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숨

in #kr6 years ago (edited)

어릴 적부터, 내부에 심상이 들어차 장악할 때면 샅바를 맞잡고 곰곰 생각해 보기도 설치류라도 맞닥뜨린 듯 정색하며 떨치기도 했다. 전자든 후자든 그것을 물리치는 종국의 의례는 깊은 한숨이었다.


할머니 말씀하시길 “어린 놈이 무슨 한숨을 그리 쉬느냐. 복 나가게.” 할머니 꾸중에 나는 “한숨 아녜요. 심호흡한 거예요.”라며 뻔뻔하고 어쭙잖게 대응하곤 했다.


(문득 궁금하다. 타국에서도 한숨 쉬기를 흉한 행동으로 치부하는지.)


나는 개전하지 않았다. 시시로 삶이 옥죄고 들 때면 나는 개의하지 않는다. 지면이 주저않을 만큼 한껏 숨을 내놓는 것이다.


그립네요, 그 꾸지람마저. 죄송해요. 저 여태 심호흡 선수예요. 그치만 저보다 잘 아시잖아요. 그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니란 걸. 길게 뱉은 후에 찾아드는 모종의 후련함으로 생을 이어 갈 수 있다는 걸.



숨을 크게 쉬어봐요
당신의 가슴 양쪽이 저리게
조금은 아파올 때까지
숨을 더 뱉어봐요
당신의 안에 남은 게 없다고
느껴질 때까지
(···)
누군가의 한숨
그 무거운 숨을
내가 어떻게
헤아릴 수가 있을까요
당신의 한숨
그 깊일 이해할 순 없겠지만
괜찮아요
내가 안아줄게요



Sort:  

한숨이 나오는걸 참으면 병이됩니다..!한숨쉬고 다털어낸다음 다시 시작하면되요!

kkb031님 조언 고맙습니다. 본문에 나와 있는 대로 저 그 분야의 선수입니다. 고맙습니다!

리하이 볼살이 많이 빠져서 이제는 숙녀네요.

네.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에 견주면 정말 많이 컸네요. 별 내용 없는 잡감인데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최근 한숨나오는 일이 있어서 제목보고 들어왔는데,
이 노래 들으면, 까만 옷 입고 노래부르며 우는 거 생각나서 또 다른 한숨이 나오네요.
이 또한 지나가겠죠...

노래에 슬픔이 얹히는 배경이 있었지요. 한숨 나오는 일이 있었군요. 말씀(이 또한 지나가리라)대로 심호흡하고 나아가는 것밖에는 달리 방법이 없겠지요.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03.76
ETH 2556.80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