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을 쓰기 위한 3가지 준비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하면 할 수록 드는 생각,

어떻게 해야 좋은 글을 쓸 수 있을까?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죠? 매일매일 어떤 글을 써야 할까, 나는 글감이 없는데.. 내 일상은 특별할 게 없는데.. 매번 글쓰기 창을 열었다가 망설이며 다시 닫곤 합니다. 스팀지기도 마찬가지인데요. ㅠ 지금부터 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3가지 준비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1. 주제잡기
어떤 글을 쓸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일상 속에서 얻을 수 있는 영감에 온 신경을 집중하자. 글감 중에서 가장 으뜸은 단연 '내 이야기'다. 나만의 감성이 담긴 이야기를 찾아내는 것이 좋다. 그 안에 공감이란 요소를 놓쳐서는 안 된다.

2. 자료수집
자료수집은 글쓰기를 하기 전 필수 단계다. 자료 수집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하루 있었던 일을 메모장에 쏟아내는 작업도 자료 수집 활동이다. 여행기를 쓴다면 여행하며 거쳤던 공간의 역사와 유래, 여행 동안 공간에 얽힌 이야기 등을 알아보는 것도 자료 수집이다.

3. 이해하기
자료수집이 끝났다면 수집한 자료를 정독한다. 자료를 보지 않고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숙지해야 한다. 마치 내가 자료의 작성자인 것처럼 느껴질 때 비로소 글을 쓸 준비가 됐다고 말할 수 있다.

출처 : 신동진 기자의 글쓰기 3GO


ShareHows 맞팔 및 창작 지원 이벤트
쉐어하우스의 새로운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하우스메이트’를 소개합니다.

  • 당신의 일상을 바꿔줄 세상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sharehows,@howsmate를 팔로우 해주세요!

2018_sharhow_페이스북-커버.gif

Sort:  


Exclusive 30 days free upvotes to your every new post. No need to send any kinds of steem or sbd its full free service. we have paid service too so please check them too. Active the free upvote service and learn more about it here : https://t.co/2O7XMhY07R

댓글에 포함된 링크를 열지 마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탈취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막상 글을 쓰려고하면 어려움이 많습니다 ㅠㅠ

저 같은 경우는 글을 짧은 시간 내에 뚝딱 쓰려는 마음 자체가 문제인 것 같더라고요.
찬찬히 생각하고 머리로 정리하고, 옮겨 적으며 고쳐 쓰는 물리적인 시간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서두르지 않는게 첫 단계가 아닐까 싶네요 ^^

엇 프로필사진이 바뀌셨네요
스팀잇에서 좋은글 쓰는방법을 많이 배워가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도 좋은정보공유 감사드립니다 :)

앗, 알아봐주시는 간지님 눈썰미 짱짱맨!
쉐어하우스의 마스코트인 개끼(개+달토끼) 사진으로 바꿨습니다.
아무래도 로고 보다는 인간 동물미가 낭낭하죠? ㅎㅎ
늘 읽고 감상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금요일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저에게 딱 필요한 내용이네요 :D
또 이렇게 배워갑니다.

들러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

초보분들이 글을 쓰실 때 이런 어려움이 많으신데 도움이 될 글이네요~!

네, 글쓰기가 낯선분들이 가장 많이 겪는 어려움인것 같아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저는 그림이 주제라 글에 대해서는 생각이 많지 않았는데 이 글을보고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hjoo 님은 그림으로 말씀하시는 분인데요 뭘 ㅎㅎ
좋은 그림 늘 잘 보고 있습니다 ^^
꿀주말 보내세요~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힘이나네요^^
감사해요^^

Congratulations @sharehows!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68.45
ETH 3162.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