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팔아요 / 대학시절 과외 이야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gr입니다.
#venti님의 추억을 팔아요를 보고 제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있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6개월을 포스팅하려고합니다.

재수 끝에 대학 신입생이 된 @realgr은 큰 고민에 빠집니다.
대학 생활을 풍요롭게 해줄 #money가 없었기 때문이죠.

다운로드 (2).jpg

그래서 돈을 벌어 즐기고싶어서 과외를 시작했습니다.
과외.. 대학생이 할 수 있는 가장 비싼 일이죠.
저는 꼭 과외를 해야겠다는 욕망에 사로잡혀 과외전단지를 많이 붙이고 다녔습니다.
(참고로 아파트에 과외전단지 붙이는 것도 다 돈입니다.)

첫 과외를 잡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면접보러가면 '남자'라서 불안해하는 학부모들 때문에..

우여곡절끝에 1학기가 끝나기 직전 과외하나를 잡았습니다.
이 과외 하나가 저에게 동앗줄이 될줄은 몰랐죠.

대학교 정문 앞에 있던 제 자취방에서
1학기 여름방학동안 심기일전하여 과외를 한 결과
학부모님께서 과외를 해달라고 소개해주셔서 과외를 늘려갔습니다.

평일에는 수업시간 빼면 12시까지 모든 시간이 과외였고,
주말 중 하루까지 과외를 하기도 하였죠.
여기에 시간당 받는 페이를 늘리기 위하여 개인과외가 짝과외가 되고..
짝과외가 그룹과외가 되고..

그렇게 저의 전성기가 찾아옵니다.
가장 많이 번 달은 250정도 벌었었던 것 같네요.

날아가는돈.jpg

돈 들어온 장면은 기억이 잘 안나는데,
돈을 썼던 장면은 생생히 기억이 납니다.
대학 동기랑 중고차시장에 가서 삐까뻔쩍한 중고차를 한대 샀어요.
현대 산타페 아시죠?
산타페를 중고차로 구입하고 때맞춰 여자친구도 생깁니다.

그런데 여자친구가 생겼는데.. 과외 때문에돈 쓸 시간이 없는겁니다.
이때 돈 쓸 시간이 없어서 짧은 시간 만날때마다 미안해서 비싼거 많이 먹고
좋은 것도 많이 사주고했는데..

하지만 그 여자친구는 저와 추억을 공유하고싶었지,
짧은 시간 내에 비싼 돈쓰는 데이트만을 원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결국 2학년이 마치는 시점에 이 문제로 헤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게되었습니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닌 추억을 모으는 것입니다.
돈은 언제든 모을 수 있지만, 추억은 지나고나서 모을 수 없습니다.

Sort: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런 오류에 빠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야 그게 아니었는데 하지만...
좋은 포스팅 감사드려요.
보팅 &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과거가 그리워지네요.

잘 읽었습니다~~ 돈도 써번사람이 잘쓴다고 하더군요 ㅎㅎ 학창시절에 추억은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는것 같습니다. 성공하시는 삶을 사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그게 아쉽습니다 ㅎㅎ 어릴때 가난이 결국 성인인 나의 씀씀이를 제한하는것같아서요 열심히해야겠습니다.

네~~ 응원할께요^^

돈이 전부가 아니죠... 저도 최근에 알게된사실입니다 ㅋㅋㅋ 돈보다 소중한게 많다는것을

그렇죠? 근데 돈은 당장 눈앞에보이고 추억은 보이지 않아 헷갈리는거같아요~

사람의 인생을 바꿀만큼의 큰 돈이 아닌이상(제 기준으로는 한 10억?)
다 비슷비슷한 느낌입니다.
공감하고 갑니다.
:)

인정합니다!

짧은 시간동안 여러가지 경험을 하셨네요 ㅎㅎㅎ 그나저나 실행력이 대단하세요. 생각만 한 게 아니라 행동으로 발현시키시다니!

취미가 헛생각하고 한번 직접 해보고 그런 가져서? 그렇습니다 ㅎㅎ

교훈을 주고 떠난 추억이네요 ㅎㅎ

다시한번 20대를 다시 되돌리고싶습니다 ㅠㅠ

공감되는 글입니다~~ ^^

감사합니다ㅎㅎㅎ

짧은 시간동안 여러가지 경험을 하셨네요 ㅎㅎㅎ 많은 배움이 있으셧을꺼같아요 ㅎㅎ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93.26
ETH 2312.53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