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8/18]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본다.

in #kr7 years ago (edited)

존버640.jpg

"존버만이 살길이다?"

말은 멋지다.
그런데 멋지게 살려면 속으론 오장육부가 뒤틀린다.

cap814.jpg

솔직히 존버만이 살길인것도 아니다.

하지만 존버없이 조금이라도 돈을 버는 것은 아마도 힘들다.

세상에 공짜는 없고
"Time is money!" 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시간이 돈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시간은 고통이다.

백원돈 밖에 안하는 '장뇌씨앗'을 심어서 10년을 가꾸면
최소 20배이상의 값어치가 된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하지만 10년을 기다린다는 것은 힘들다.

그래서 시간은 돈이면서 고통이고 공포다.
투자에는 정해진 미래가 없다.
따지고 보면 내게 내일이라는 미래도 없다.

기다린다고 돈을 준다는 기약은 없다.
반대로 사라져 버릴 수도 있다.

그래도 하늘색 물감을 또 찔끔 더한다.

818.JPG

Sort:  

존버 참 힘들더라구요...6월 폭락장 힘들었습니다 ㅜㅜ
이더만 구입해둬서 차선책으로 택한 ICO로 이득은 봤지만...존버하시는 분들 존경스럽습니다ㅎㅎ

무리하지 않는 금액으로 하면 가상화폐 투자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뇌씨앗이 장뇌삼을 말하는 건가요? 10년에 20배... 몰랐네요.. 스팀하면서 장뇌도 키워봐야되는 건지... 잠깐 고민해봅니다. ㅎㅎ 20년 하면 400배군요..

네..장뇌삼입니다.
연수가 올라갈수록 가격은 뛰지만
자연재해, 동물, 기타의 이유로 수량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운이 좋으면 크게 수익이 나는 거지요..
산이 있으면 키워보세요.
나무는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장기로 가면 결국은 성장할 거라 생각 합니다.
다만 그 동안 다른 쭉쭉 올라가는 코인들을 볼 때마다 속이 쓰리네요.
존버가 답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똥손이라 사고 팔때마다 코인이 줄어드는 마법을 자주 봐서 그냥 들고 있으려 합니다.

옮겨본들 별 뽀족한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옮겨서 돈을 버는 것이면 부자가 많겠지요..

100% 아래 표를 이해못했습니다..ㅠ 머리가 나쁜가보네요 ㅎ
그냥 단순 수익율만 보고 갑니다. 그리고 스팀 평가액 상승을 응원합니다!

투자액:1180만원 투자+보상액평가=980만원 ( 980-1180)/1180을 하니 -17%입니다.
비트대비와 원화값으로 환산한 후의 비교값이 당연히 달라집니다.
감사합니다.

네네 ㅎㅎ 멍청한 저를 위해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아..아닙니다..
식을 적어 놓지 않으면 머리를 써야 하니까요.
저의 불찰 입니다..

어려운 부분입니다. 저도 neojew님과 상황이 비슷한 듯 하네요..
여기저기 코인들 좀 뿌려도 봤지만 거참 영 맘대로 안되네요.

저는 스팀이 95% 이더가 5%입니다^^

아 그러시군요.. 고민되는 상황이네요 ㅎㅎ

ㅎㅎㅎㅎ 화이팅합니다 ~!! 언젠가는 훅훅 크시길 바래 보아요 ^^

1만개 목표로 갑니다.
열심히 포스팅+포스팅일기+보팅+댓글^^

초면이네요 @romi
팔로우 합니다.

저는 이미 팔로우 했지요 ^^/
1만개 화이팅 입니다~~ 전진~ 전진 ~~!!

아.. 그러셨군요..
감사합니다.

심각하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517.26
ETH 3075.25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