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가이드] #2. 스팀잇 글쓰기, 사진 첨부의 모든 것!! (사이즈 조절 등)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뉴위즈(@Newiz)입니다!! ^-^/

대문.jpg

본래 미리 말씀드린 것 처럼
'마크다운 고급과정'을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순서상 사진 첨부 관련 포스팅을 먼저 하는게 맞을 것 같아서
본의아니게 사진 첨부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ㅎㅎㅎ

그럼 사진 첨부의 모든 것!!
시작해보겠습니다!! ^-^


사진 첨부 관련 포스팅들이라면,
스팀잇의 잔뼈가 굵으신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
왕뉴비분들을 위한 글로서 중복정보가 있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마크다운 (고급과정)' 포스팅도
빠른 시일 내에 포스팅하겠습니다. ^-^ ㅎㅎㅎ
(포스팅완료!!)





▨ 스팀잇 글쓰기, 사진첨부의 모든 것!!▨

(마크다운 글쓰기 모드 사용법)



▒지난 뉴비가이드▒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고급과정)]바로보기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기초과정)] 바로보기
[초간단 프로필사진 바꾸기!!] 바로보기




1. 사진 첨부하기 (방법 1)

① 방법

  • 폴더를 열어서 사진을 고릅니다.
  • 사진을 드래그해서 글 입력란으로 가져옵니다.

② 설명

  • 사실 뭐 이건 굳이 설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ㅎㅎㅎ
  • 사진을 그냥 입력란에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첨부가 됩니다.
  • 이 기능을 이용해서 프로필사진도 바꾸실 수 있습니다.
    사진 첨부 방법이나 프로필 변경 방법이 궁금하시면,
    [초간단 프로필사진 바꾸기] 이글을 참고해주세요 ^-^

③ 주의사항

  • 사진은 입력커서가 놓여져 있는 곳을 기준으로 첨부가 됩니다.
  • 사진 첨부 전에 입력커서를 첨부 위치에 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 사진이 100% 업로드 완료되기 전에 커서를 옮기면,
    옮겨진 커서 위치에 첨부가 됩니다.
  • 만약 사진 첨부가 잘못되었다면, 아래 첨부그림처럼
    느낌표(!)부터 닫는가로까지를 잘라내서 제 위치에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은 url 주소만 붙여넣어도 됩니다.)

20180219_163430.png


2. 사진 첨부하기 (방법 2)

① 방법

  • 글 입력란 우측 하단의 '직접 업로드 하세요.'를 클릭합니다.
  • 첨부할 사진이 있는 폴더의 경로를 찾아 사진을 선택, 업로드 합니다.

② 설명

  • 이것도 크게 설명할만한 것은 없습니다. ^-^
  • 하단 이미지에 나온 곳을 클릭하여, 사진을 찾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직접업.jpg

③ 주의사항

  • 주의사항은 사진첨부방법1과 같습니다.


3. 첨부한 사진 사이즈 조절

① 방법

  • 첨부 시 표시되는 url을 수정하여 사이즈를 조절합니다.

② 설명

  • 아래 사진이 첨부 시, 표시되는 url 입니다.

20180219_165239.png

  • 아래 표시된 부분처럼
    url 맨 앞에 https://steemitimages.com/숫자x0/을 삽입해줍니다.

사이즈조절.jpg

  • 슬러시(/) 사이에 추가되는 부분의 숫자가 사이즈 조절 숫자입니다.
    앞이 가로사이즈, 뒤가 세로사이즈인데,
    뒤(세로사이즈)를 0으로 하는 이유는 자동조절이 되기 때문입니다.
    즉, 앞 숫자만 수정하시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

③ 표시되는 예시

[원본 크기 사이즈]
대문.jpg

[300x0로 사이즈 조절]
대문.jpg



4. 사진 옆에 글쓰는 방법

① 방법

  • html 태그인 <div> 태그를 사용합니다.

② 설명

  • 우선 사진을 첨부하여 사진의 url을 표시시킵니다.

20180219_170931.png

  • 아래의 html 태그를 사용하여 사진을 '왼쪽'으로 당길 수 있습니다.
    <div class="pull-left"> 사진url </div>

  • 아래 첨부된 이미지처럼,
    적어드린 html의 '사진 url' 부분에 가로 안의 사진 url을
    가로 없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진옆글.jpg

  • 그리고 아래 이미지처럼 엔터 두번으로 단락을 바꾼다음 글을 쓰시면 됩니다.
    (단락을 바꾸는 이유는 마크다운이 다시 먹히게끔 하기 위함입니다.)

예시.png


③ 표시되는 예시


안녕하세요!! 뉴위즈(@Newiz)입니다!! ^-^/
많은 밋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그리고 뭐 항상 드리는 말이지만,
♡밋님들은 사랑입니다.♡



④ 참고사항

  • html 태그 중 "pull-left" 부분을 "pull-right"로 바꾸면,
    사진이 오른쪽으로 당겨지고, 글이 왼쪽에 붙어서 작성됩니다.

  • 댓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5. 사진 옆의 글 간격 조정하기

① 방법

  • 텍스트 입력 html 태그를 사용합니다.

② 설명

  • 아래의 html 태그 등을 사용하여, 글의 간격을 조정해주고,
    사진 옆의 글쓰기에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추후 '글쓰기(고급과정)'에서 나올 내용의 일부입니다. ^-^ ㅎㅎㅎ)
  • <br>는 엔터 대용으로 사용
  • &nbsp;는 스페이스바 대용으로 사용
  • ㄱ->한자키->1번 공백문자는 더 넓은 띄어쓰기로 사용
  • <center> 글 </center> 은 글 가운데 정렬
  • 3번에서 작성한 글을 간격조정 하여
    아래와 같이다시 한번 작성해보았습니다.

옆줄간격.jpg

③ 표시되는 예시


안녕하세요!! 뉴위즈(@Newiz)입니다!! ^-^/
많은 밋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

그리고 뭐 항상 드리는 말이지만,
♡밋님들은 사랑입니다.♡


④ 참고사항

  • 간격조정이 감이 안잡혀있으실 경우, 꼭 미리보기로 확인해주세요.
  • 미리보기와 글 작성 완료 후가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글 작성 완료후에도 꼭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
  • 위에서 알려드린, '사이즈 조절'을 이용해서 사진을 더 작게 가능합니다.


6. 사진 옆에 글쓰는 '또다른' 방법

① 방법

  • 마크다운의 표문법을 사용합니다.

② 설명

  • 아래의 마크다운 표 문법으로 왼쪽에는 사진, 오른쪽엔 글을 씁니다.
    |사진url | 글내용|
    |---|---|

  • 아래 첨부된 이미지처럼,
    사진url과 글내용을 각각 넣어줍니다.

  • 이 때는 위에서 알려드린 텍스트 html태그 사용합니다.

표로 그림옆.jpg

③ 표시되는 예시

안녕하세요!! 뉴위즈(@Newiz)입니다!! ^-^/
많은 밋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뭐 항상 드리는 말이지만,
♡밋님들은 사랑입니다.♡

④ 참고사항

  • |는 Shift+원화문자(엔터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 기능은 '표'의 제목부분을 이용한 것이어서 글자가 모두 볼드처리됩니다.
  • 댓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볼드처리 안되는 표이용방법도 있지만,
그건 조금 복잡한 태그라서 이 포스팅에선 다루지 않을게요 ㅠ_ ㅠ;;;
(추후에 포스팅 될 '글쓰기 (고급과정)'을 참고해주세요. ^-^ ㅎㅎㅎ)


7. 사진과 글을 '인용구'표시로 묶기

① 방법

② 설명

  • 아래와 같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기대효과는 뭐.... 옆에 선으로 묶이면서, '좀 있어보임' 정도;;?? ㅎㅎㅎㅎ

인용구사진.jpg

③ 표시되는 예시

CPimg축하.png
제가 짱짱맨 큐레이터로 활동할 때
사용하는 이미지입니다. ^-^



8. 보너스!!누구나 다 알고 있는... '동영상 첨부하기'

① 방법

  • 유튜브에서 가져올 동영상의 '공유'를 누릅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는 방법은 가장 고화질을 지원합니다.)
  • url을 복사합니다.
  • 복사한 url을 글쓰기란에 붙여넣습니다.

동영상첨부.jpg

② 설명

  • 너무 쉬운 방법이라;;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정말 혹시라도 자세히 알고싶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ㅎㅎ)

③ 주의사항





원래는 좀 간단하게
몇가지만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작성하다보니까 욕심이 나서
포스팅이 길어졌네요 ^-^;;;
(그래도 아직 뭔가 부족해보이는...ㅠㅠ)

많이 복잡해보이는 내용들도 있긴 하지만,
차근차근 한 번 익히시면
그 다음부터는 쓕쓕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 ㅎㅎㅎ

그리고 글쓰기 뿐만 아니라
'댓글'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으니까
좀만 응용하시면
특색있는 댓글도 다실 수 있을겁니다. ^^


이렇게!!
20180219_190705.jpg


혹은 또 이렇게도요!! ㅎㅎㅎ
20180219_190507.png


이번 포스팅도 많은 분들께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ㅎ

빠른 시일내에 [글쓰기 고급과정]
포스팅해서 업로드하겠습니다!!


이상, 뉴위즈(@Newiz)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지난 뉴비가이드▒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고급과정)]바로보기
[글쓰기, 마크다운의 모든 것(기초과정)] 바로보기
[초간단 프로필사진 바꾸기!!] 바로보기


Sort:  

스팀잇 에서 다양한 그림 삽입, 좋은 정보네요.
좋은 글인데, 7일 이상 지나 작은 보답이나마 보상 못해 아쉽네요.

리스팀하고 갈게요

좋은 글 감사해요 ㅋㅋ

아 이것도 받아주세요

@홍보해!

글 써놓고 바로 퇴근한 후에
맥주 한잔하고 오니까 글에 너무 많은 관심이 쏟아져 있네요!! (그렁그렁 ;ㅁ ;)
90% 이상이 @toka님 덕분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저도 가이드독분들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팔로워분들끼린 나누며 살아야죠 :D
다음번에도 좋은글 보면 꼭 홍보해드릴게요!
(이거 쓰려고 최근 포인트 모으고 있습니다 ㅋㅋ)
앞으로도 유익한 글 부탁드려요~

ㅎㅎㅎㅎ 나누며 산다는 이야기가 참 좋네요 ^-^ ㅎㅎㅎㅎ
앞으로 유익한 글, 더 노력해볼게요!! ^-^ ㅎㅎ 감사합니다ㅎㅎㅎ

사진 사이즈 수정이 궁금했는데 방법을 알아갑니다^^

저 원숭이 사진에서 빵 터졌습니다. 진짜~~
이렇게 정리가 잘된 글 쓰시려면 도대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으신 것입니까?
잘 정리된 레이아웃과 풍부한 예제로 초보자들이 따라하기 쉽게 만드셨습니다. ^^ 보팅파워가 지금 16%정도라서 풀보팅해도 미약합니다. 리스팀하여 널리 전파되는데 보탬이 되겠습니다. ^^

ㅋㅋㅋㅋㅋ 원숭이 사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라이트님의 글이 저의 감수성을 격하게 파고 들어온 날의 댓글이죠 ㅋㅋㅋㅋㅋ
그리고 제 글은 플라이트님의 잘 정돈된 글에 비하면 아직 조악합니다!!ㅎㅎㅎㅎㅎ

또, 보팅이야 못 해주시면 어떻습니까!! ㅎㅎㅎㅎ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게 리스팀 해주신 것과
이렇게 정성스런 댓글이 저는 더더욱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ㅋㅋㅋ두 분 다 엄청 정돈된 글 쓰시는 분들이십니다!! ㅋㅋㅋ
재능 있는 두 분이 서로 칭찬하고 계시니 저도 끼어들어 칭찬해드리고 싶어지네요 ㅋㅋㅋ 플라잇님이 못하신 보팅 제가 뉴위즈님의 댓글에 해드렸어요 ㅋㅋ 보팅액은 미약하지만 플라잇님과 뉴위즈님은 제 마음을 딱 알아주실 거라고 기대 만땅합니다 +_+

앗!! ㅎㅎㅎㅎ 앤소피님은 따듯한 글의 장인!! ㅎㅎㅎㅎ
앤소피님의 보팅은 절.대. 미약하지 않습니다!! ^ -^b ㅎㅎㅎㅎㅎ
그리고 앤소피님의 마음 당연히 딱!! 알죠!! +_+ㅎㅎㅎㅎ

맞아요!! 예전에는 0.00이엇는데요 ㅋㅋㅋㅋ 사실 저의 수상한 천사 @feyee95 님 덕분에 0.00 보팅을 벗어날 수 잇엇죠! 좋은 밤 보내세요 뉴위즈님 :)

제 짤방이 너무 과해서 죄송합니다.DQmd47pSSsNvGhTfuvRgn8Fj1CFntjZzsajwwLmuifdKQwH.gif

아니예요!! ㅎㅎㅎ 저정도 크기면 귀염귀염하고 좋아요!! ^-^ ㅎㅎㅎ

큔스파크리사이즈.gif 큔스파크로 변경해보았습니다.

마이님 ㅎㅎ 반가워요~ 혹시 제가 뉴위즈님 링크 추천해드린 댓글 보고 오셨나요! 짤들 귀여워요~ ^^

감사합니다. 여러의견 수렴하여 최적의사이즈로 변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스팀!

리스팀해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 ^/ ㅎㅎㅎㅎ

@newiz님 안녕하세요. 개대리 입니다. @toka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가이드독님께서 이런 누추한 곳에 또 한번 행차해주셨네요 ;ㅁ ; (감동의 그렁그렁)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

정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정보입니다.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감사~~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ㅎㅎㅎㅎ
몇 번 연습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ㅎㅎㅎㅎ

어머...이건 리스팀감이야....
와... 이런 기능이 있는줄은 상상도 못했는데...정말 감사합니다..♡

별거 아닌데 리스팀 까지야ㅎㅎㅎㅎ
저도 리스팀 정말 감사합니다!! ^-^/

리스팀해가요~~ 고맙습니다. ㅎㅎ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ㅎ

찾았던 정보네요ㅠ_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찾으셨던 정보였다니 다행입니다 ㅠ_ㅠ ㅎㅎㅎ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2
JST 0.028
BTC 54635.52
ETH 2893.76
USDT 1.00
SBD 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