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구를 타고 카파도키아 상공으로 / Turkey

in #kr6 years ago (edited)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열기구2.JPG


2007년 1월, 혼자 여행을 떠났었다.

당시 슬럼프를 겪고 있었던 터라 모든 의무와 책임으로부터 벗어나 오롯이 내게 집중하고파 떠난 나만을 위한 여행이었다.

소피아 성당, 데린쿠유, 파르테논신전, 에페소, 소금 사막 등 많은 것을 보고, 느꼈지만 열기구를 타고 공중에서 맞이한 여명과 기이하면서도 이국적인 모습의 카파도키아를 바라보았을 때의 짜릿한 감동은 내 생에 있어 큰 선물이 되었다.

오늘은 그 여행, 카파도키아 사진을 끄집어냈다.

새벽 공기를 가르고 달려 열기구에 올라타 카파도키아 상공을 떠다니는 짜릿함!

열기구에서 맞이하는 여명, 차차 떠오르는 태양으로 말미암아 지금껏 보지 못했던 카파도키아가 서서히 그 민낯을 드러내기 시작할 때의 벅찬 감동!!

땅 포도밭, 재미있는 모양을 한 바위, 바위 집과 바위 호텔, 물도 나무도 없는 계곡, 멀리 보이는 또 다른 열기구 등...

스스로 고소공포증이 있다는 사실을 잊을 만큼 멋지고 장엄한 광경이었다.
이제 현실에 맞서 나아갈 수 있는 새로운 용기와 자신감이 내 몸 속에 차오르는 듯 했다.


1.jpg

열기구에 더운 공기가 채워지길 기다리며~


2.jpg

열기구를 띄우기 위해 장정 네 사람이 열심히 뜨거운 공기를 열기구 속으로 불어 넣는다. 열기구 드라이버는 이 버너 4개의 불꽃의 크기로 열기구의 높이와 방향을 조절한다.


SSL13454.JPG

열기구에서 맞이하는 카파도키아의 여명


SSL13458.JPG

카파도키아는 터키 중앙부의 고원지대로 화산활동과 오랜 시간에 걸쳐 이루어진 풍화, 침식작용으로 인해 기이한 지형을 형성하게 되었다.
덕분에 스타워즈같은 우주영화를 찍는 장소가 되기도 하고 유네스코는 자연, 문화 복합 유산으로 지정하였다.


열기구3.JPG

내가 탄 열기구에서 보는 다른 열기구들.


SSL13488.JPG

열기구 드라이버는 능수능란하게 열기구를 운전해 지표 가까이까지도 문제 없이 내려갔다 다시 올라가곤 했다.


SSL13471.JPG

SSL13478.JPG

SSL13489.JPG

기묘한 생김새를 한 바위와 땅포도밭도 내려다 보인다.


계곡.JPG

물이 흐르지 않는 계곡


바위마을.JPG

발 아래 펼쳐진 카파도키아의 마을. 나무를 찾아 보기 힘든 삭막한 마을의 모습이 낯설기만 하다.


바위호텔.JPG

이 지역의 특색을 살려 바위라는 지형을 이용해 만든 바위호텔도 보인다.


SSL13477.JPG


종민.JPG

열기구에 매달린 바구니는 등나무재질로 만들어졌는데 내부는 네 칸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각 칸마다 6명 정도의 인원이 타기때문에 드라이버를 포함한 총 25명이 열기구에 탈 수 있었다. 사진에서 맨 왼쪽 모자를 쓴 남자가 핸썸 드라이버.


SSL13494.JPG

열기구가 내려 앉을 트럭이 기다리고 있는 지표로 내려 가는 중. 드라이버는 열기구를 트럭 뒤의 짐 싣는 칸 위로 사뿐히 내려 앉혀야 한다.


SSL13472.JPG

이곳의 바위는 사암으로 쉽게 부서져 집이나 카페를 만들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SSL13315.JPG

실제로 바위에서 영업 중인 카페의 모습.(사진 상태가 무척 나쁨.) 열기구를 탈 때보다 이 카페에 오르는 게 더 무서웠다.


SSL13298.JPG

우리가 사는 곳과는 너무나 다른 풍경


SSL13302.JPG

낙타바위.JPG

카파도키아에 여행가면 거의 인증샷으로 찍어오는 낙타바위



KakaoTalk_20180611_191650592.jpg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mistytruth님 안녕하세요. 개대리 입니다. @hersnz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보고 싶은 곳 카파도키아..
바위를 파서 만든 교회와 동굴에 가보고 싶네요..

결단을 내리고 훌쩍 떠나면 되지 않을까요~.ㅎㅎ
데린쿠유라는 곳이 있는데 사람 하나 겨우 드나들 정도의 입구인데 들어가 보면 그 안에 교회도 있고 포도주 저장고, 집회소 등등 별 게 다 있더군요~ 말을 키우는 마굿간까지...
터키 내에 있던 기독교인들이 숨어 살던 곳이라 했는데 거기도 참 좋았어요~^^

열기구에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탑승할 수 있군요. 열기구에서 내려다보이는 카파도키아 풍경이 꽤나 이색적입니다. ^^

그죠~?
저도 규모에 놀랐었답니다.
내려다보는 풍경이 멋져서인지 생각보다 편안하고 좋더라고요.
한 번쯤은 해볼만 한 것 같아요~^^

우와 정말 좋은 시간 보내셨네요!!
때로는 혼자 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저도 혼자 여행 하는 거 좋아해요ㅎㅎ 많은 생각에서 벗어나
온전히 나에게만 집중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ㅎㅎ

가끔은 론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기도 하지만
엄마이고, 아내이다 보니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네요.
그래도 그런 시간 만들도록 노력해봐야 겠어요~^^

@홍보해

고맙습니다~^^

터키는 정말 환상의 나라인것 같아여!! 저는 아쉽게도 열기구는 못탔지만 대리만족 하고 갑니다 ~~

고맙습니다~
제가 다녀오고 난 후에 열기구 사고가 있어 그 후론 좀 엄격하게 진행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터키라는 나라, 또 가보고 싶네요~^^

저런 경관에서 타는 열기구는 말로 표현이 안될 것
같아요~ 바위카페라니 어마어마 한데요~
쉽게 해볼 수 없는 경험이것 같아서
더 기억에 오래도록 남을 것 같아요^^

네~~ 바위에 구멍을 파 만든 카페라니...
제가 또 언제 가보겠어요~
오래도록 기억에 남겠지요~^^

멋지시네요~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데 ㅠㅠ

제가 즐겨하는 말인데요~
소망에 열정을 입히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거예요~
저도 버킷리스트가 많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75.63
ETH 3502.79
USDT 1.00
SBD 2.51