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토하기

in #kr4 years ago (edited)

움푹 꺼진 땅을 메우는것을 성토라하고 높은 땅을 까내리는것을 절토라 한다.

내가 산 땅은 답으로 쓰다가 여러해 묵힌 땅이라 지면을 도로면보다 높히기 위해서는 꽤나 많은 흙이 필요했다.

농지개발을위한 성토일 경우 그 높이가 2m 까지는 개발행위허가를 받지 않아도 된다.

해서 잔금 후 마침 근거리에 절토현장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흙을 받을 수 있었다.

성토 시작
20200609_082006.jpg

배수공사
20200620_145219.jpg

성토 마침
20200623_165848.jpg

모든 공사를 마치기까지 2주가량 걸렸다.
이 짧은 2주간 정말 별일이 다 일어났다. 후...

또 한가지. 토목비는 생각보다 으마으마하다...

Sort:  

깔끔하게 잘 정리되었네요.^^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마무리된 것만해도 다행일테죠??

네 맞습니다~! 장마전에 끝내려 서둘렀는데 다행히 그 전에 잘 마칠수 있었습니다ㅎ

전후 사진 비교해보니 역시 돈이 좋군요... -.-;
얼마나 드는지 급궁금;;;

깨끗하게 덮어놓으니 보기도 좋고 더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더라구요 ㅎㅎ

뭔가 땅이 깨끗해보입니다

우와 넓다 !!!! 저긴 우리 아지트!!!!!!!!!!!!!!!!

같이 농사짓자~~ㅋㅋ

저야 써주신다면 감사 굽신굽신 ㅋㅋㅋ

저도 전원주택을 준비중인데 땅을 사서 집을 지으려면 이런과정을 겪어야 하겠죠?

기반시설 다 되어있는 땅을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우와 어마어마하게 크네요^^

사진이라 넓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

와.. 처음에는 버려진 땅 같은데, 성토 하고나니, 뭔가 으리으리한 건물이라도 지어질것 같은 포스가 나네요. 멋집니다. 토목비가 좀 궁금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공사비는 이거저거 다 해서 6 BTC 가량 들었습니다 ㅠ

6btc 라니 어마어마하게 들어갔군요.

Hello sir, I want to really thank you for the supports. It means so much to me and others around me in this period of economic hardships. I wish you can fully understand how grateful I am.

대단히 감사합니다 (goggle translated)

From the look at the image on your post, I notice you are into civil engineering works too, that's awesome.

이번 주말에 와이프 생일 맞이 양양 강릉 일대 여행 다녀왔는데
스칸님 그 동네에 자리잡으셨었군요! 늦었지만 따님 출산 축하드립니다 ㅎㅎ

그러셨군요 ㅎㅎ
축하 감사드립니다~ 가끔씩 포스팅 올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70.48
ETH 2544.22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