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담화]스트레스따위

in #kr6 years ago

오늘 업무강도가 좀 높았다. 훗. 하지만 업무강도따위가 나를 지치게 할 순 없지.

삼성이 3년간 180조원을 투자하고 4만명을 고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근데 이걸 낮 12시에 갑자기 발표했다.
팀장은 삼성 갤럭시노트9 언팩 행사 취재하러 뉴욕에 출장 간 상황.

혼자 1면 스트레이트 5매, 3면 상보 7매+표, 박스 5매를 다 쓰고, SK텔레콤의 1020세대 신규 브랜드 출시 6매+사진에 단신 2꼭지도 썼다.

머 가뿐했다.

그리고 야근이라 회사에 들어왔는데 편집부 선배가 조금 화나게 했다. 훗. 하지만 무능한 선배따위가 내 기분을 무너뜨릴 순 없지.

캡처.JPG

SKT가 TTL 이후 19년 만에 24세 이하 젊은 고객을 겨냥한 신규 브랜드를 론칭했다는 내용의 기산데 제목을 이따위로 달아놨다.

데이터 다 써도 속도 늦춰 제공하는 건 몇달 전부터 이동통신 3사가 다른 서비스에서 다 하고 있는 거라고 했더니 "그걸 내가 어떻게 알아"라며 "그래서 새로운 게 뭐냐"고 한다.
기사를 끝까지 읽지도 않고 제목을 단 게 분명한데, 마지막까지 읽지 않으려는 것 같았다.
TTL 모르시냐고 했더니 또 "그게 뭔지 내가 어떻게 아느냐"고 한다. 그러면서 "가장 새롭고 핵심적인 기능을 맨 위에 써야지"라고 기사 훈수질이다. ㅋㅋㅋ

기사 좀 써 보셨는지 물어보고 싶었다. 나는 제목 좀 달아봤거든. 결국 그는 끝까지 기사를 안읽고 이 제목 저 제목을 불러보다가 여전히 이상한 제목으로 고쳐 달았다.
난 거기서 포기하기로 한다. 이미 나는 일을 많이 해서 더 신경쓰고 싶지 않으니까.

편집기자 생활을 짧지 않게 해 봤다. 편집은 평소 자신이 맡는 면 기사들을 꼼꼼하게 읽고 정보를 업데이트 해 놓지 않으면 제목에서 무식한 테가 금방 난다.
평소 맡는 면이 아닌 면을 맡아서 잘 모르는 분야면 취재기자한테 전화해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제목을 다는 기자들이 정상이다. 그러면 제목으로 독자와 타사 동료들에게 창피 당하지 않는다.

근데 그것도 귀찮아서 저렇게 제목을 막 달았다가 취재기자한테 지적을 받았는데 창피함을 느끼기 전에 자존심부터 상했나 보다. 애꿎은 기사를 지적하며 목에 핏대를 세워 봤지만 더욱 추해지는 길로 들어설 뿐이다. 이 사람아, 나 오늘 너무 바빠서 그 기사 연합뉴스 정리한 건데?

훗. 보장된 정년까지 그렇게 짐짝처럼 사시라. 나는 행복할 테니.

Sort:  

최소한 글을 한번이라도 훝어보시지....저렇게 생각없고 대책없는 상사는 너무 힘든것 같아요....ㅜㅠ

ㅜㅜ 회사다니면서 수없이 보아온 상사가 아직도, 그것도 언론사에 존재하는군요. 토닥토닥... (그리고 그때 그 성형은 오늘 개학했는데 안보였습니다. 등록은 다 했다고 들었는데 아마 후일을 도모 중인듯, 괨히 설레발쳐서 신경쓰시게 해ㅜ죄송합니다)

허허...... 속에 열불터지네요

자존심이 상하면 목소리가 커지는건 만인공통인가봅니다ㅋㅋ

ㅎㅎ어쩔수 없지요 ㅜㅜ
시호님 편안한 저녁시간되세요 ㅎ

그 상사분 일부러 그런거네요.
앞뒤따지다간 본인 스스로가 무능하다는걸
인정하게 되는게 싫어서요.^^

그 선배가 스팀인 하면 어쩌실려구 ㅋㅋ

TTL도 모르는 분이 스팀잇을 할리가 ㅋ

가뿐히 일당 백을 하셨군요. 편집기자가 글을 안 읽는건 업무기만아닌가요?

제목만 보고 이게 왜 뉴스거리지 옛날 뉴스인가 싶었는데 이런 비하인드가 있었군요

매체마다 관성으로 일하는 기자들이 꼭 있죠. 편집기자든 취재기자든.

어머나 반갑습니다!

저도 반갑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