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빅 엿’

in #kr6 years ago (edited)

567.jpg



나는 운이 없을 뿐이다.

수리야 보날리는 프랑스의 피겨스케이팅 선수입니다. 그녀는 흑인입니다. 그녀의 주특기는 백플립입니다. 빙판 위에서 백덤블링을 하는 겁니다. 그러나 백플립은 지나치게 위험하다는 이유로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알베르빌올림픽 이후 보날리는 1993년부터 1995년까지 세 번에 걸쳐 세계선수권대회 2위를 차지했다. 그는 당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었다. 그런데 1994년 일본 지바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피겨스케이팅 역사상 최고의 스캔들이 일어났다. 보날리에게는 기회가 있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 3명이 출전하지 않은 것도 유리했다. 기술적 기량도, 예술적 기량도 절정에 오른 상태였다. 일본 대표 사토 유카도 좋은 선수였지만 보날리에 비교할 정도는 아니었다.

그러나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뒤 금메달은 사토에게 돌아갔다. 분노와 실망으로 가득한 표정을 짓던 보날리는 시상대에 올라서길 거부하고 얼음 위에 섰다(아래 동영상). 시상자가 그의 손을 잡고 억지로 시상대에 올려야만 했다. 보날리는 은메달을 목에 걸자마자 벗어버렸다. 아이스링크에 관중의 야유가 빗발치기 시작했다. 보날리는 마이크를 갖다 대는 기자들에게 딱 한마디를 남겼다. "저는 그냥 운이 없습니다." _ [우리에게는 더 많은 백플립이 필요하다]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정신없이 읽어 내려갔어요. 숨을 좀 멈추고 있었는지 심장이 마구 바운스바운스합니다.

숨쉬고 백플립을.. ^^

느껴지는 답답함은 저 때문인 걸까요 글 때문인 걸까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떻게 항상 이렇게 먹먹한 글만 쓰시나요. ㅎㅎ
그냥 글을 쓰시는데.. 먹먹하게 느낀 제가 문제일지
그냥 글을 쓰시는데 ... 세상이 먹먹한거인지..

항상 세상은 불공평하다를 되내이며 살긴 하는데..
이래저래 많이 불공평하네요....
불공평하다고.... 불평만 하고 살진 않겠다고 .. 다짐하는데.
운이 따라주지 않는건.. .... 불공평해서 이겠지요.....

쳇..

잔인한 4월입니다. ^^

이런 스토리가 있는지 몰랐네요. 백플립... 너무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엿입니다..ㅠㅠ

엿 좀 팔아 봅시다 ^^

세상에 날리는 '빅 엿'을 저는 정말 사랑합니다. 저에게 그만큼 가슴 뜨거워지는 일은 또 없을 테죠. 우리나라도 지금 빅 엿을 날릴데가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헌법에 명시된 "누구든지 성별,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는 문구를 아무렇지 않게 무시하는 놈들에게 빅엿을 날려줘야 합니다.

엿 판을 제대로 벌려 봐야 할텐데 말이죠 ^^

세상에는 더 많은 백플립이 필요하다...
나를 옳아매는 것들에게 수많은 뻐큐를...

ㅎㅎ 그거면 되죠 ^^

Hey, just wanted to let you know I gave you an upvote because I appreciate your content! =D See you around

2주 전쯤인가 오랜만에 서프라이즈를 보는데, 딱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굉장히 먹먹하게 본 기억이 있는데...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서프라이즈에도 나왔군요 ^^

글을 찬찬히 읽다가 마지막 영상을 하염없이 봤어요. 나름 김연아 선수 경기를 많이 봤던터라 왠만한(?) 기술에는 놀라지 않을거래 생각했는데, 생전 처음 보는 백플립 기술을 본 순간 깜짝 놀랐습니다. 그리고 영상 마지막에 나오는 보날리 선수의 환한 웃음을 보면서 '참 당당하고 아름다운 미소네. ' 라고 생각했어요. 보날리선수의 자기 자신의 실력에 대한 확신과 절대 주저앉지 않는 굳센 심지가 참 부럽습니다. 가끔씩 저에게 썩소를 짓는 운명의 여신에게 "큰 빅엿" 을 날려야겠습니다. 어떤 빅엿을 어떻게 날릴지 고민하는것도 즐겁네요. ㅎㅎ

"큰 빅엿" 날리시면 꼭 알려 주셔요 .. 통쾌함을 꼭 나눠 주셔요. ^^

오늘도 빅엿 준비하고 있었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48.66
ETH 2668.99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