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슬러시(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여러분, 꿀 잠자고 출근한 쉐하 스팀지기입니다. 점심들은 맛있게 드셨나요? 후훗.

저는 점심 배불리 먹고 따뜻한 커피 마시고 있어요. 그나저나 어제만 해도 식후 아이스 커피를 먹어도 괜찮았는데 오늘은 왜 때문에 쌀쌀한건지....ㅠ (가지고 온 노하우가 날씨와 맞지 않아서 슬픈 영혼)

오늘 들고 온 노하우 글은 집에서 슬러시(아이스크림)만드는 방법이에요. (꿋꿋) 사실 이건 여름쯤 소개해드리는 게 어울리는데 며칠전 @yourhoney 님의 글 내돈내고 양 밥챙겨준 썰 (feat.아이스크림 집에서 만드는법)@sismaru님의 [도전]아이스크림 만들기 글을 보고 옛날 생각이 나서 이 글을 안들고 올 수가 없었다죠.

유용하기도 하니 재밌게 즐겨주세요! ^^


때는 2013년.... 쉐어하우스가 갓 시작할 때라 가내수공업(?)으로 콘텐츠를 만들던 시절...사무실에서 신입이와 팀장님은 슬러시 만들기 노하우를 기획하는데...

두둥!!


 

#스텝1. 준비물을 세팅 해주세요.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모두 소집시켰어요. 다 얼려버리겠어....

freezing-the-beverage 01

 

#스텝2. 큰 볼에 얼음을 담고 소금을 뿌려주세요. 얼음과 소금의 비율은 3:1 정도가 적당해요.

freezing-the-beverage 02

중간중간에 상태를 확인하면서 얼음이나 소금을 추가해주세요.

얼음에 소금을 뿌리면?

freezing-the-beverage 03

얼음에 소금을 뿌리게 되면 어는 점이 내려가게 됩니다. 그러면 0도에서 얼던 얼음이 더 온도가 내려가야 얼게 된다는 뜻이죠. 그래서 얼음이 빨리 녹게 됩니다. 얼음이 녹을 때는 주변의 열을 흡수하게 되는데 소금을 뿌려주면 어는점이 내려가서 더 빨리 얼음이 녹고 주변의 열을 더 많이 빼앗아 가게 돼요. 그러므로 공기에 의한 냉각효과가 더 커지게 되는 원리랍니다.^_^

볼이 아주아주 차가우니 조심! 0도보다 낮은 온도이기 때문에 매우 손이 시려우니 조심하세요.:)

 

#스텝3. 작은 볼을 큰 볼 안에 넣고 음료수 투하!!! +_+

freezing-the-beverage 04
freezing-the-beverage 05

제가 좋아하는 봉다리 음료와 커피를 넣어보았습니다. (각각요.. 섞어먹는 걸 좋아해도 이렇게 섞는 건 좀..)

 

#스텝4. 볼을 흔들어요. 계속.. 쉐키루쉐키루~

 

#스텝5. 예쁘게, 먹음직스럽게 컵과 그릇에 담아요.

freezing-the-beverage 06

freezing-the-beverage 07

우.연.히. 옆에 있던 아몬드와 코코넛 까까로 데코레이션 해주었어요.
나름 빛나는 비쥬얼... 호텔에서 나온 디저트 같은 느낌...

freezing-the-beverage 08

창밖을 보며 먹어요. 오랜만에 이런 여유 느껴봐요.

 

freezing-the-beverage 10

 

.....................훗... 그러나

freezing-the-beverage 11

지독한 현실.jpg

 

호기심에 도전한 소주 슬러시!

소주 슬러시도 가능할까요? 행동으로 보여주는 쉐어하우스, 도전해보았습니다.

 

소주를 넣습니다. 쉐킷쉐킷!!! 쉐킷쉐킷 미친듯이 쉐킷쉐키키킷!!!

freezing-the-beverage 12
freezing-the-beverage 13

그렇게 흔들기를 십여분...

freezing-the-beverage 14

...소주는 얼릴 수가 없었습니다.

 

freezing-the-beverage behind01
freezing-the-beverage behind02


ShareHows 맞팔 및 창작 지원 이벤트
쉐어하우스의 새로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하우스메이트’를 소개합니다.

  • 당신의 일상을 바꿔줄 세상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sharehows, @howsmate를 팔로우 해주세요!

2018_sharhow_페이스북-커버.gif

Sort:  

슬러시 아이스크림 맛있게 먹고 갑니다 추적추적 비 내리는 봄밤
행복하세요

맛있게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또 뵈어요 ^^

오오오!! 슬러쉬 집에서 해먹을 생각 하니 좋네요.
우선... 냉동고 부터 치워야겠어요...
얼음이 비린내가 나요....흑흑

아 맞아요 그 냉동고 냄새..
얼음에 깃들면 얼음이 들어간 모든 것이 망하는 거니까요.. ㅠ
냉동고 청소 화이팅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포스팅 소개도 해주시고 재밌게 잘보고갑니다!
소주슬러시가 안된건 좀 아쉽네요 ㅋㅋ

소주 슬러시 실패했을 때 저 당시 모든 스텝들이 아쉬워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엄청 재미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
@sismaru 님꺼보고 많이 웃었었는데 이포스팅도 재미있군요
양이 엄청 적어야 금방되나보네요 그냥 아이수쿠림 사먹어야겠어욬ㅋㅋㅋ 지독한 현실.jpg ㅜㅜㅜㅜ
그런데 왜 회사에 소주가있지요!? ㅋㅋ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저도 다시 보니까 왜케 웃기죠.. 이거 만들겠다고 고생했던 생각도 나고...
직접 해보니 참 재밌는데 쉐낏쉐낏 하는게 힘이 좀 들긴 해요.
@sismaru님 말씀대로 하겐다즈가 답입니다. ㅋㅋㅋㅋㅋ

왜 회사에 소주가 있냐는 질문은.....
소주방에 회사를 차릴수가 없어서....?? (응??)

지독한 현실에서 너무 웃겨서 카페에서 끅끅 거리면서 혼자 웃었어요...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보던데 기분 탓 이겠죠?

그렇지만 오늘은 비가와서 슬러쉬 먹기엔 추운 날씨네요^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은 언제나 시궁창 아니 생각과는 다르죠....ㅋㅋ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0^(그거 기분탓 맞습니다) 미리 여름체험 하셨다 생각하시고! 내일은 또 봄에 어울리는 콘텐츠를 올릴게요~ ㅋㅋ

알고나면 간단한거같아요..잘보고갑니다^^

네 원리만 이해하면 참 간단하죠? ^^

너무 잼있는 포스팅이네요^^ㅋㅋ
포스팅읽고 혼자 잼있어서 뿜었습니다
넘 잼나게 잘쓰세요
ㅋ 지독한현실 사진~
재치만점!!이네요 ㅋ풀보팅하고갑니다~
앞으로 자주놀러올께요!

으앗 리안님 댓글과 보팅 감사합니다!!
재밌게 봐주셨다니 더할 나위 없이 기쁘네요 ㅎㅎ
아직 잉여력 뿜뿜하는 재미난 콘텐츠들이 많으니
자주 보러 와주세요!
편안한 밤 되시구요~ :)

모든건 저로 인해 시작된 일이니 제가 책임을 져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미약하지만은 풀보팅 드리고 갑니다 ♥

이게 얼음을 떠나면 금방 녹아버리기 때문에
그냥 저 다라이에 숟가락 먹고 퍽퍽 퍼먹어야 제맛이쥬 ㅋㅋㅋ
쉐어하우스 회사 분위기 넘나 좋은거 같네요 ㅋㅋ 입사뽐뿌...

모든 것의 시작엔 그녀가 있었다....후...(유어허니 조물주설)
맞아요 얼음과 멀어지는 순간 다시 액체로 회귀하죠 ㅋㅋ
저대로 쉐낏쉐낏 하면서 먹는게 답인 것 같아요.
저 당시 쉐하는 진정 가내수공업형 콘텐츠 기업이었다죠...ㅋㅋ
지금은 스텝들이 많아져서 더욱 화기애애 해요~ ^^
유어허니님 모시게 되면 꿀잼 예약이리라 생각합니다 ㅋㅋ

하하하 소주 슬러쉬 도전하셨군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025511

소주는 영하 17도 이하에서 언다네요.
알콜 어는점이 영하 115도 라고 하는데 물이랑 섞여서 그런가 봐요

오오~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사무실에서 저리 쉐킷쉐킷 한다고 얼 소주가 아니었군요 ㅋㅋㅋ

예전에 냉동실에 넣어둔 소주가 일부만 언 걸 본적이 있는데, 알콜과 물이 분리되면서 물만 언다고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나저나 사무실에서 상황극(?) 너무 너무 재미있는것 같아요
꼭 SNL 보는듯한 ㅎㅎㅎ

아하 냉동실에선 알콜과 물이 분리 되면서 어는거군요.
가끔 어떤 가게 가면 슬러쉬 소주가 있던데 적절한 타이밍에 잘 섞어준 소주겠네요.

그리고 저 때만해도 다들 똘기와 잉여력이 넘쳐서 ㅋㅋㅋ
늘 깔깔 웃으면서 촬영하고 그랬다죠 ^^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이런 비슷한(?) 콘텐츠 많으니까 또 보러 와주시고요 ^^

네 너무 유익하고 재미난 포스팅이 많아 보입니다~ 자주 방문하겠습니다~

꿀팁 너무 너무기대가 됩니다~

처음 태그를 사용해 봤는데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림니다~~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자주 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90.04
ETH 2356.22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