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비는 헤매고 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이전 글 :  #스팀잇 뉴비는 어떻게 글을 써야하는가?
                  # 당신은 50만명 중에 1등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peanutbutter 입니다.
많은 분들이 뉴비인 저에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보팅도 받고 팔로워도
늘고 있습니다. 이상한 글만 적고 있는데 말이죠

이전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처음부터 제 전문 분야에 대해 쓰는 것은
너무 딱딱하고 재미없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 대해 알고 글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곳이 제가
그리는 이상적인 스팀잇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넌 뭘하고 있니?


계속해서 자료 수집과 공부 중에 있습니다. 암호화폐도 투자중인데
최근에 물려서 그냥 내버려두고 업무와 글 쓰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란 소재는 굉장히 매력적인 소재이지만 그만큼 범위도
넓으며 실제로 제가 종사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업계는 생각보다
아직 굉장히 초기단계에 있습니다.

또 계속해서 글감이 떠오를 때마다 소재를 찾고 정리하는 과정에
있는데 이상하게 자꾸 다른 생각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좋은 글을 쓰기 위한 필수 요소 세가지'

(놀라지마시라 무려, 3편의 시리즈물입니다!)

...


결론


예, 천천히 쓰겠습니다. 솔직히 글과 소재는 쌓여가는데 어떤 글을
써야할 지 잘 모르겠고 아직은 스팀잇에 대해서 좀 더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팔로우 해주시는 분들과 비루한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ps. 팔로우 끊지 말아주세요(쥬륵)
Sort:  

잘 하고 계십니다 건승을 기원드려요 굿모닝

응원 감사합니다 ! : )

저도 뉴비로서 꾸준히 스티밋에 글 쓰고 막 그러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후 글 올려주세요 읽어보고싶네요ㅎㅎ

감사합니다.
그래도 매일 꾸준히 글 하나는 쓰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꾸준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 )

같은 뉴비로써 적극 공감되는 내용입니다.ㅠㅠ 뭘 써야할지 고민이 많이 될때가 종종 있습니다. 천천히라도 써주신다면 앞으로 더 많은 뉴비스티미언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

제가 쓰려던 댓글 내용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내가 쓴건가? 하구요 헤헤.

@zerry님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기쁘겠죠
고뇌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뉴비로써 공감이 가네요 ㅠㅠ

@aconnected님 감사합니다
아직 스팀잇에서 컨셉이 정해지지 않은 분들이 많이 고민하시는 것 같아요

좋은 글 계속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ㅎㅎㅎ 저도 스팀잇 이제 알아가는 단계라서 아직 어렵네요

@xkrrudfbs45 님 감사합니다 :)
같이 알아가다보면 좋은 글도 나오겠죠!

저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반갑네요 ! ㅎㅎ 팔로우 보팅 하고 갑니다!
뭐든지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아요. 꾸준히 포스팅해서 @peanutbutter 님도 저도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제 노래에 기대해주신다니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ㅎㅎ 자주 소통해요 !

@hazzys 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함께 목표를 이뤘으면 좋겠어요 ~
저도 어떤 곳에서는 보컬을 하기도 해서 더욱 기대됩니다
자주 들를게요 ~

즐겁게 스팀잇 하세요
홧팅입니다


짱짱맨도 홧팅입니다~!!

고민하고는 있지만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응원 감사드립니다 ~


댓글에서 마크다운 써지는건 처음 알았네요! ㅎㅎ

저도 스팀잇 뉴비로 좋은 말씀 잘 읽었습니다. 기대됩니다.

@raungni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뉴비끼리 함께 힘내봐요 ㅎㅎ

뉴비로 글을 어찌 써야 하는 고민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일인입니다. 팔로우보고 따아왔습니다. 팔로우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himapan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글의 소재나 아니면 형태나..

팔로우 보팅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소통하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스팀잇은어느 sns보다 전문적인 분야의 카테고리를 만드시는것이 좋더군요 전 워낙 마구집이고 제대로 하는게없어거... 그냥 잡히는대로 쓰는 편이지만요

그렇군요.. 역시 제가 가장 흥미 있어하고 또 사람들도 흥미있어 할만한 분야를 찾는게 베스트 인 것 같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팔로우 했으니 앞으로 자주 뵈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054.60
ETH 3558.38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