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도로 위 명장면 3개... 부제 : 대한민국 교통경찰 화이팅

in #kr6 years ago

요즘 운전을 하다 보면 이상하게 내 주변에서 얌체짓을 하다가 경찰에게 걸리는 경우를 많이 본다. 최근에만 세 번 겪었는데 그 중 두개는 한 번의 출근길에서 연달아 일어났다.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은 번호판 지우고 머하고 할 능력과 여유가 없어 올리지 않는다.

#1 : 7월 14일 토요일

합정역에서 신촌 방향으로 진행 중 홍대입구역을 지나 오른쪽 도로로 우회전 진입해야 하는 상황. 좁은 골목길에 많은 차들이 오른쪽 깜빡이를 켜고 맨 오른쪽 차선에 줄을 서 있었다. 나는 그 다음 골목으로 진입해야 했기 때문에 오른쪽 두번째 차선으로 이동 중.
그런데 앞차 BMW 520이 오른쪽 두번째 차선에서 바로 그 골목으로 우회전 끼어들기를 시전했다. 이 때, 그 골목 모퉁이에서 오뎅 등을 파는 포장마차에서 우리의 포돌이 등장, 차를 향해 손짓을 했다. 그는 오뎅을 먹는 것이 아니었다. BMW 5시리즈 차주는 차선위반으로 적발됐을 듯.
옆에 타고 있던 아내의 한마디. "하튼 BMW들은 꼭."

내차는 320d다...

#2 : 7월 16일 월요일-1

출근길은 수색로-연대앞-광화문 코스인데 가장 막히는 곳은 항상 연대앞 전 약 1km~연대세브란스병원 후문까지다. 이날도 연희IC 부근에서 으레 막히려니 하고 1차선에서 브레이크와 액셀러레이터를 번갈아 밟고 있는데 왼쪽 버스전용 차선에서 영업용 오토바이 한대가 내 앞으로 끼어들었다. 정체 구간을 버스전용차선으로 통과한 뒤에 끼어든 것. "에라이~" 하고 말려고 했는데 저쪽에서 쿨토시를 착용한 포돌이 형아가 뛰어온다. 덥겠다. 오토바이는 시치미를 뚝 떼고 차 사이를 요리조리 빠지면서 맨 오른쪽 차선으로 이동한다. 도망가려는 듯. 하지만 노련한 포돌이 형아는 처음 본 순간부터 맨 오른쪽 차선 쪽으로 이동, 오토바이의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딱지를 끊는다. 아이 시원해.

#3 : 7월 16일 월요일-2

이날 정체가 유난히 심해서 내비는 연대앞으로 안내하지 않고 연희IC에서 빠져서 신촌 기차역을 지나는 경로를 안내했다. 그런데 또 신촌역에서 신촌기차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1차선을 죽 타고 가다가 좌회전을 해야 한다. 그 좌회전 신호는 짧은데 차는 많아서 또 1차선에서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려야 했다. 기다리기 지루해서 블랙박스에서 #2의 영상을 찾아보고 키득대느라 이 장면은 찍지 못했다는 건 함정.
드디어 차례가 와서 좌회전을 하려는데 역시나 얌체 택시 한 대가 2차선으로 달려와서 좌회전 끼어들기를 시전. 사실 굉장히 위험한 상황. 나는 기다렸다는 듯이 경적을 아주 길게 눌렀다. 좀 전에 줄 서서 포돌이 형아 본 건 비밀. 좌회전을 마칠 때까지 경적을 누른 뒤 포돌이 형아 둘이서 호루라기를 불어 택시를 딱지 지점까지 안내하는 걸 보며 유유히 출근. 아이 시원해.

*요즘 교통경찰들 참 고생이 많다. 햇볕에 눌리고 습기에 질식하는 날씬데 제복 입고 밖에서 위와 같이 열일을 하고 있다. 쿨토시들 차고 있는데 쿨토시가 쿨해봐야 이런 날씨에 얼마나 쿨하겠나. 포돌이 화이팅!!

Sort:  

블랙박스 영상으로 신고해봤는데, 바로 벌금형인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제 앞에 불법으로 들어오는 차는 잘 비켜줍니다.
대신 딱지를 발급하고요.ㅋ

경찰이십니꽈 ㅋㅋ

저희 아파트 상가앞에 무단주차중인 차들도 제발 좀 쓸어가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말 무단주차 금지라는 플랜카드 따위 무시하고 주차하는것좀
그냥 다 견인해갔으면 좋겠네요 ㅠㅠㅠ

왠지 읽는 저도 시원해지네요. 아이~~~ 시원해. ㅋ

ㅎㅎㅎㅎㅎ 시호님 320d 라니...... 나와있는경찰들도 고생이네요 ㅜㅜ

중고입니다 8만키로 뛴 놈 샀지요 ㅋ

말로만 하지 마시고
아이스크림이라고 하나 건네시면 더 시원할 텐데 ㅎ

교통경찰
무튼 뙈약볕에서 고생 많으십니다.

날잡아서 아스크림 사들고 운행했는데 그날따라 한 명도 못 만날까봐 ㅋ

정말 블랙박스 없던 시절은 어떻게 살았는지 기억안날정도로 블랙박스가 활약하는 요즘입니다.

ㅎㅎㅎ 왠지 모를 희열이 느껴집니다~~ 어쨌든 화이팅!!!

하튼 BMW들은 꼭

ㅋㅋㅋㅋ

한번 타봐 ㅋㅋ

저도 BMW 타고 싶어요....하튼 BMW들은 꼭....ㅋㅋㅋㅋㅋㅋ

훌륭한 중고 딜러가 있습니다

제게만 다가오지 않는다면 포돌이는 언제나 응원하죠ㅎㅎㅎ
다가오지 않게 해야겠지만요.

에이 다가오게 할 일 안하자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