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은 50만명 중에 1등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분은 이 글의 제목을 보고 무슨 생각이 드셨나요?

'뭐지.. 이 재수없는 글 제목은? 얼마나 잘났나 보자!!'

혹은

'뭘까 조금 궁금한데..?'

정도로 추측해봅니다.

일단 제목에 대한 답변부터 드리자면
예, 저는 50만명 중에 1등을 해봤습니다.
바로 컴퓨터 게임에서요!!


(롤이 나오기 전까진 꽤 흥행했던 사이퍼즈)

비록 게임이긴 했지만 살면서 처음으로 많은 사람들을
제치고 1등의 자리를 차지했고 사람들의 관심, 돈, 인기,
여자(?) 등 게임에서의 1등조차 저에게 달콤한 권력을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높은 자리는 저에게 공허함만을
가져다 줬습니다. 1등이란 것은 곧 올라갈 곳이 없다
라는 절망과 혼자라는 고독을 가져다 줬습니다.

저는 곧 1등의 자리를 포기했고 다른 사람이 그 자리를
차지해 똑같은 기쁨을 누리는 모습을 보고 게임을
접게 됩니다.

비록 게임이었지만 1등의 자리는 누구나 원하는 자리일
텐데 왜 저는 오히려 기쁨을 온전히 누리지 못한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함께' 라는 가치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솔로로 플레이 했으며
사람들과 파티를 맺지 않았습니다.

관계를 맺지 않았고 그저 사람들을 이기며 그들을 짓밟고
올라가기에 바빴죠. 게임의 즐거움이나 사람들과의 교류는
승리에 눈이 먼 제게는 중요한 가치가 아니었습니다.

이런 현상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이
쓰이는 스팀잇이라는 공간에서도 이러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스팀잇에는 때로는 시끄러운 일들이일어나기도 합니다.
권력을 가진 자가 그의 이기심 때문에 권력을 잘못 사용
하거나 혹은 올라가려는자가 커뮤니티를 망치기도 하죠.

그러나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스티미언들은
스팀잇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려고 날마다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팀잇은 분명히 저력있는 커뮤니티이고 또한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곳입니다. 부디 우리 모두가 '나만 아니면 돼'
라는 가치보다는 '함께' 라는 가치로 모두가 각자의 자리
에서 1등을 노리는 건강한 경쟁이 일어나기를 원하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보팅 감사합니다 : )
앞으로 더 좋은 글 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사이퍼즈 해보지는 않았지만 많이 들어봤네요 ㅋ 말씀에 공감합니다. 함께해요!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쭉 함께 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가상화폐 평가에서 스팀이 B-래요! (5위)
^^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스팀은 꾸준히 가지고 갈 생각입니다 ㅎㅎ
좋은 컨탠츠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은행광고 카피 중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같이의 가치" 라는 카피가 생각나네요ㅎ 일등의 경험도 소중하고, 특별하지만 누군가와 함께 성장하고, 기쁨을 나누는것 또한 잊지못할 순간인것 같아요. 좋은 글 감사해요! 팔로우, 보팅하고 갈게요^-^

감사합니다 @dayoung 님 전 이미 팔로우가 되있어서 ㅎㅎ

정말 '같이' 라는 단어는 개인주의가 만연한 이 세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홀로 와서 홀로 가지만 이 세상에 있을 때는 절대로 혼자 살 수 없으니까요

함께 가야 가장 많은 인원에게 혜택을 오래 나눠줄 수 있습니다

@tizianotiziana 님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말씀하신 것처럼 그게 스팀잇의 가치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어찌 보면 1등보다 3등 정도가 가장 마음 편한 자리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도 동메달을 딴 선수가 가장 만족감이 높았다더라..는 이야기가 있죠.. ㅎㅎ

정말 1등이라는 자리는 득보다는 실이 많은 자리인 것 같습니다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

1등이라곤 어디에서도 해본 기억이 없네요.ㅠㅎ

1등보다 중요한 것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
스팀잇이라는 곳을 함께 풍요롭게 만들어가봐요

대박이네요!! ㅎㅎㅎㅎ
예전에 아이온 할때 아프리카에서 개최한 대회에서 2등한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
보내주신 스팀달러 잘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저도 받은거라 그대로 돌려드렸을 뿐인데요 뭐 ㅎㅎ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혼자 애쓰려 하기보다는
함께 하는 사회가 건강하고 성숙한 사회로 생각됩니다.

잘 보고 가요

그렇습니다.
@sindoja님과 같이 스팀잇을 함께 하는 곳으로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글을 꾸준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어느 게임인 지 궁금했었는데 사이퍼즈였군요!
순발력, 판단력이 아주 빠르신가봅니다.
함께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함께 즐거운 스팀잇 생활 이어나가요 : )

지금은 나이를 먹어서 하하하..

그래도 비슷한 게임인 롤도 다이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회생활 할 때 아주 플러스 요소인 것 같아요 ㅎㅎ

hoopy님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같이 걸어가봐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134.08
ETH 3556.67
USDT 1.00
SBD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