a story before it tells itself
다 드러내기 전에 이야기 하나 해줄게
I'll lay out all my reasons, you'll say that I need help
내 모든 이유를 말해줄게, 넌 내가 도움이 필요하다 할 거야
We all got expectations, and sometimes they go wrong
우린 모두 기대하지만 가끔은 잘 못 되기도 하지
But no one listens to me, so I put it in this song
아무도 내 이야기를 듣지 않아서, 이 노래 가사를 썼지
They tell me think with my head, not that thing in my chest
그들은 나에게 머리로 생각하라고 해, 가슴이 아니라
They got their hands at my neck this time
그들은 이번에 내 목을 졸랐어
But you're the one that I want, if that's really so wrong
하지만 넌 내가 원하는 단 한 사람이야, 그게 정말 잘못이라면
Then they don't know what this feeling is like
그럼 그들은 이 감정이 어떤지 모를 거야
And I say yeah-eah Yeah-eah-eah-eah Yeah-eah Yeah-eah-eah-eah
And I say yeah-eah Yeah-eah-eah-eah Yeah-eah Yeah-eah-eah-eah
I'll tell them a story, they'll sit and nod their heads
내가 이야기해줄게, 그들은 앉아서 고개를 끄덕일 거야
I tell you all my secrets, and you tell all your friends
내 모든 비밀을 너에게 말하면, 넌 네 모든 친구들에게 말해
Hold on to your opinions, and stand by what you said (stand by what you said)
네 의견을 고수하고, 네가 말한 것을 지켜(네가 말한 것을 지켜)
In the end, it's my decision, so it's my fault when it ends
결국엔, 그건 내 결정이야, 그러니까 끝난다면 내 잘못이지
They tell me think with my head, not that thing in my chest
그들은 나에게 머리로 생각하라고 해, 가슴이 아니라
They got their hands at my neck this time
그들은 이번에 내 목을 졸랐어
But you're the one that I want, if that's really so wrong
하지만 넌 내가 원하는 단 한 사람이야, 그게 정말 잘못이라면
Then they don't know what this feeling is like
그럼 이 감정이 어떤지 모를 거야
And I say yeah-eah Yeah-eah-eah-eah Yeah-eah Yeah-eah-eah-eah
And I say yeah-eah Yeah-eah-eah-eah Yeah-eah Yeah-eah-eah-eah
I'll tell you a story before it tells itself
다 드러내기 전에 이야기 하나 해줄게
I'll lay out all my reasons, you'll say that I need help
내 모든 이유를 말해줄게, 넌 내가 도움이 필요하다 할 거야
We all got expectations, and sometimes they go wrong
우린 모두 기대하지만 가끔은 잘 못 되기도 하지
But no one listens to me, so I put it in this song
아무도 내 이야기를 듣지 않아서, 이 노래 가사를 썼지
They tell me think with my head, not that thing in my chest
그들은 나에게 머리로 생각하라고 해, 가슴이 아니라
They got their hands at my neck this time 그들은 이번에 내 목을 졸랐어
But you're the one that I want, if that's really so wrong
하지만 넌 내가 원하는 단 한 사람이야, 그게 정말 잘못이라면
Then they don't know what this feeling is like
그럼 그들은 이 감정이 어떤지 모를 거야
My friends say no-o, no-o-o 내 친구는 아니라고 하지
Then they don't know 그럼 그들은 모르는 거야
No-o, no-o-o 아니, 아니야
Yeah, no-o, no-o-o 그래, 아니, 아니라고
They don't know 그들은 모르는 거야
No-o, no-o-o 아니, 아니야 No, no 아니, 아니야
And I say no, oh, oh 그리고 난 아니라고 하지
And I say no, yeah, yeah, yeah, yeah 그리고 난 아니라고 해
They don't know, oh 그들은 몰라

Sort:  

명인들은 다..
소설과같은 이야기가 있군요
대단한 인내심입니다 ㅎㅎㅎㅎ

정답 뿌링클~!!! 띵동댕인가요? ㅎㅎ

글쎄요? ㅎㅎ

어른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더니.. 떡 정도가 아니네요.
오호호~~

거의 떡공장 급이죠.ㅋㅋ

후라이드 치킨이라고 했다가 치레카로 바꿈.

맛초킹.

너무 오랜만에 보이셔서 풀봇으로 응징 ! ㅎㅎ

사토미를 보고 사토시라고 생각한 저는 비트의노예.. ㅋㅋㅋ

태공병법 공개해주세요. 궁금합니다.

신메뉴 치하오요. ㅎㅎ

그 장량이 우리가 알고 있는 장량이네요
이런 비화가 있었는지 처음알았습니다.

잘 보고 가요

옥수수 한번 이용해봐야겠네요 ㅎㅎㅎ
bhc하면 뿌띵클!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5
BTC 64646.46
ETH 3357.15
USDT 1.00
SBD 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